반응형

기존 발행 뮤비에서, 최대한 원본퀄대로 만족했었는데 

(발행노트) [실물 화면비율 MV] 스위트 드림(Sweet Dream)+나도 여자랍니다(I'm a Woman,Too)+그게 정말이니(Is it true?) -장나라(Jang nara, 张娜拉)

https://charlieman.tistory.com/222



바로 어제쯤 업스케일링을 통해 화질 개선에 성공하면서, 

사람이 또 욕심이 생긴다고나 할까? 기왕이면 다홍치마, 영상하면 기왕 고화질!이란 속담이 있듯이, 

새롭게 뽑은 업스케일링 버전을 재업한다. (기존 뮤비는 미공개)



[업스케일링+실물비율MV] 스위트 드림(Sweet Dream)+나도 여자랍니다(I'm a Woman,Too)+그게 정말이니(Is it true?)-장나라(Jang nara,张娜拉)

https://youtu.be/puOdrf-7crM



#발행정보

(기존 실물비율 맞춰 올린영상에서 업스케일링후 원본보다 좋아진 화질로 재업!) 테스트 비교는 직전 비교영상을 참조: https://www.youtube.com/watch?v=RpgoHa73JvI [2020.7.30, Charlie3] ===기존=== 1. 스위트 드림(Sweet Dream) [0:00~] 2. 나도 여자랍니다(I'm a Woman,Too) [4:41~] 3. 그게 정말이니(Is it true?) [8:52~] 문득보다보니 4:3 TV 시절 만들어진 뮤비들이 16:9나 애매한 화면비율의 뮤비로 유튜브에 다들 소개되어 있어, 메기나 붕어처럼 옆으론 늘어나보이는 장나라 뮤비들을 각각, 수학적 계산으로 화면변환~ 실물사이즈화! 해당 3곡들을 유튜브에 존재하는 유일무이한 실물 화면비율 뮤직비디오로 감상하는 재미!! 찾아질수 있는 가장 고화질 뮤비들을 소스로 참고! -실제 소스는 480P(스위트 드림, 나도 여자랍니다), 360P(그게 정말이니)였으나, 좀이라도 원본화질에 가깝게끔 Loss 없이 하려고 일부러 720P 고화질로 추정해서 변환작업하였음)  

==2020.7.25, Charlie3==




====고정댓글====


유튜브에 업로드된 뮤비들의 화면비율이 다들 한결같이 넓적해서, 장나라 얼굴이 뚱녀처럼 뚱뚱하게 나와, 3개의 뮤비를 골라, 실제 인물의 화면 비율에 맞게 조정후, 다시 업스케일링 과정을 통해서 원본보다 살짝 화질개선을 시킨 뮤비입니다. 즐감요!!  

(화질은 좋은데 화면비율조정을 원하는 옛날 뮤비가 있다면? 댓글을 통해 곡제목과 해당 뮤비의 링크를 남겨주시면, 추후 심심할때 작업해서 올릴수 있습니다. 수익은 모두 원저작자에게 돌아감을 밝힘!)


필자가 유튜브에서 동일한 버전이 많은 뮤비등을 찾아보면, 각기 화질이 천차만별이고, 화면비율이 붕괴한 영상들이 너무 많지만, 어떤 경우는 음질의 볼륨이 확 줄어있고, 항상 제일 좋은 화질로 뮤비등을 찾아보고 소스로도 가장 고화질을 선택해서 사용하기 때문에 

사실 짐이 업로드하는 뮤비들만큼은, 기량면에서 최고의 화질을 놓치고 싶지 않은것!


업스케일링 과정을 통해서 초사이어인처럼 초원본 화질의 뜻깊은 성과를 내었으니..

당분간 유튜브에 해당 장나라 뮤비들중에선 필자의 뮤비가 가장 고화질의 영상이 되는 것이다. 

사실 조회수등은 상대적 가치에 속하는 부분이지만, 이런 부분은 절대적 가치를 제공하는 것!


무거운 텐션을 중화시키기 위해 집에서 음악을 틀고 혼자 열심히 가끔씩 나이트클럽 댄스를 추기도 하지만, 

필자에게 뮤비제작이란, 나름의 기분전환과 재미를 추구하는 쉬어가는 예술탐방이지만, 

오호라!~ 장나라 가수 배우의 덕후들에겐 좋은 선물이 될 듯하다! 




기존 포스팅에서 이 뮤비의 발행노트와 업스케일링 과정에 대한, 예시를 했었기 때문에, 


초우량 베이비에서 모자쓴 버전으로 대문컷 교체!!

조회수좀 뽑을 대문각???



이번 포스팅은 간단히 하고 넘어가도록 하자!



간략 발행노트를 마친다!  [2020.7m.30d, 오후 15시 5분경, Charlie]

반응형
Posted by Charlie Man
,

[검색바3(하단), 찰리맨]
-제목+이미지+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