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필자가 만든 리메이크 뮤비는 아니고, 단순 변환 작업이다.

[실물 화면비율 MV] 스위트 드림(Sweet Dream)+나도 여자랍니다(I'm a Woman,Too)+그게 정말이니(Is it true?) -장나라(Jang nara, 张娜拉)

==2020.7.25, Charlie3==

https://youtu.be/RrcZZj_dHZQ



#발행정보

[실물 화면비율 MV] 스위트 드림(Sweet Dream)+나도 여자랍니다(I'm a Woman,Too)+그게 정말이니(Is it true?) -장나라(Jang nara, 张娜拉)


1. 스위트 드림(Sweet Dream) [0:00~]

2. 나도 여자랍니다(I'm a Woman,Too) [4:41~]

3. 그게 정말이니(Is it true?) [8:52~]


문득보다보니 4:3 TV 시절 만들어진 뮤비들이 16:9나 애매한 화면비율의 뮤비로 유튜브에 다들 소개되어 있어, 메기나 붕어처럼 옆으론 늘어나보이는 장나라 뮤비들을 각각, 수학적 계산으로 화면변환~ 실물사이즈화!


해당 3곡들을  유튜브에 존재하는 유일무이한 실물 화면비율 뮤직비디오로 감상하는 재미!!


찾아질수 있는 가장 고화질 뮤비들을 소스로 참고!

-실제 소스는 480P(스위트 드림, 나도 여자랍니다), 360P(그게 정말이니)였으나,  좀이라도 원본화질에 가깝게끔 Loss 없이 하려고 일부러 720P 고화질로 추정해서 변환작업하였음)


==2020.7.25, Charlie3==



==고정댓글===
유튜브에 업로드된 뮤비들의 화면비율이 다들 한결같이 넓적해서, 장나라 얼굴이 뚱녀처럼 뚱뚱하게 나와, 3개의 뮤비를 골라, 실제 인물의 화면 비율에 맞게 조정한 뮤비입니다. 즐감요!! (화질은 좋은데 화면비율조정을 원하는 옛날 뮤비가 있다면? 댓글을 통해 곡제목과 해당 뮤비의 링크를 남겨주시면, 추후 심심할때 작업해서 올릴수 있습니다. 수익은 모두 원저작자에게 돌아감을 밝힘!)






#작업 노트


원래 전일까지도 아무 작업계획에 없이, 한번 더 해피엔딩을 2일전에 다보고, 뮤비나 한개 만들어볼까 하다가,

문득 장나라 Sweet Dream MV를 소스로 몇초 써먹어보려고 찾으니, 왠걸..~


HD 라고 나온 뮤비들은 화면이 짤린 영상도 많고, 한결같이 4대 3화면이 아닌, 16대 9의 엿가락처럼 늘어난 화면들이 보이는 것이다.


필자가 이 뮤비를 올리면서 한 작업은 매우 간단하다!


화면비율이 맞지 않아 늘어나 보이는 영상을 우편과 같이 원래 비율로 되돌린것!

좀 과장스런 비율이지만, 유튜브에 올라온 장나라 옛날 뮤비들이 한결같이 왼편의 장나라처럼 늘어나 뚱뚱하게 보여서, 각각의 뚱나라 뮤비를 비율정도를 추산하여 원래의 장나라로 되돌린 것이다.


그야말로 18년만에 제대로 된 화면비율의 장나라 뮤비를 유튜브에서 감상할수 있게 된 것이다. 




실제 작업은,  다음팟 인코더의 초간단 기능을 통해서 화면비율 변환!

사실 국민학교 시절 배우 산수, 비례식정도를 이해하면 간략히 작업할수 있다.



스위트 드림뮤비를 변환하고 보니, 파도타기로 나도 여자랍니다. 그게 정말이니등의 유튜브에 올라온 MV들이 한결같이 화면비율이 맞지 않는 버전들만 올라와 있어, 각각 올리는 것도 구찮고 하여,  겸사겸사 처리해서 메들리 3곡으로 다시 병합!



대문컷!! (근데 아기 치고는 너무 우량한 것 아니야!? 저 스틸만 놓고보면, 여자 씨름부 단원이 아닌가 싶은 느낌~?!!) 

저 뮤비가 나온 시점이 2002년 10월 초라고 한다. 따져보니 필자가 병장달기 며칠전.. 

장나라는 아기 코스프레를 한참하고 있던 것이다. 우리나라 역사사상 20대 처자가 아기옷 입고 나온 뮤비는 저게 유일할지도~!!




튼 장나라같은 한때는 걸어다니는 중소기업이라 칭해지던 대형 연예인의 옛날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 한결같이 뚱뚱한 버전만 올라와있는 것도, 의외로 사각지대, 관리 엉성이 아닐수 없다!?


실질적으로 위 3개의 뮤비를 변환작업하는데 1시간이면 충분할 정도로, 어려운 변환이 아닌데.. 한결같이 뚱뚱한 뮤비만 올라와 있는 것을 보니 신기할 지경!!!


아래 영상속 자막소개가 있는 720p 버전도 딱히 화면짤림이 없어, 화면비율을 맞춰보았으나, 위에 480p버전보다 계단현상이 나타나고, 딱히 화질이 더 좋다는 느낌이 없어, 로고 없는 버전을 선택!




뮤비를 보니, 뭔가 좀 신나긴 하는데 정말 노래가사랑 장면이랑 개연성 먼치킨!!! 

뭔가 좀 오컬트적 느낌이 있긴한데... 쩝 넘어가도록 하자!






#참고뮤비소스

https://youtu.be/UzEQ4eytP2w (스위트 드림, 뮤비에 로고없는 가장 원형버전 480p,  4대 3에 가까운 사이즈나 미묘하게 뚱뚱하다. ) => 960*720으로 변환


https://youtu.be/PRgIKxC2fLo?t=36  (나도 여자랍니다. 4대 3에 가까운 사이즈나 역시 미묘하게 뚱뚱하다.) =>960*720으로 변환



https://www.youtube.com/watch?v=ljcPYLj6Fz8 (그게 정말이니, 긴 직사각 화질로 역시 미묘하게 뚱뚱) => 1280*720 사이즈로 변환!


한번 더 해피엔딩에서 츄리닝에 단화를 신은, 아장아장 걷는 장나라의 모습은 160cm정도로 보이면서 다리가 별로 길어보이지 않는 반면..



변환후 나도 여자랍니다 뮤비의 늘씬한 장나라 스틸, 높은 하이힐의 착시인가? 카메라 감독이 비추는 각도에 신경좀 썼는지 다리가 엄청 길어보이는 뮤비속 장나라의 키가 175cm는 되보이는 비율을 자랑한다. 

오른편의 드라마속 장나라와 비교해보면 그야말로 샤킹 수준!





쓸데없는 등신화 작업!! 각각을 비슷한 크기로 맞춰본 모습!!

스윗드림의 우량아 아기 코스프레와 달리, 무슨 베네수엘라 미녀처럼 늘씬하게 나온 뮤비속 장나랍! 

진짜 은인같은 카메라 감독한테 한턱 쏴야 할 듯!!!


허리 위치는 비슷한데.. 뮤비속 장나라의 다리가 한번더 해피엔딩의 장나라보다 1.5배 정도 길어보인다. 

화면비율은 잘 맞춘것 같은데... 암튼.. 저 장면만 그런 느낌!! 175cm 정도로 보이는 느낌!

왼편이 Hip~한 나라라면, 우편은 구리구리화된 힙합 나라 스타일이 아닐수 없다! 

"손들어, 꼼짝마!" 갱스터랩 쏟을것 같은 분이기!


애니메이션보다 가끔 임팩트 있는 미소녀가 튀나오면 등신상 짤을 만들어보지만, 나름 여신감 돋는 시절이 아닐수 없다!



암튼.. 재밌게 즐감했다면 쌩유인 것이다!


힘들여 리메이크 가공해서 뮤비만들면 조회수 잘 안나오고, 간단한 공정만 한 영상들은 조회수 잘나오는 유튜브의 법칙! 

한시간 뚝딱해서 간단 공정만 수행한 이번 편, 왠지 또.. 조회수 잘 나올듯하다...


필자의 블로그에서 부가적 일상주제로, 장나라 포스트를 뮤비나 드라마리뷰때 가끔 하긴 하지만, 많은 조회수는 아니지만, 왠일인지 또 꾸준히 인기가 좋은 편! 나름 효자 조회수를 나타내는 인기글 상단에 자주오르는 지표들!! (블로그에 광고가 없어 딱히 클릭닥 수익의 떡고물이나 기타등등, 별로 써먹을 땐 없지만!) 

하도 자주 보이다 보니 완전 가조쿠, 이제는 왠지 패밀리같은 느낌!!



글을 마친다. [2020.7m.25d, 오전 9시 21분경, Charlie]

반응형
Posted by Charlie Man
,

[검색바3(하단), 찰리맨]
-제목+이미지+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