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최근 유튜브에 올라온 아드레놈크롬이 조현병을 유발한다는 논지의 음모론 영상 내용이다.

2부 - 충격! 록펠러 가문의 투자! 논문 공개, 젊게 회춘하는 그 성분은 실존합니다. 
조회수 5,681회•최초 공개: 2021. 2. 12. 

영상의 주골자 내용인 아브랄 코퍼, 
아브람 호퍼 대머리 박사! 


이 영상을 보고 난뒤 필자는 더 생각해볼 것이 떠올라, 야동을 즐겨본다는 것에 대해서도 한마디 할 것이 떠올라 칼럼을 쓰고 있는 것이다. 

(대머리로 학위를 따나? 박사들은 왜 한결같이 저렇게 생겼는지는 모르겠지만.!)


꽤 분자생물학에선 아톰박사처럼 일가를 이룬 박사인듯한데..


음모론이 아니라, 이 사람의 정신분열 치료는 국내에도 꽤 오래전부터 언급되고 있다.


이 아브람 호퍼박사가 피의 마약으로 추출하는 방식의 아드레노 크롬에 대해서는 알까 싶지만, 

어쨌든 그는 에피네프린 (N번방 조주빈의 아이디였던..)을 산화시켜 발생되는 아드레날린이 조현병등과 영향이 있고, 비타민 B3 (나이아신)가 이를 억제할수 있다고 설명한 것이 국내 위키에도 소개되어 있는 것이다.



https://ko.wikipedia.org/wiki/%EC%95%84%EB%93%9C%EB%A0%88%EB%85%B8%ED%81%AC%EB%A1%AC

연구원 아브람 호퍼와 험프리 오스몬드는 아드레노크롬이 신경독성정신 이상적 환각 물질이며, 조현병 등의 정신 질환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주장했다.[3] 그들이 "아드레노크롬 가설"이라고 말하는 것에서,[4] 비타민 C와 니아신의 대량 투여가 뇌의 아드레노크롬을 감소시켜 조현병을 치료할 수 있을 것이라 추측했다.[



*[일반] 아드레노크롬ㅡ비타민ㅡ조현병관련 2021.02. 12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uspolitics&no=112274


최근 올라온 내용에 따르면, 아드레노크롬의 연구는 록펠러가에 의해 연구지원이 되었던 것이기도 하다.


캡처가 되었던 전문의 내용


https://m.cafe.daum.net/nutritionremedy/5uQz/15?svc=cafeapi

미래의 정신분열증치료 - 나이아신요법

작성자영양가|작성시간07.06.22|조회수2,144 목록 댓글 0 글자크기 작게가 글자크기 크게가

정신분열병 치료    

    미래의 치료 -아브라함 호퍼 박사(캐나다의 정신의학자로 분자교정의학의 선구자)

 

  나이아신 치료요법은 미국 FDA 공식 치료요법으로 전세계에 알려져 있다. 지금도 나이아신치료요법을 부인하는 정신과 의사들이 많음을 한탄한다. 사실 뇌의 질병이란 어떤 형태로 나타나느냐에 따라 우울증, 조울증, 분열증, 간질, 치매 등으로 나타난다고 생각된다. 정신분열증이 아니고 조울병이라고만 생각하면 큰 오산이다. 왜냐하면 분열형조울병 혹은 조울형분열병을 가진 이들이 있기 때문이다. 관심을 가지고 읽어보자.  아래의 글은 호퍼 박사의 논문을 번역한 것이다.


  정신분열병 치료에는 2가지 프로그램이 있다. 현재 가장 많이 쓰이고 있는 방법은 거의 모든 정신과 의사들이 사용하는 전통적인 치료법으로 환자에게 다양한 정신 안정제와 항우울제를 투여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약품지향 프로그램은 정신분열병의 일부 증상을 감소시키는데 적지 않은 도움을 주었다. 그러나 안정제치료의 가장 열렬한 지지자들도 그들이 환자들중 일부를 일시적으로 좀더 편하게 만들어 주거나 더 많은 환자들을 병원밖에 머무르게 하는 것 이상의 성과를 이루었다고 주장하지 못한다.
불행하게도 많은 환자들이 정상인 사람이라면 결코 머물고 싶지 않은 길거리나, 초라한 보호시설 혹은 그 외의 피난처에서 생을 마감한다.


  또 다른 프로그램은 분자교정의학에 의한 자연치료법이다

이 치료법은 내 견해에 의하면 미래의 치료법이다. 

분자교정정신과 치료는 현재 잘 알려져 있지 않은데 이것은 이 치료법이 효과가 없어서가 아니라 미국 정신과 협회에서 정치적으로 탄압 하기 때문이다. 이 치료법은 특허를 낼 수 있는 것이 아니어서 제약회사들이 판촉해서 얻는 경제적 이익이 없다. 때문에 극소수의 정신과 의사들만이 이 방법을 연구하기 위해 시간을 투자하고 있는 것이다.


  분자교정의학은 대부분의 정신 안정제를 사용하는 의사들이 이중맹검법에 대해 들어보기도 훨씬 전에 캐나다 사스카촨에서 시행된 다섯 번의 이중맹검법에 의한 치료결과에 의해 탄생되었다. 나는 환자들의 증상이 사라지고 그들이 가족 및 주변 사람들과 잘 지내면 병이 회복된 것으로 본다. 그들은 이 병에 걸리지 않았으면 계속했었을 그런 일들을 하며 대부분의 경우 직장에 다니며 소득세를 납부한다. 그러나 전통의학에 의해 진정제로 치료받은 환자들 중 재산을 상속받지 않았다면 소득세를 낼만큼 돈을 버는 사람은 찾아보기 힘들다.


  전통의학 정신과 의사들은 안정제 치료를 하면서도 약의 부작용에 대해서는 일체 함구하고 있다. 그러나 가끔 주류의학의 전문 논문들은 그 부작용들에 관해 언급하고 있는데 결과는 상상외로 끔찍하다. 

만약 내 말이 의심스럽다면 지금 당장 약의 설명서를 읽어보든지 아는 약사에게 물어보면 진의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약에 대한 부작용은 제대로 알려져 있지 않은데 그것은 이 약들이 정신분열병의 정신이상(Schizophrenic Psychosis) 증상을 안정제 정신이상(Tranquilizer Psychosis)으로 바꾼다는 것이다. 결국 의사의 치료에 의해 생기는 이 정신이상 증상은 정신적 및 생리적 변화가 특징으로 나타난다. 환자들은 약을 먹은 후유증으로 보통 시야와 음성의 강도와 회수가 떨어지고 무감정적이 되며 모든 일에 흥미를 잃는다.



  그들은 집중하거나 기억하기가 점점 어려워지고 학습하기가 거의 불가능해짐을 알게 된다. 

그들은 확실히 어떤 학업과정도 지속하지 못한다. 신체적인 면에서는 떨림, 만발성 안면마비(치료가 굉장히 어렵다), 호르몬 변화, 발기부전 혹은 불감증, 체중 증가 등이 발생한다. 이러한 이유로 환자들에게 이 약을 지속적으로 투여하기 어려운 것이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환자들의 생각인데 환자들은 다시 정신이상 상태로 돌아가더라도 이 약의 부작용을 겪지 않기를 희망하고 있다. 그 결과 약품의 비경구 투여 방식이 의사들이 선호하는 방법이 되었으며 많은 외래 간호사들이 약국에서 약을 받아 환자들에게 주사로 약을 투여하는 시스템의 일부분이 되었다.



  이 상황은 내가 염려했던 안정제 딜레마를 야기한다. 

이것은 누구도 논박할 수 없는 두 개의 관찰에 근거하고 있다. 


첫 번째, 안정제는 많은 환자들을 호전시키며 회복의 가도로 들어서게 한다. 그러나 두 번째 관찰은 안정제는 안정제로 야기된 정신이상 현상으로 인해 정상적인 사람을 병들게 한다는 것이다.
  환자는 호전되면서 회복으로의 여정을 시작한다. 그러나 그들이 정상상태에 가까워지면 질수록 그들은 마치 그들이 정상인 인것처럼 더욱더 약에 반응하게 되는데 이것은 그들이 다시 병을 앓게 되는 것을 의미한다. 결국 정신과 의사는 자연적인 정신이상을 안정제 정신이상으로 바꿔놓은 것이다. 환자나 의사 모두 이런 일이 일어나기를 바라지는 않는다. 그러나 정신과 의사들은 종종 그것을 무시하거나 몇 가지 방법을 써서 이것을 회피하려 한다. 한 가지 방법은 의사의 치료에 의해 발생하는 정신이상은 증상이 덜 심해질 것이라는 희망으로 새로운 약을 주는 것이다. 그리고 또 다른 방법은 약의 용량을 줄이고 궁극적으로 약을 끊는 것이다. 이것은 환자가 회복의 여정을 시작함에 따라 처음에는 효과를 발휘하는 것처럼 보인다. 그러나 그들이 약을 끊고 시간이 흐르면 그들은 다시 원래의 정신이상 증상이 발현되어 병이 재발하게 되며 다시 안정제를 복용하기 시작한다. 그들은 원래의 정신이상증상과 의사의 치료에 의해 주어지는 정신이상 사이를 왕복해야 하는 것이다.


  이와는 완전히 대조되는 분자교정요법은 환자를 정신이상으로 만들지 않는다. 약물 치료는 빠르게 효과를 나타내는 장점이 있지만 큰 단점은 치료에 의한 정신이상증세를 야기한다는 것이다. 그러나 분자교정요법은 효과가 늦게 서서히 발생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가장 중요한 장점은 한가지 정신이상증상을 다른 형태의 정신이상으로 교체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환자가 치료 초기에 증세가 호전되는 것은 대단히 중요하고 때로는 결정적이다. 때문에 해결책은 두 가지 방식의 장점을 같이 취하는 것이다. 즉 분자교정요법과 전통치료법을 결합하면 환자가 더 빨리 반응하게 되는데 그들이 호전되기 시작하면 영양제를 메가의 용량으로 유지하면서 약을 서서히 줄인다. 이렇게 되면 결국 약을 완전히 끊거나 양이 너무 적어 부작용이 발생하지 않는 것이다. 이처럼 분자교정요법은 환자가 잘 회복되도록 도와주고 있다.



  나는 매번 새로운 정신병환자가 나를 수소문해 올 때마다 이미 다른 의사에게 수개월 혹은 수년간 치료 받은 후에 오는 것을 보고 좌절을 느끼고는 한다. 나는 약에 의한 치료와 그 처방의 결과를 너무나 잘 알고 있다. 만약 그들의 질병이 진행되는 경로가 저지되지 않을 경우 이 젊은 남녀의 미래가 어떻게 될 것인지 충분히 예견할수 있다. 그들은 종종 아주 걱정스러운 얼굴의 부모, 혹은 친척과 함께 내 병원에 들어서서 어쩌면 회복될 수 있는 방법이 있을 수도 있다는 희망을 안고 병원 문을 나선다.


  현대는 의학 분야에 더 적은 부작용으로 더 효과적이고 저렴한 치료를 제공하는, 그리하여 의학의 가장 중요한 목적 중의 하나인 '환자를 해하지 않는다'는 명제를 충족시키는 자연적인 치료를 사용하는 새로운 추세가 대두되고 있다.



  이 새로운 철학이 정신과 분야에 찾아온다면 현재 주류정신의학의 최상의 치료법에 대한 급격한 변동이 일어날 것임은 의심의 여지가 없으며 그것은 훨씬 더 효과적인 치료법으로 대치될 것이다. 그러나 분명한 사실은 이러한 결과는 새롭고 더 효과적이라면서 비싸게 팔리는 또 하나의 새로운 정신안정제로부터 오지는 않을 것이라는 점이다. 나는 3가지의 새로운 주요 정신안정제를 사용해 보았지만 과거 약보다 크게 더 효과적이지 않다는 것을 발견했다.



  각각의 정신분열병 환자는 치료하지 않고 내버려두거나 혹은 약에 의해서만 치료한다면 그들은 생애 동안 20억원의 사회적 비용을 소모할 것이다. 그러나 한 가지 분명한 사실은 회복된 환자는 사회비용의 부담 대신 사회에 공헌하는 사람이 된다는 점이다. 


이 절감액을 금액으로 환산한다면 어마어마한 수치를 나타낼 것이다. 따라서 정신병 환자에 드는 비용을 줄이려 한다면 이제는 의사뿐만 아니라 정부가 분자교정 의학에 관심을 갖고 연구해야 할 것이다. 
 
신드롬으로서의 정신분열증 
 
  사실 정신분열증은 단일 질병이 아니라 질병의 한 그룹 : 신드롬(증후군)이다. 여러가지 복합적인 요소들이 지각의 혼란과 사고 장애를 일으키는데 그러한 요소들의 일부는 다음과 같다. 
 
*  뇌 알레르기라 알려진 알레르기 
*  비타민 B-3와 비타민 B-6 의존증
*  괴혈병이나 펠라그라와 같은 비타민 결핍증 
*  필수 지방산 결핍 
*  아연 결핍 같은 미네랄 결핍 
*  예를 들어 납이나 약 같은 독성 물질에 대한 반응 
*  LSD나 이와 비슷한 환각 물질 
*  류머티즘 발열 , 매독 혹은 기타 다른 감염들 
 
  여기에서는 처음 두 가지 , 음식 알레르기 반응과 비타민 의존증에 대해 논의한다. 신드롬의 원인이 무엇인지 결정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 


만성 환자군의 대략 절반이 하나 혹은 그 이상의 음식에 대해 알레르기를 경험한다. 만약 환자가 매일 우유를 마시는 것이 원인이 되어 정신 분열증이 발생했다면 정신 안정제는 증상 의 일부 밖에 제어할 수 없을 것이며 비타민 치료에도 반응치 않을 것이다. 유제품이 식탁에서 사라질 때까지 치료 방법이 없을 것이다.


  여러가지 각기 다른 요소들이 정신분열증을 야기시킨다 . 그러나 매 경우 인지능력의 변화와 사고 장애를 설명하는 최s종의 공통적인 경로가 있어야만 하는데 아드레노크롬 반응이 공통적인 최종 경로라는 것이 나의 가설이다. 따라서 뇌 알레르기나 혹은 어떤 다른 원인도 아드레노크롬 반응을 일으킬 것이다. 비타민 B-3와 비타민C를 메가 용량으로 사용하게 된 것은 뜻하지 않은 발견으로부터 시작된 것은 아니다.


  그것은 나의 두 동료와 내가 1954년 처음 발표했던 아드레노크롬 가설로부터 시작되었다. 그 가설은 다음 방정식으로 표현될 수 있다.

 

*  노라드레날린 (noradrenalin) + 메틸그룹(methyl group) = 아드레날린(adrenalin) 
*  아드레날린 (adrenalin) + 산소(oxyqen) a >아드레노크롬(adrenochrome)

 

  일찍이 오즈먼드와 스마이디는 환각을 일으키는 약품 중 하나인 메스칼린과 심리적으로 유사한 영향을 미치며 아드레날린과 관련된 물질이 정신분열증환 의 체내에 존재할지 모른다고 제안하였다 . 이것이 정신의학분야 최초의 트랜스 메틸레이션 (transmethylation)가설 이었다. 트랜스메틸레이션은 한 개의 메틸 그룹을 한 물질에서 다른 물질로 이동시키는 반응을 말한다 . 1번 방정식은 트랜 스메틸레이션 반응의 한 예이다.



  그 후 우리는 아드레노크롬의 연구에 집중하였다 . 

아드레노크롬은 아드레날린의 1차 산화물이다. 

2번 방정식은 아드레날린의 순수 용액이 공기에 노출되어 분홍색으로 변한 다음 변색이 더 진행되어 회색 및 검정색으로 변할 때 쉽게 관찰되는 산화 반응이다. 내가 사스카촨에서 수행한 초기 연구는 이러한 아주 유용한 관찰에서 비롯되었다. 


우리는 정신분열증이 과도한 유리기의 형성(과산화작용, hyperoxidation)과 지나치게 낮은 항산화제의 농도에서 기인한 산화-환원 질병 중의 하나라고 가정하였다. 따라서 치료는 과산화작용을 감소시키고 항산화제의 농도를 증가시키려 노력하는데 있다. 


우리는 비타민 C만 시험해보았을뿐 비타민 E, 카로테노이드, 글루타치온, 요산과 셀레늄 같은 다른 항산화제는 거의 시험해보지 않았다.


  6년여에 걸친 록펠러 재단의 지원에 힘입어 우리는 1954년 발표된 우리의 연구를 심화하여 결국 아드레노크롬이 우리 인체에서 생성 될 수 있는 환각제라는 사실을 확인해서 우리의 가설을 입증하였다



  이제 우리는 그것이 우리 몸에 존재한다는 것 뿐 아니라 그것을 정확히 측정할 수 있는 방법도 발견했다 . 

아드레노크롬 가설은 존 스마이디의 우수한 논문 시리즈에 의해 의학계의 주목을 받게 되었다.


  정신분열증은 트립토판 , 비타민 B-3, 비타민 B-6, 아스코르빈산, 엽산, 비타민 B-12, 필수지방산, 아연, 그리고 아드레날린과 기타 카테콜라민, 세로토닌, 프로스타글란딘 등 우리 체내에서 만들어지는 화학물질들이 관련된 매우 복잡한 생화학적 질환이다


그러나 나는 아드레노크롬과 그 유사한 물질들이 질병의 최종단계와 뇌의 시냅스 레벨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믿고 있다.


  아드레노크롬 가설은 정신분열증 환자한테서 발견되는 많은 신체 및 심리적 증상들을 설명한다 . 이 사실은 우리가 저술한책, The Hallucinogens, 에 상세히 기술되어 있다. 재미있는 여담으로 아직도 정신분열증이 인구 중에 존재한다는 사실은 그것이 유전적 변종이라는 것을 증명하는데 이것은 정신분열증을 앓는 것은 전혀 이로운 점이 없지만 병을 앓지 않으면서 그 유전자를 충분히 갖고 있으므로 얻는 장점이 많이 있다는 것을 뜻한다. 


직계가족들이 관심의 대상인데 다위니즘에서는 생물학적으로 우수하다는 것은 그들의 번식 능력이 우수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정신분열증 환자는 일반인에 비해 신체적으로 우수한 경향이 있으며 나이에 비해 젊어 보인다. 그들은 나이가 들어도 머리카락이 정상인처럼 일찍 흰색으로 변하지 않으며 고통에 대한 내성이 높고 관절염이나 암에 걸릴 확률이 아주 낮으며 박테리아 감염에 대한 저항도 대단히 높다. 그들은 또한 아마도 인지 변화에 대한 내부 경험에 기인한 심리학적 속성인지 몰라도 정상인보다 훨씬 더 창의적으로 보인다.



  우리는 아드레날린이 아드레노크롬으로 변환되는 과정의 속도를 늦춤으로써 정신분열증을 성공적으로 치료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 우리는 또 다른 메틸수용체인 비타민 B-3의 메가용량을 사용하여 메틸 수용체인 노라드레날린이 아드레날린으로 전환되는 것을 감소 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따라서 우리는 이 비타민이 메틸 그룹을 흡수해서 아드레날린의 과도한 형성을 정지시키기를 기대하며 환자에게 이 비타민을 메가용량으로 투여했다 .
  또한 우리는 펠라그라가 정신분열증과 유사한 질병이며 그 초기 단계에서는 중증 정신분열증과 분간하기 어렵다 것을 알게 되었다 . 비타민B-3는 동물에서의 치명적 용량이 아주 높은 체중 kg당 4g의 굉장히 안전한 물질이다. 이것은 체중이 70kg인 사람에게는 280g 이상을 뜻한다. 이 가설은 또 다른 매우 유용한 물질로 아스코르빈산을 지적하였다. 아스코르빈산은 수용성 환원제로써 인체에서 수용성이 가장 높은 항산화제이다.



  아스코르빈산의 존재가 아드레날린이 아드레노크롬으로의 산화를 더 어렵게 만든다 . 우리는 우리가 인체에서 이 반응을 활용하려면 이 비타민을 대단히 큰 용량으로 사용해야 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내 기억에 이것이 오늘날 그렇게 일반적으로 많이 쓰이는 비타민 E, 셀레늄, 코엔자임Q10, 글루타치온과 같은 항산화제 시리즈가 최초로 사용된 것 중의 하나이다.



  요약하면 비타민 B-3는 아드레날린의 생성을 감소시킬 수 있고 비타민C는 체내에서 아드레날린이 아드레노크롬으로 산화되는 것을 어렵게 만든다.




  1950년대 초에 나는 비타민 C를 메가용량으로 사용했는데 이때 괄목할만한 치료 효과를 보았다. 유방암이 있는 중년여인이 우리 정신과 병동에 입원하였다.



  유방 절제술의 수술 부위가 감염되어 곪아서 치유되지 않았다 . 


그와 동시에 그녀는 정신이상이 되었다. 그녀의 정신과 진단은 정신분열증 이었으며 그녀의 정신과 의사는 다음주부터 전기 경련 치료(ECT)를 시작하기로 결정했다.(이때는 정신안정제가 도입되기 전이었으며 ECT가 유일한 치료법이었다.) 


내가 지금 기억하지 못하지만 무슨 이유였던 간에 나는 그녀에게 하루 3g의 메가 용량의 비타민C를 투여하기로 결정하고 그녀의 정신과 의사에게 내가 비타민C를 시도해볼 수 있도록 ECT를 몇 주 연기 해줄 수 있겠느냐고 물었다. 그는 며칠동안 ECT를 연기하기로 동의했다. 


나는 즉시 그녀에게 주야를 가리지 않고 매시간 마다 비타민C를 12그램씩 투여하라고 지시 했다. 만약 그녀가 잠들면 비타민C 투여를 멈춘 후 깨어나면 그간 못 주었던 양을 모두 주었다. 토요일 아침부터 월요일 아침까지 그녀에게 45그램의 비타민 C가 투여되었다. 그녀의 정신과 의사가 그녀에게 ECT를 하러 왔을 때 그는 그녀가 정신적으로 정상인 것을 발견하였고 1주일 후 ECT를 받지 않고 집으로 퇴원하였다. 


놀랍게도 그녀 가슴의 궤양화된 부분도 새 살 조직이 생성되면서 치유되기 시작했다. 비록 그녀가 6개월 후 암으로 죽기는 했어도 그녀는 정신적으로는 정상으로 남아있었다. 나는 유방암 연구가가 아니며 수년 후까지 그 분야를 연구하지 않았지만 나는 비타민C가 그녀의 정신이상에 미친 영향에 깊은 감명을 받았으며 그 후 가능한 한 많은 환자에게 비타민C를 사용했다.



  아드레노크롬 가설은 이 질병의 최종 공통 경로를 기술하지만 정신분열증은 아마도 수많은 조건에 의해 발현될지 모른다 . 아마 내가 앞에서 그 증후군을 일으킨다고 리스트한 모든 요소가 아드레노크롬 경로를 활성화시킬지도 모른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최상의 치료는 원인이 되는 요소를 제거하고 동시에 아드레노크롬 경로를 중화시켜야만 하는 것이다. 우리의 책, “The Hallucinogens “은 아드레노크롬 가설에 대한 완벽한 기술과 그것이 어떻게 정신분열증에서 발견되는 대부분의 임상 현상을 설명하는지를 제공해준다.

 
*  히스타페니아 , Histapenia (로우 히스타민) - 정신 질환중 가장많은 타입으로서 40-50%를 차지함 
*  히스타델리아 , Histadelia (하이 히스타민) - 15-20% 
*  파이로룰리아 ,Pyroluria - 15-35+% 
*  뇌알레르기 / 면역이상 - 15-50+% 
*  기타영양불균형 - 15+%
 
   상기 바이오타입은 정신분열증 외에 우울증 ,조울증, 강박증, 신경성 식욕부진, 자폐증 등 여러 정신 증상에도 해당되며 상당 부분 서로 중첩되기도 한다. 
  모든 단백질에서 발견되는 아미노산 히스티딘의 자연적 산물인 히스타민은 신체 거의 모든 조직에 존재하며 특히 마스트셀과 호염기구에 많이 분포되어있다 . 히스타민은 모든 신경세포에서 발견되며 신경 절후 교감신경에서 가장 높은 농도를 보인다. 뇌조직은 한 개의 단위로서 모든 연조직 중 가장 낮은 히스타민 수준을 갖고 있다. 히스타민은 뇌 안에서도 행동을 제어하는 부분에서 농도가 가장 높다. 대부분의 혈중 히스타민 (95%)은 호염기구와 혈소판 같은 세포 구성요소에 포함되어있다. 히스타민은 중요한 뇌 신경전달물질이며 신경조절물질 이다 
 1966년 뉴저지 신경정신연구소의 칼 파이퍼 박사와 그의 동료 들은 72명의 만성 남성 정신분열병 환자의 평균 혈중 히스타민 농도가 정상보다 낮으며 히스타민 수준이 증가하면 지각 이상 테스트(EWI) 점수도 향상된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그후 그들은 또한 히스타민이 높은 외래환자 그룹이 히스타민 수준이 내려가면서 증세가 향상되는 것을 발견했다 .



  파이퍼 박사는 히스타민 불균형을 갖고 있는 환자가 정신분열증 환자의 2/3를 차지한다는 것을 발견하고 히스타민이 낮은 상태를 히스타페니아, 높은 상태를 히스타델리아 라고 명명했다. 

지나친 각성과 사고장애는 두 그룹 모두 공통적이나 히스타페니아 환자는 환청과 편집증세를 보이는 경향이 있고 히스타델리아 환자는 심한 우울증과 강박적인 자살 충동에 시달리는 경향을 보인다.



  파이퍼박사는 불균형을 조절하기 위해 영양소를 처방했다.  

파이퍼와 그의 동료들은 브레인 바이오 센터를 설립하고 2만 명 이상의 정신분열병 환자를 치료했다. 95%의 분열증 환자들에게서 바이오타입과 관련된 생화학적 불균형이 발견되며 해당 바이오타입의 진단을 받는다. 파이퍼는 일단 바이오타입이 정확히 결정되면 그 타입에 해당되는 영양의학에 기초한 치료로 90%의 환자가 회복 혹은 증세의 현저한 향상을 보였다고 보고했다.

(전체 환자에 대한 비율은 85%임) 



  정신분열증 환자의 40-50%를 차지한다. 

이 타입은 혈중 히스타민이 낮고 엽산 또한 낮으며 과메틸화 되어 있다. 세로토닌과 도파민, 노레피네프린이 일반적으로 상승되어있다. 

증세는 불안과 우울증 그리고 금속대사의 불균형이 병존하며 사고장애, 편집증, 환청과 기타 전통적인 분열병 증상을 보인다. 히스타페니아는 또한 활동항진, 학습장애 및 공황 장애의 원인이 될 수도 있다. 


히스타페니아의 주요 원인으로는 과메틸화, 낮은 엽산, 지나치게 높은 구리 등이 있다.
  히스타페니아 환자는 히스타민 수준이 낮은 것 뿐 아니라 체내 조직의 구리함유량이 높다 . 따라서 히스타민 고갈과 과중한 구리가 비정상적 행동을 유발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  불안 , 공포엄습, 활동항진, 하이포매니아, 과대망상증 
*  우울증 , 낙담, 성적저하, 학습장애 
*  불면 , 밤 낮이 바뀜 
*  사고장애 , 관련망상, 사고의 어려움 
*  환청 , 사악한 정신 
*  누군가가 당신을 조종하고 있다는 느낌 (사고삽입, 사고후퇴등)
*  편집증 , 피해망상증, 의심 
*  현실은둔 
*  과자극 
*  종교적 집착 

   위에 언급된 모든 증상이 동시에 나타나지 않을 수 있으며 이중 많은 증상이 존재하면 생화학 검사를 받아볼 필요가 있다.  
*  호염기구 측정 - 혈중호염기구와 마스트셀은 신경계통외부에 위치한 히스타민의 주요 저장소 이다.
  절대 호염기구 숫자는 혈중 히스타민과 상당한 비례 관계에 있다. 
*  전혈 히스타민 - 가장 중요한 검사, 미국 내 제한된 숫자의 실험실에서만 측정이 가능하다
*  모발 및 혈청 구리 농도 - 높은 구리농도 검출결과는 메탈로타이오닌의 기능 이상을 나타낸다.
*  중금속 검사 
*  지방산 검사 
*  알레르기 검사
*  영양소 불균형 검사 
*  갑상선 , 에스트로겐 및 기타 호르몬 불균형
*  기타 필요한 테스트
 
 치료는 히스타민을 증가시키고 메칠화를 감소시키며 구리농도를 줄이고 금속대사를 지원하는데 집중한다 . 
 

*  비타민 B3(나이아신, 나이아신아미드)-히스타민 생산과 구리제거, 뇌의 혈액순환에 필수성분, 메틸분자를 중화시킨다. 
*  B12 와 엽산 - 히스타민 생성을 도와준다. 
*  비타민 C - 구리의 배출을 촉진하고 뇌조직의 산화를 막아준다. 
*  아연 , 망간, 몰리브덴 - 구리의 흡수를 방지하고 담즙과 함께 구리의 배출을 촉진한다. 구리와 망간     은 히스타민이 혈중 호염기구에 저장 되는 것을 도와준다. 
*  비타민 B6 - GABA형성을 도와주며, B12흡수와 아연의 대사를 도와준다. 
*  B5 - 구리 수준을 낮추는데 도움을 준다. 
*  B-콤플렉스 - 어떤 싱글 B 비타민의 고용량에 의한 결핍증을 도와준다. 
*  E, 셀레늄 - 항산화제, 상승된 구리에 의한 과산화로부터 보호해준다. 
*  히스티딘 - 히스타민을 높여준다.
 


  멜리사는 대학 재학 중인 20세에 처음 정신병이 발병했다. 

그녀는 편집성 정신분열증으로 진단 받았는데 그녀의 주요 증상은 환청, 편집증 및 불안증 이었다.


 그녀는 뛰어가서 차에 부딪치는 등 난폭한 증상을 보이기도 했다. 

증세의 심각성으로 미루어 보아 그녀가 자해를 하거나 혹은 타인을 해칠지도 모른다는 불안감 때문에 그녀 가족들은 그녀를 주립병원에 입원시켰다. 


그곳에서 그녀는 프롤릭신, 할돌, 토라진 같은 다양한 항정신병제로 치료를 받았다. 이 약들은 그녀를 진정시키는 작용 외에 그녀의 상태를 호전 시키는데는 아무런 도움도 주지 못했다. 


병원에 9년간이나 입원한 후 새로운 비 전형 항정신병제중 하나인 자이프렉샤를 복용했는데 이 새로운 약을 복용한 후 그녀는 더 이상 폭력적이지 않게 되었다. 


그녀 가족은 이러한 증세호전에 기뻐하며 그녀를 집으로 데려왔다. 


그후 멜리사가 32세때 그녀의 부모는 그녀를 월쉬 박사에게 치료를 받기 위해 찿아왔다. 

자이프렉샤가 그녀의 충동성과 폭력성은 제거했지만 그녀는 아직도 환청, 편집증, 불안증을 앓고 있었다. 


그녀는 자기 방을 떠나지 않으려 했고 하루에 한 두번만 가족과 식사 하기 위해 방을 나왔다. 

그녀는 누구와도 대화를 나누지 않았으며 끊임없이 환청을 듣고 심하게 흥분되며 편집 증세를 보였다. 그녀는 사람들이 그녀를 추하게 쳐다보며 좋아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외출도 일체 하지 않았다. 


비록 그녀는 집에서 그런 대로 살고 있었지만 그녀의 인생은 정말 비참했으며 모든 사교 활동은 중지된 상태였다. 그녀는 3가지 다른 종류의 약을 고 용량으로 복용하고 있었다. 

나중에 그녀가 파이퍼치료센터의 치료에 반응하기 시작하며 그녀의 의사 소통 능력이 향상 되자 월쉬박사는 우울증이 그녀의 증상 중 일부를 차지하고 있었음을 알았다.



  멜리사의 히스타민은 너무 낮아 실험실 검사로 검출조차 되지 않을 정도였다. 

그녀의 과메틸화 상태를 치료하기 위해 월쉬박사는 그녀에게 엽산, 비타민B12, 나이아신아미드와 비타민C, E 및 B6를 포함한 추가 영양소를 복용케 했다. 


그로부터 한달후 멜리사에게 들리던 음성들이 사라지기 시작했으며 그녀는 더 자주 방에서 나와 가족들과 이야기를 나눌수 있게 되었다. 그로부터 6개월후 파이퍼치료센터를 방문했을 때 놀랍게도 그녀는 어머니를 조수석에 태우고 직접 운전해서 센터까지 오기도 했다. 이것은 그녀에게는 크나큰 진전이 아닐 수 없었다. 이후 그녀는 방에 틀어박혀 지내지 않고 그녀의 집 근처에서 따로 살고 있으며 그녀가 보고 싶어했던 옛 고등학교 친구들을 방문하기도 한다. 


거짓말처럼 환청은 사라졌고 우울증도 많이 줄어들었다. 윌쉬박사는 “그녀는 아직도 예전의 그녀는 아니지만 상당히 호전된 것은 사실이다.”라고 회고한다.



  파이퍼치료센터의 통상적인 절차는 6개월째 방문후에는 1년 마다 방문하여 테스트를 다시 하고 필요시 치료 프로그램을 조정하는 것이다. 1년 후 멜리사는 또다시 스스로 운전해서 센터를 왔는데 이번에는 그녀 혼자였다. 


그녀는 자신을 괴롭혓던 모든 증상들이 완전히 사라졌다고 말했다. 

그녀는 그사이 두가지 약물을 끊었고 남아있는 자이프렉사도 1/3만 복용한다고 덧붙였다. 

또 가끔씩 우울증상이 약하게 나타나는 것 외에는 정상적으로 생활하고 있으며 일자리도 구했다고 기뻐했다.



  멜리사는 그녀의 매년 방문 약속을 철저히 지켰으며 치료프로그램을 철저하게 준수해 영양제 복용을 빼먹지 않도록 주의했다 . 파이퍼 프로그램을 따르며 지낸후 5년째 되던 해 에는 그 어느때 보다 상태가 훨씬 좋아졌으며 직장에서도 잘 적응하여 높은 보수를 받았다. 이후 그녀는 시설좋을 자신의 아파트를 구입하고 차를 구입했으며 완전히 독립적으로 생활해 나갔다. 

방문 막바지에 이르러 그녀는 윌쉬박사에게 수줍은듯 말했다. 


“떠나기전에 박사님께 말씀드릴게 있어요. 

저는 오랫동안 이병에 시달려왔고 몇번 좋아진 적도 있었지만 항상 재발 했었지요. 

그리고 솔직히 박사님께 치료를 받으면서도 나는 어쩌면 병이 다시 재발할지도 모른다고 생각했어요. 

저는 남에게 부담이 되는 것을 원치 않았기 때문에 다른 사람과 관계를 맺는 것도 항상 두려웠어요. 이제 저는 저의 나머지 인생이 순탄할 것이라는 것이라는 것을 믿어 의심치 않아요. 

최근에 남자를 만났는데 곧 결혼하게 될 것 같아요.”



  그것이 4년 전의 일 이었다. 

이후 멜리사는 결혼했고 현재까지 남편과 행복한 나날을 보내고 있다.

 “그녀는 내가 완전히 회복된 경우라고 생각하는 사람 중의 한 사람이다.” 라고 윌쉬 박사는 말한다. 

“그녀는 약물을 소량 복용하지만 용량이 워낙 낮아 부작용이 없다고 말한다. 그녀의 의사는 그 용량이 너무 낮아 어떤 효과도 내기에 충분치 않다고 말하지만 나는 그렇게 생각치 않는다.”



  어느해인가 멜리사는 월쉬박사에게 말했다 . 

지난 12년간 앓았던 정신질환 상태는 상상조차 할수 없을 만큼 끔찍 했다고.

그리고 지금도 그녀는 당시의 일을 아무에게도 말하지 않는다고 했다. 


그녀는 전쟁에서 돌아와 두 번 다시 그 악몽을 떠올리고 싶지 않은 군인의 심정처럼 불행했던 그 기간을 언급조차 하기를 원치 않았다. 월쉬박사가 그녀에게 자신의 경험담을 책으로 쓸 것을 제안하자 그녀는 그때의 공포가 너무 끔찍하기 때문에 도저히 쓸 수 없다고 대답했다. 


“내가 한가지 배운 것은 그와 같은 사람들이 상태가 호전되면 그들에게 인생은 정상인보다 훨씬 더 감미로운 경험이 된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모두 정신이 건강한 것을 당연하게 여기고 있습니다. 그러나 만약 당신이 건강을 잃고 그 고통을 알게 된다면, 그런 후 다시 낳게 된다면 당신은 인생을 더 즐기게 될 것입니다.” 라고 월쉬박사는 말했다.



  히스타델리아는 정신분열병 환자중 15-20%를 차지한다. 

이 타입은 혈중 히스타민과 엽산이 높고, 저메칠화(Undermethylated)가 되어있는 것이 특징이다. 히스타델리아는 강박증, 공포증, 중독증, 만성우울증을 수반한다. 


또 이 병은 지속적으로 자살 충동에 시달리기 때문에 초기 진단이 중요하다. 히스타델리아 환자는 보통 분열정동증 혹은 강박증 으로 진단 받는다. 히스타델리아는 또한 우울증, 중독증, 뚜렛증후군의 한요소가 될 수도 있다.


  10대의 히스타델리아 환자는 수줍음을 많이 타고 지나치게 민감하다. 성인은 완벽주의자이며 경쟁적이고 강박적으로 생산적이며 창의적이다. 
 


*  강박적의식 , 사고의반추, 강박증, 공포증, 종종 강박증으로 진단받는다. 
*  지나친자극 , 정신적긴장, 조병증 
*  잠들기 어렵고 쉽게 깸 , 불면증이 심할 수 있음. 
*  지각이상 , 사고장애, 망상 
*  환청은 상대적으로 드물다 . 현실에 대한 꼬여진 감각, 종종 현실과의 접촉을 완전히 잃을 수 있다. 
*  망상 혹은 반대저항장애로 진단 받을 수 있다 .
*  보통 분열정동증으로 진단 받는다 . 심한 우울증이 있으며 계절적 사이클을 나타내기도 하고 쉽게      울며 강박적 자살충동이 있다.
 


    위의 모든 증상이 동시에 나타나지 않을 수 있으며 이중 많은 증상이 존재하면 생화학 검사를 받아볼 필요가 있다 .  
 


*  호염기구측정 - 혈중호염기구와 마스트셀은 신경계통외부에 있는 히스타민의 주요 저장소 이다.
   절대 호염기구 숫자는 혈중 히스타민과 상당한 비례 관계에 있다. 
*  전혈히스타민 - 가장 중요한 검사, 미국 내 제한된 숫자의 실험실에서만 측정이 가능하다 .
*  모발 및 혈청 구리농도 - 높은 구리농도 검출 결과는 메탈로타이오닌의 기능 이상을 나타낸다. 
*  중금속 검사 
*  지방산 검사
*  알레르기 검사 
*  영양소 불균형 검사
*  갑상선 , 에스트로겐 및 기타 호르몬 불균형 
*  기타 필요한 테스트
 


 치료는 히스타민을 증가시키고 메칠화를 감소시키며 구리농도를 줄이고 금속대사를 지원하는데 집중한다 . 

*  칼슘 - 히스타민을 방출시킨다. 마그네슘과 함께 자연 안정제 역할을 한다. 
*  마그네슘 - 마그네슘이 결핍되면 마스트셀의 히스타민 분비가 증가한다.
*  새미 (SAMe) - 메칠화를 증가시킨다. 
*  메타이오닌 - 히스타민과 결합하는 메틸그룹을 공급하여 히스타민 배출을 촉진한다.
*  아연 , 망간, 몰리브덴 - 일레르기가 심할경우
   


   벤은 45세의 항공 관제사인데 20세 때부터 정신 분열병을 앓아왔다. 

직장 동료들은 아무도 그가 정신 분열병을 앓고 있다는 것을 눈치 채지 못했다. 

그러나 월쉬 박사는 이 병을 앓고 있는 다른 환자들 중에도 그들의 정신 분열병을 숨기는 능력이 있음을 본 적이 있었다. 그들은 권총을 소지하고 다니는 망상형 정신분열병 경찰관과 정신분열병 환자를 치료하는 정신분열병 정신과 의사였다.



  대부분의 정신병 환자들은 정신병이 있음을 숨길 수 없다 . 

그러나 월쉬 박사에 따르면 정신병임을 숨길 수 있는 사람들은 대개  하이 히스타민 타입이라고 한다.



  "그들은 누구에게도 그들의 망상에 관해 얘기하지 않으며 아주 정상같이 보입니다."
  실제로 25년 이상 병을 앓으면서 벤의 증상은 심한 상태와 경미한 상태를 반복해왔다. 


그는 약을 먹고 있었지만(푸로작과 리스페달) 아직도 1년에 한두 번 심각한 증세의 악화를 경험하고 있었다. 그 동안 그는 여러 번 자살을 기도한 적이 있었다. 


때문에 그의 가족은(그는 결혼했고 아이들도 있었다.) 

그 어느 때보다 그를 헌신적으로 돌보고 있었다. 

벤이 월쉬박사에게 왔을 때는 직장에 장기 휴가를 낸 상태였다. 


그는 자신이 정신적으로 탈진해 있고 그의 손에 많은 사람들의 생명이 달려있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장기 휴가를 냈다고 말했다. 그는 6주 동안 쉬었고 그 후 직장에 복귀하려 했으나 그 전에 자신에게 치료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벤은 몇 분 이상 집중할 수 없었다. 그 이상의 집중은 그를 소진시켰다. 예를 들어 책 몇 페이지는 읽을 수 있으나 한 단원을 다 읽지 못했다. 또한 그는 심한 우울증에 걸려 있었으며 불안과 엄습하는 공포로 고생하고 있었다. 점차 그는 반사회적이 되어 사람과 파티를 피하고 홀로 있는 것을 더 좋아하게 되었다.



  벤은 또 심한 망상들을 가지고 있었다 . 

"그는 그의 모든 문제에 대해 이웃 사람들이 비난을 받아야 한다"고 생각했다.



  "많은 하이 히스타민 환자들은 그들의 문제를 다른 사람에게 전가합니다. 

그것은 그의 아내, 이웃 혹은 직장 동료가 될 수도 있는데 만약 그 사람들이 사라지면 그들은 그들의 마음이 잘못된 원인을 전가시킬 다른 사람을 찾습니다." 라고 월쉬박사는 말한다.
  


그는 망상형 정신분열병으로 진단 받았다 . 그러나 월쉬박사는 벤의 좀더 적절한 진단은 분열정동증일 것이라고 확신하고 있다.



  "미국정신의학협회(The American Psychiatric Association)에서 정신과 진단의 정확성을 연구했었다."고 그는 말했다. 그들은 그 연구를 비밀로하여 출판하지 않았다. 그들은 전국에 걸쳐 그러한 진단들이 얼마나 정확한지 알기를 원했다. 그 연구에 관련된 정신과 의사 중 한 사람에게서 들은 얘기는 에러 율이 40%라는 것이었다. 나에게 그 말을 한 사람은 웃으며 말했다.




  "물론 실제는 그 이상입니다. 레이블(진단명) 은 레이블 일뿐이지만 그 레이블 자체도 부정확하고 다소 임의적입니다."
  어떤 경우든 간에 벤은 말을 많이 하지 않는 경향을 포함한 분열정동증의 전형적인 증세를 가지고 있다 .



 “그는 그냥 조용히 앉아서 공간만 응시하고 있으므로 당신은 아무 것도 일어나지 않고 있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 부분적으로 그것은 불안이 전혀 표출되지 않는 불안장애입니다. 그들의 마음은 달음질치고 있지만 그들은 매우 조용하고 거의 긴장형 정신분열병환자로 보입니다."



  저메칠화상태를 교정하기 위해 윌쉬박사는 벤에게 메타이오닌 ,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 B6 및 기타 영양소들을 복용케 했다. 3개월 후 그는 약 50% 호전되었는데 이것은 히스타텔리아 환자가 생화학 치료를 받을 때 전형적으로 보이는 진전이다. 얼마 후 벤은 계획대로 직장에 복귀했으며 그의 치료 프로그램대로 꾸준히 영양소를 복용했다 .



  1년이 지나자 그는 완전히 회복되었다. 

그리고 6년이 된 지금까지 그는 한번도 재발한 적이 없었으며 직장에서 승진까지 하게 되었다. 

현재 그는 푸로작을 끊고 자이프렉샤를 원래 용량의 1/3 만 복용하고 있다. 월쉬 박사는 그렇게 낮은 용량으로는 어떤 부작용도 일으키지 않기 때문에 그가 약을 완전히 끊을 이유는 없다고 생각한다.



  파이로룰리아에 관한 연구는 캐나다의 아브람 호퍼 박사와 미국 뉴저지의 칼 파이퍼 박사에 의해 따로 진행되었으나 결과적으로 또다른 주요한 바이오타입의 발견을 이끌었다 .


  호퍼와 동료들은 많은 정신분열병 환자들의 소변을 종이 크로마토그래피로 분석해보니 종이 상단부근에 연한 자주빛 점이 나타난 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 

1969년 어바인은 자주빛 요소가 크립토파이롤 이라는 것을 발견했다. 일년후 아더숄러는 과도한 크림토파이롤은 체내의 아연과B6를 고갈시킨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이 상태는 파이로룰리아라 불린다. 


1971년 파이퍼의 환자였던 사라가 파이로룰리아 환자로서 첫번째 치료를 받았다. 

추후 파이로룰리아는 분열증환자의 또다른 1/3을 차지하며 히스타민 불균형 그룹과 중첩되기도 한다는 것이 발견되었다. 파이로룰리아의 특징은 소변에서 과도한 크립토파이롤 (Kryptopyrrole) 검출되는것이다.



  파이롤은 혈액을 적색으로 만드는 색소 성분인 환원 헤마틴의 생산에 쓰이는 기본 화학구조물이다 . 파이로룰리아는 헤모글로빈 합성도중 크립토파이롤(숨겨진 파이롤을 의미함)이 지나치게 많이 생산되는 파이롤 화학작용의 유전적 질환이다. 크림토파이롤은 비타민 B6와 비가역적으로 결합하며 이때 생성된 합성물은 아연과 결합하여 소변으로 배출되므로 체내의 비타민 B6와 아연을 심각하게 고갈시킨다.



  정신분열병 환자중 주된 불균형으로서 파이로룰리아로 판명될 확률은 15-30% 혹은 그 이상으로 추정된다. 파이로룰리아는 급성 정신분열병 환자(약70%)에게서 가장 많이 나타나며 치료되면 증상이 사라지게 된다. 최소10%의 파이로룰리아 환자는 히스타민 불균형도 같이 가지 있다.



  파이로룰리아는 정신분열병에서도 특이한 타입이다 . 호퍼에 따르면 우울증, 불안증, 혹은 중독성이 있는 성인 및 행동장애 또는 학습장애아의 20%가 파이로룰리아를 갖고 있다고 한다. 또한 수술 병동 환자나 암과 같이 지속적으로 신체적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사람들의 10%가 파이롤루리아를 가지고 있다.


  호퍼는 그런 사람들은 정신 증상 여부에 관계없이 그에 해당하는 영양학적 치료가 효과가 있음을 발견했다 .



  파이로룰리아는 유전성이다 . 가족의 다른 증상들은 구발성 두통, 우울증, 피로증, 감기에 민감함, 빈혈, 메스꺼움, 꿈을기억못함, 자살 등이 포함된다.
  파이퍼는 만약 모친이 파이로룰리아 이면 그녀의 자녀들은 모두 딸이며 모습이 서로 비슷한 경향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는데 그이유는 남자 아이는 종종 유산되거나 미숙아로 태어나기 때문이다 . 이것은 부분적으로 남성 기관 발달에 필요한 아연 결핍에 기인 하기도 한다.




  아연결핍은 또한 RNA와DNA단백질 합성, 뇌 지방, 해마크기, 뇌 발달, 신경세포 튜블린의 축삭 전달, 신경 튜블 합성 및 조립에 영향을 미친다. 발달되는 뉴론의 수가 적어지며 뇌의 사이즈도 감소 될 수 있다. 보통 10대에 스트레스에 대한 반응으로 많이 발생하는데 스트레스가 심하면 증세도 악화된다.
시인 에밀리 디킨슨과 철학자 및 발견가 찰스다윈이 파이로룰리아의 희생자였을 것으로 추정된다 .  
   
*  지각장애 , 망상 : 환청 및 편집증도 병존 할 수 있다 
*  현실 접촉의 주기적 상실 
*  사고 과정이 느려지고 학습 능력이 저하됨 . 건망증의 주기적 발병 
*  불안정한 감정 , 심한 우울증 
*  무기력 , 쉽게 피로 해짐, 가끔 무감각해짐 
*  심한 정신 긴장 , 쉽게 화를 내고 공격적 행동을 나타낸다. 
*  스트레스를 참지 못하며 스트레스를 받으면 증세가 악화된다 .
*  사획적고립
  
   위의 모든 증상이 동시에 나타나지 않을 수 있으며 이중 많은 증상이 존재하면 생화학 검사를 받아볼 필요가 있다 . 

 

*  소변 크립토파이롤 
*  EGOT ? 핵심적인 B6 의존 효소. B6레벨을 반영함 
*  아연검사 
*  영양소 및 효소검사 
*  세럼 IgA 
*  EEG 
* 기타 증세에 따라 필요한 검사
 
 치료는 비타민 B6와 아연 및 망간에 초점을 맞춘다. 파이퍼에 따르면 파이로롤리아는 쉽게 치료되며 환자의 호전도는 소변 크립토파이롤의 감소와 직접적인 관계가 있다.

 

*  비타민 B6
*  지난밤 마지막 꿈을 기억하게 될때까지 혹은 EGOT 활동이 정상적으로 될 때까지 충분한 양을   
   복용한다. 
*  아연 
*  망간 
*  아연과의 비율의 미세 조정이 필요함.
*  마그네슘 
*  달맞이 꽃 기름 
*  나이아신아미드 
*  환청 및 불안증세가 있을 경우 복용한다 
*  비타민 B5, C , 아드레날과 면역성을 보강한다.




  30세인 이자벨은 패밀리 비즈니스를 운영했다. 


그녀는 장부를 관리하고 직원을 채용하는 등 그녀의 가족들 중에서 가장 능력 있는 사람이었다. 


그러나 어느 날 그녀의 여동생 중 한 명이 갑작스럽게 사망한 이후 그녀는 파이로룰리아의 전형적인 증상을 나타내며 정신병이 발병되었다. 끊임없이 일어나는 자살 충동으로 그녀는 다리에서 뛰어내려 죽으려 했지만 실패했고 결국 다리만 부러뜨리고 말았다. 그녀는 끊임없이 두려워하며 심하게 흥분되었다.



  "그녀의 마음은 40갈래 찢어진 방향을 향하고 있다."
  이자벨이 너무 흥분되어 있고 , 애를 먹이고, 우유부단해서 파이퍼센타 직원이 그녀에게서 소변샘플을 받는 데만 3시간이나 걸렸다.



  그녀는 시작한다고 말해놓고는 "아니, 할 수 없어"를 반복했다. 그러나 직원들은 그녀가 샘플을 받을 때까지 인내심 있게 기다렸다. 테스트결과 그녀는 심한 파이로룰리아 증세를 가지고 있었다.
"나는 결과를 보고 오히려 기뻤습니다. 왜냐하면 이 사람들은 더 빨리 호전되고 더 완전히 낫기 때문입니다."



월쉬 박사는 말했다 . 이자벨은 높은 용량의 아연, 비타민 B6, C와 E를 필요로 했다.
  이 처방에 따라 그녀의 상태는 3주 만에 호전되기 시작했다. 2개월이 되었을 때 그녀는 거의 과거의 그녀 자신으로 돌아와 있었다. 그리고 3개월 후 그녀는 완전히 회복되어서 기존의 패밀리 비즈니스로 되돌아갔다. 그녀가 다시 월쉬 박사를 방문했을 때 그녀는 약들을 완전히 끊었으며 잘 지내고 있었다.



  "그녀는 파이로룰리아에게서 가장 흔히 일어나는 약이 필요 없는 사람 중의 한 사람입니다." 라고 월쉬 박사는 말했다.



  3년 동안 아무 일 없이 잘 지내던 중 월쉬 박사는 이자벨의 오빠로부터 그녀가 또다시 뭔가 이상하다는 전화를 받았다. 월쉬 박사는 이자벨이 그녀의 영양제를 계속 복용했는지 알아보라고 말했다. 이자벨의 오빠는 그녀가  2개월 전에 영양제를 중단했다고 보고했다. 월쉬 박사는 "그 병은 즉시 재발하지 않아요. 어떤 때는 빠르게 오고 어떤 때는 느리게 오지요" 라고 설명했다.



  그녀의 가족은 이자벨을 다시 파이퍼치료센터로 데려왔다 . 그녀의 상태는 처음 왔을 때만큼 나쁘지는 않았으며 영양제를 다시 먹기 시작하자 6주 만에 다시 정상으로 되돌아왔다.
  "그녀는 지금까지 3번 재발했는데 그 이유는 매번 영양제를 끊었기 때문입니다. 저는 이자벨이 어떻게 그 끔찍한 경험을 한 후 비교적 간단하고 저렴한 해결책을 발견했음에도 불구하고 다시 그 끔찍한 경험으로 되돌아가려 하는지 도저히 이해할 수 없어요"




월쉬 박사는 말했다 .
  이자벨은 혼자 사는데 아마도 그래서 약을 지속적으로 복용하지 않는 듯했다 . 그곳에는 그녀가 약을 빼먹지 않고 복용하도록 도와줄 사람이 아무도 없기 때문이다.
  그녀는 지금 1년 반 동안 잘 지내고 있는데 월쉬 박사는 그녀가 영양제를 지속적으로 복용해야 한다는 사실을 잊지 않기를 희망하고 있다. 



  뇌 알레르기와 면역 반응은 뇌의 염증 (Cerebral Inflamation) 자극과민성, 공포증,우울증, 공격성 및 정신병과 연관되어 왔다. 필폿이 연구한 정신분열증 환자의 90%가 음식물에 대한 신경학적 반응을 나타냈다. 파이퍼는 정신분열증 환자의 10%에서 뇌 알레르기가 증상의 주요 원인임을 발견했다. 제프/크루시는 15%라고 보고하고 있으며 추가로 최소한 50%의 정신분열병 환자에게서 뇌 알레르기가 다른 바이오타입과 중첩되어 있다고 보고했다.



  제프 /크루시는 다음과 같은 메커니즘을 제안했다. 질병, 우울증, 스트레스 혹은 신체적 손상의 영향하에서는 혈액 뇌장벽(Blood Brain Barrier)이 손상 될 수 있다. 혈액 내의 잠재적 신경독성물질(알레르기를 일으키는 물질과 반응항체, 염증 유발 키닌, 칸디다, 중금속 등) 이 뇌로 침투하여 뇌 알레르기와 기타 면역반응을 야기시킨다. 영양결핍, 특히 항산화제의 결핍은 혈액 뇌장벽 및 면역 계통의 손상 가능성을 증가시킨다.



  최근까지 알레르기는 점막 , 호흡기계와 피부에만 영향을 미치는것으로 생각되어왔다. 

그러나 많은 증거들이 알레르기가 뇌에 그리고 결과적으로 행동에 심대한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보여준다. 뇌에 영향을 미치는 알레르기를 뇌 알레르기라 부른다. 선구적 연구자인 칼 파이퍼 박사는 뇌 알레르기가 정신분열병 환자 중 10%에서 증세의 주요 원인임을 밝혀냈다. 


글루텐(밀 과 기타 곡물에서 발견되는 단백질)의 체내 처리 장애가 뇌 알레르기의 주요 원인이며 정신분열병 및 조울증과 연관되어 있다. 월쉬에 따르면 글루텐 체내 처리장애 만으로도 정신분열병 증세를 야기할 수 있다고 한다. 글루텐은 밀, 보리, 호밀, 귀리와 다른 곡물에서 발견되며 많은 시중 판매 음식에 추가 된다. 소화 과정에서 아미노산의 긴 체인으로 구성된 이 큰 단백질은 최종 아미노산 성분으로 추가 분해 되기 전에 먼저 크기가 줄어든 펩타이드로 분해된다. 


펩타이드는 운동선수 들에게 “런너즈하이”라고 알려진 물질인 엔돌핀과 비슷하다. 

글루텐의 펩타이드 형태는 글루테오몰핀이라 불린다. 그것은 오피오이드(아편과 유사한 작용을 하는 진통,마취제) 인데 뇌세포에 아편과 같은 영향을 미치는 것을 의미한다. 


글루텐은 소화가 잘 안되며 많은 사람들이 체내 처리 장애를 갖고 있다. 

또한 과학자들은 글루텐의 불완전한 소화는 글루테오몰핀이 장에서 혈류로 지나치게 많이 흡수되게 한 다음 혈액 뇌장벽을 통하여 그들의 오피오이드 효과를 작용하게 한다는 이론을 세웠다. 그렇게 함으로써 그들은 뇌에서 세로토닌, 도파민 및 노레피네프린의 수준을 감소시킨다. 


과학자들은 글루텐에 민감한 사람이 그것을 함유한 음식을 먹으면 그들의 신경기능이 변화된다는 것을 발견했다. 알레르기 원인 물질을 피하는 것이 알레르기 반응을 예방하는 한 방법이지만 많은 사람들이 어디에나 존재하는 물질들에 의해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으나 그들이 무엇에 알레르기를 반응을 일으키는지 조차 알지 못한다. NAET(Nambudripad's Allergy Elimination Techniques)는 통증없이 알레르기를 발견하고 제거하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  식사시간 및 내용에 관련된 과격한 감정 변화
*  사고과정이 변덕스럽게 변할 수 있다 . 학교에서 수업이 어렵고, 집중이 힘들며 혼란 및 활동항진이     나타날 수 있다. 
*  피로 및 불면증이 흔히 나타난다 . 
*  어떤 경우에는 지각장애 , 편집증, 사고장애 등으로 인해 정신분열증 진단을 받을수도 있다.

   위의 모든 증상이 동시에 나타나지 않을 수 있으며 이중 많은 증상이 존재하면 실험실 검사를 받아볼 필요가 있다 . 

 


*  Coca pulse test 
*  ELISA ACT
*  RAST 
*  Electro - acupuncture techniques(EAV) 
*  NEAT
*  Single test meals 
*  Urinary Kryptopyrrole, blood histamine 
*  Amino acid test, sugar metabolism status 
*  Hair mineral analysis
 
 치료는 개인별 생화학적 요구에 맞춰 선택 및 처방 된다 . 
 


*  7일 순환 다이어트
*  알레르기 야기 음식 회피 
*  중화 (Neutralization)
*  비타민 C와 바이오플라보노이드 - 항히스타민, 면역기능지원 
*  비타민 B6 - 소화흡수를 도와줌 
*  비타민 B1 및 B3 - 대사 기능 지원 
*  비타민 E, A, 카로텐, 아연 - 면역 작용 촉진 
*  아연, 망간 - 효소 기능 지원 
*  칼슘 - 스트레스를 저감 시킴, 히스타민을 줄여준다.
*  생선유, 달맞이 꽂 기름, 셀레늄, 비타민 E
*  CoQ-10 - 에너지를 늘려주고 면역성을 증강시킨다. 
*  B - 콤플렉스 - 소화, 흡수, 신경 및 면역 기능 지원 
*  메치오닌, 허브, 부티릭산, 엠에스엠, 스피룰리나등 기타 필요한 영양소

 

# 위 아브람 호퍼 박사의 논문 내용 중에 언급된 모든 영양소(성분)는 제품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모두 미국현지생산)

구입을 원하시는 분은 본 카페 메뉴 아래부분에 영양제 구입안내를 참고하면 됩니다. 

 

문의 이메일 - suntil@paran.com

문의 전화 - 010-####-####



위 이야기에서 짚어볼 점은? 

생화확 물질들이 근본적인 정신분열의 원인은 아닐지라도, 충분히 인과관계를 낳는 촉매는 될수 있다는 것이다. 


현대의 조현병이나 정신분열증이 늘어났다면,,? 과도한 문명 스트레스와, 환경호르몬이 범람하고, 

몸의 기본적 균형있는 작용의 신진대사를 방해하는 각종 케미컬한 원료들이 많이 첨가된 식자재의 변화와 식습관... 등 그 모든 것이 영향을 줄수 있다고 볼수 있을 것이다. 


어떤 특수한 물질을 덜 섭취하거나 보탬으로써, 들리고 보이던 환청과 환각의 줄었다는 것을, 환청과 환각의 직접적 요인으로 보기는 필자는 어렵다고 생각한다. 



 이러한 물질이, 환청과 환각등을 체험하게 만드는 통로가 될수 있는 몸의 불균형적 부분들을 다시 유지보수할수 있다는 의미를 지닐 것이다. 



또한 아드레날린과 아드레노크롬의 등의 증가가 결국 정신분열증상을 강화시킬수도 있다는 것을 짚어볼수 있다.



근데 이 아드레날린은 흥분상태와 교감신경을 높이는 기능, 즉.. 성욕이 일어날때 몸에 많이 분비되는 물질이기도 하다. 



전구가 팟하고 떠오른 발견..



필자가 짚고 싶은 점은 무엇인가?


어떠한 물질의 섭취에 의해서 사람의 정신이나 욕구가 영향을 받기도 하지만, 

사람의 정신이나 욕구가 거기에 빠질때.. 그러한 물질이 특히 많이 분비될수도 있다는 것이다. 


정신과 육체의 관계는 일방향적이 아니며, 양방향적인 영향을 끼친다!



즉.. 최음제나 비아그라 등의 약을 먹고 성욕을 제어할수 없을만큼 과도하게 빠지는 약물적 사례도 있지만,  거꾸로 일상적 성욕처럼 

정신이 성욕에 빠지면서, 몸의 아드레날린이나 흥분상태가 추구되기도 한다는 것이다. 



흔히 기사내용처럼 야동을 많이 볼때, 아드레날린이 증가하게 되는 것이다. 

즉 야동중독에 빠진 경우엔.. 보통의 사람들보다 평소 아드레날린의 분비가 잦게 되고, 

이것은 자체적인 아드레노크롬의 산화를 촉발시키고, 결국 아브람 호퍼 박사의 이론대로라면, 잦은 야동중독은 조현병이나 정서불안을 종래 야기하게 된다... 



모든 것에는 반대급부가 있고, 잦은 쾌락에는 부작용이 있다. 


일반적으로 성인남성이 자위를 하면? 

현자타임.. 한없이 고조되다가, 모든게 고갈된듯한 퀭해지는 현자타임이 오지만.. 




이러한 자연적 방식에 비해서 피의 마약 아드레노 크롬을 과다복용하고 부작용을 겪는 경우엔 그 여파가 더욱 클 것이다. 클런턴 전 미국대통령의 사례가 그러할 것이다.



피의 마약 아드레놈크롬을 과다섭취하는 사탄주의자들은 그 부작용도 더욱 커다란 것이다!


이들은 마치 해골만 앙상하게 남은듯  에너지가 고갈된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다. 

빌 클린턴.. 저 양반의 모습을 보면? 어찌보면 노화되었다고보 할수 있지만, 다른 시각에서 보면.. 아주 단기간 자위를 한 열번쯤은 한 듯한..? 아침, 점심, 저녁먹고 땡처리만 하기 바쁜듯이.. 

골로가기 직전의 퀭한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다! 




아무튼 이것은 어찌보면 오각형 다이어그램과 같다.

인간의 육신과 정신의 관계는 이렇게 생각해볼수 있는 것이다. 

인간의 몸과 정신 정서는, 정오각 배열을 이룰때, 어느한쪽으로 치우침이 없을때 안정되고 건강하다.. 


정욕이나 성욕, 혹은 무리한 탐심등에 지배되어.. 한쪽으로 쏠린다면은 그만큼 반대급부로 부족해지는 부분이 생기는 것이고, 수많은 부작용을 야기하는 것이다.



지나치게 야동이나 자위에 빠지면 굳이 조현병을 이야기하지 않아도, 하루하루 생활패턴이 균형이 무너지게 된다. 굳이 호퍼 박사처럼 과학적으로 따지지 않고, 영적으로 생각해보아도 그렇게 권장되지는 않는 것이다. 




애니 글레이프 니르나 지옥인간속에서는 인간이 내재된 쾌락이나 바라는 욕망대로 몬스터화되는 장면이 나타나는데.. 그 중에서도 정욕에 빠진 괴물은 가장 징그럽고 저급하게 묘사되기도 하는 것이다!


[C.S-763] 1986년 영화 "지옥인간" 속 나온 송과체 활성화(제 3의 눈)와 666번지 실험, 지옥으로 이끄는 Gate! (Q). 일부 항정신성 의약품이나 마약은 송과체 활성화와 관련이 되는가?

https://charlieman.tistory.com/178





사후세계의 인간이 가는 곳이, 육체가 고정되지 않고 생전에 추구하던 형상대로 된다면...? 

많은 이들은 내세에서 자신의 끔찍한 모습을 기대해야 할 것이다. 



애초 야동속에서 그 무엇보다 사탄의 손싸인과, 때론 야동 제작사의 로고에서 전시안이 인트로에 나오는 것을 생각해보면...?

[C.S-680] 문득 야동속에서 발견한 너무나 흔했던 '사탄의 손싸인', 부랄을 탁치는 깨달음을 주던 장면!

https://charlieman.tistory.com/29




인터넷 시대 이전에는 포르노를 구해보고 싶어도 쉽게 구해볼수도 없었지만.. 

오늘날 연령적 제한이 거의 사라지고 쉽게 인터넷에서 찾아볼수 있는 야동또한.. 

어쩌면 사탄이 대놓고 인류를 타락시키려는 근본적 어젠다일지 모른다! 




이 칼럼의 이야기가 다소 웃긴것 같아도, 아리스토텔레스의 거 뭐다냐.. 3단논법으로 충분히 짚어볼 부분이 있는 것이다. 


아드레날린이 아드레노크롬을 산화시켜 수많은 정신분열증상을 야기한다! 

약물에 의해 이런 세태에 젖은 글로벌 리스트들의 정신은 구태여 MK 울트라니 들먹이지 않아도, 그래서 온전하지 않을수가 있는 것이다. 




근데 야동을 자주보는 사람들은 성욕이 항시 가득차서 자의적으로 아드레날린 분비가 왕성하다.. 


그게 젊어보이는 데에 기여를 할지, 혹은 테스토스토론 분비로 대머리가 되는데 기여를 할지는 모르겠으나..! 결국 아드레날린의 과다분비는 아드레노크롬을 산화시키고, 그것은 정서불안이나 정신분열적 증상을 낳을수가 있다. 




결론은 무엇인가? 대한민국 남자중에 요즘 싸구려 하드도 14테라가 나오는 시대에, 아무래도 견물생심! 

테라급 야동을 소장안한 사람이 어딨겠냐만은!!

(뜨끔하지..? 그래.. 뜨끔할꺼야..!!)


찬바람에 가끔 조깅도 하고, 운동도 즐겨하면서 건전한 삶을 사는 것이 결국엔 좋다는 것이다!



생각과 정신 몸의 반응과 건강의 상관관계는 상호작용한다는 이론을 확장한다면, 야동만이 아닐것이다. 폭력과 잔인함이 넘치는 헐리웃 영화나, 색채가 현란하고 음산한 뮤비등등.. 아드레날린을 자극하고 인간의 자연적 상태 호르몬 분비를 바꾸는 문화적 접촉 전체가 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칠수 있다고 봐야할 것이다!



 


 

글을 마친다. [2021.2m.15d, 오후 17시 38분경, Charlie Conspiracy]

 


반응형
Posted by Charlie Man
,

[검색바3(하단), 찰리맨]
-제목+이미지+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