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기존 SBS 무료 한달 공짜 다운로드 이벤트를 포스팅소개했지만..


넉달전인 당시만 해도, MBC는 안했던거 같은데..?



MBC국장이.. 뭐 감히 동생인 SBS도 하는데, 큰 형님인 우리가 못할쏘냐!! 자극을 받은겔까??



MBC도 공짜다운 이벤트를 하는 것이다.



뭐.. 넷플릭스의 공격적 경영! 1달 무료 체험 등등의 서비스에 나름 플랫폼 전쟁의 중요성을 깨닫고, 수많은 콘텐츠가 있었으나 방콕속에 쏙쏙 숨킨 국내 방송국들 자극을 받고..나름 열일에 나선듯하다.






소개링크: http://www.imbc.com/help/vodnotice/



막간의 여담이지만, 옛날 고대인들은 "소개링크"를 상형문자그림으로 이렇게 표현을 하기도 했다는 군!

뭐.. "소개팅"도 비슷하지 않갔어..!? "연개소문"!???



물기가 남지 않은 행주에서 물기를 쥐어짜듯이.. 쥐어짜내는 개그!!




중요한 것은 여기도 한달만 무료사용하고 그전에 자동결제 해지하면 공짜한달이 가능! 

넷플릭스등과 달리, 꼭 한달가까이 안채우고 일찍 자동결제 해지해도 한달은 공짜로 사용이 가능..

SBS와 비슷하다. 


어차피 같은 공짜이기 때문에 제일비싼 통합자유이용권을 선택!



특기할 사항은, 핸드폰이나 계좌이체 말고, 신용카드 옵션으로만 결제할때 자동결제 1달무료가 가능하며..

(체크카드등도 된다.. 신용카드 옵션속에 일부 앱이나 페이도 보이는데 이것도 되는지는 모르겠다.)


복잡한 금융 액티브 액스 설치과정.. 슬림젯에서 안되, 파폭에서 안되고, 결국 익스플로러로 접속하니 결제 처리까지 진행되었다. 과정은 저 화살표 순서!



장나라 드라마 내사랑 팥쥐같은 레어작들을, 시중 나도는 열화심한 토랭이 화질보다 더 좋은 화질로 구할수가 있다.  근데 고화질이란게 480P SD.. 유튜브에 방송국이 올린 화질보다 못하단게 아쉽다... 


단건구매나 만원이상 정기결제하기엔 다시보기 결제로도 방송원본급의 화질을 볼수 없다는 것은 아쉬운 부분!



만약 이벤트 기간이 끝나 유료결제를 한다면 바로보기와 좀더 비싼 다시보기 서비스지원의 가격차이는 무엇일까? 

영상을 보면서도 다운로드는 가능한데, ts로 받아지는 화질은 400P정도의 저화질이고, 

예시같은 경우 다운로드에서 일반화질은 300p, 고화질은 480p이다. 


실질적으로 480P정도가 커트라인 화질이고, 경우에 따라서는 콘텐츠 종류에 따라서 1080P로 다운지원되는 것들도 많이 있다.



SBS에서 명소를 받을때도 인터넷 다운로드 매니저등을 썼지만, 편리하게 받을수 있는데.. 당시엔 2~3편 연속 받으면 갑자기 끊겨서 처음부터 다시 받아야 하는  삽질이 필요했지만, MBC의 다운은 서버가 좀더 안정적이라 별로 그런게 없이 편리하게 받을수 있다. 


물론 시리즈 전체를 한번에 다운받을수 있는 옵션은 없고, 각각의 화마다 다운해야 하는 쌩노가다를 해야 한다. (하긴 전체 시리즈를 한번에 웹하드처럼 받을수 있다면 헤비유저야 신나겠지만, 서버쪽에선 땀을 질질 흘릴 것이다.)



아무튼 통합자유이용권 첫달 무료 포함 자동결제와 동시에 마이페이지 이용내역에서 바로 해지할수 있는 버튼이 나타나있는데.. 바로 해지신청할수 있다. 화살표와 같이 일사천리.. 해지해도 서비스 자체가 아닌 자동결제만 해지하는 것이기 때문에 1달은 계속 쓸수 있다.



솔직히 이런거 해지할때 좀 미안하긴 하다.. 무료가 아니라, 첫달 천원~3천원 결제정도만 해도 별로 아깝지 않은데.. 서비스가 완전 무료라서, 왠지 먹튀하는 느낌이랄까?



아무튼 MBC는 아무래도 방송역사가 깊어서 그런지, 오래된 예능이나 드라마등 콘텐츠가 후덜덜.. 파보면 꽤 많이 나온다. 역시나 "만나면 좋은 친구~ 문화방송!!" 


SBS는 오래된 드라마도 초고화질 1080P가 있었으나, 720P와 별 다를바가 없는 뻥튀기 용량이라서 아쉬웠다면.. 

MBC는 실제 유료가입해서 다운을 받기엔, 초고화질인(5M)다운 받을때 요즘 영상은 1080P로 뜨나, 

옛날 영상은 비트레이트만 5천으로 빵빵할뿐, 480P 크기 화질이라 2M 고화질 옵션의 480P와 크게 화질 차이가 없다는 점이다. 몇년전 드라마도 1080p가 아닌, 720p 정도만 지원!


유튜브처럼 딱딱딱! 이뤄지는 영상화질의 세분화에 대해선 원본을 가진 방송국이란 상징성에 비해서.. 뭐.. 이런 작업만을 하는 기술적 단순노동의 인력의 부족도 있겠지만, 

제대로 원본퀄리티를 못살리고 서비스되는 부분들은 아쉽고 좀 더 개선될 부분이 느껴진다. 




언제고 또 사라질수 있는 1달 공짜 이벤트! 공짜 좋아하는 알짜족 방문자들에게 유익정보가 되길 바라며..


찾아보면 구글에 다 나오지만, 의외로 안찾아보면 몇달을 모르고 지나치는 정보들.. 

아~ MBC쪽의 자동결제해지 안내 포스팅은 딱히 다른 소개글들이 없어 소개를 해보았다. 


공짜를 써보고 마음에 든다면, 쭈욱 써보길 바란다. 


간단한 공짜보기 이벤트를 마친다. 





글을 마친다. [2020.10m.11d, 오전 1시 17분경, Charlie]


반응형
Posted by Charlie Man
,

[검색바3(하단), 찰리맨]
-제목+이미지+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