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며칠전 강수연 사망기사를 보면서 문득 의아했다.

 

 

https://news.nate.com/view/20220506n17439#md-emotion-view

 

'심정지' 강수연, 일각에선 '백신 부작용' 의혹 제기도…"남일 아냐" | 네이트 뉴스

연예가화제>전체 뉴스: [톱스타뉴스 유혜지]영화배우 강수연(56)이 심정지 상태로 중환자실에서 치료를 받고 있는 가운데 일각에서는 백신 부작용이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하고 있다. 5일 강수연

news.nate.com

네이트는 과거 싸이월드나 판과함께 대중들의 인터넷 여론이 가장 잘 조성된 곳이었는데.

문득 강수연 사망기사를 보니, 아무리 찾아봐도 무슨 기사에 대한 최고에요, 훈훈해요, 어이없어요등의 버튼 누르기만 있고, 댓글 자체를 쓸수 있는 공간이 없고, 당연히 보여지는 댓글도 없다. 

 

 

 

해당 원문 기사를 클릭하여 찾아보았다.

 

https://www.topstarnews.net/news/articleView.html?idxno=14690152 

 

'심정지' 강수연, 일각에선 '백신 부작용' 의혹 제기도…"남일 아냐" - 유혜지 - 톱스타뉴스

영화배우 강수연(56)이 심정지 상태로 중환자실에서 치료를 받고 있는 가운데 일각에서는 백신 부작용이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하고 있다.5일 강수연의 심정지 소식이 전해진 후 각종 온라인 커

www.topstarnews.net

당시 상단에 오른 이 기사의 댓글이 2일이 지난 오늘까지도 0개???? 

 

장난하나?

 

대한민국이 민주주의 국가 된지 몇년인데, 중국따라서 세월이 거꾸로 흐르고 있나??

여기가 조선민주주의 인민공화국도 아니고, 인터넷 뉴스기사가 언제부터 대중들에게 보여지기만 하고, 대중들이 언론참여 할수 없는 공간이 되어버렸나?

 

 

백신과 관련된 목소리를 어떻게든 잠재우기 위해 댓글여론 막았나..???

 

뉴스에 댓글쓰기가 갑자기 사라진 거, 혹은 댓글이 보이지 않는 것... 

 

2022년에 이걸 심각한 언론퇴보로 보는 사람이 필자 한 사람밖에 없는 것인가?

 

아니면, 이런 일들에 무감각한 세상이 과연 올바른 것인가??

 

대한민국 언론이 이제 대중들에게 글쓰는 것을 허용하지 않거나, 혹은 정부 관여로 그렇게 하고 있는 것이라면??

그것은 그것을 결정하는 이들이 시민들을 대등한 존재로 보지 않고, 피지배층으로 깔보고 있다는 것을 시사하는 일이다. 그것은 수갑을 채우는 일이나 마찬가지이다. 

아무리 허울좋고 때깔좋아도, 발언권을 잃은 노예와 같은 취급인 것이다!

 

필자는 어떤 사람이 억울하게 사망했다면, 제일 먼저 가까운 사람들일수록, 진상을 밝히는 노력들을 하는 것이 가장 올곧은 형태의 추모라고 생각한다.

 

 

현시간에도 추모기사만 넘치는데..??? (심지어 이 기사들도 댓글이 없다. )

 

 

아무도 사망원이이나 진상을 밝히는 일에 관심없이 단지 추모라는 형태에 동참만 한다면, 그것은 가장 허울좋은 추모의 형태가 아닐까?

 

 

요즘 창문을 항시 열어놓고 사는 필자는 예전과 달리, 하루 한두번씩 엠뷸런스 사이렌이 요란하게 울리며 길가를 지나가는 소리들을 듣는다. 

예전엔 정말 그런 소리가 어쩌다 들렸는데, 요새는 왜 매일같이 빠지지 않고 들리는가 말이다!!

 

애석하게도 유명인이 아니면, 그렇게 엠뷸란스를 탄 사람들은 기사 한줄도 나오지 않는다. 

걔중에 일부는 이미 많이 사라졌을 것이고, 세상에서 그저 잊혀질 뿐이다. 

 

 

 

글을 마친다. [2022. 5m. 9d, 오전 4시 52분, Charlie Conspiracy]

반응형
Posted by Charlie Man
,

[검색바3(하단), 찰리맨]
-제목+이미지+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