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발행한 주식연구 칼럼에 이어..
주식투자의 도(道)- 처음 주식투자를 한다면, 괜히 비싼 수업료 지불하지말고, 소액으로 계좌를 나누어, 각기 다른 방법으로 수익률 모델을 먼저 찾으라! (2021. 10. 31)
https://charlieman.tistory.com/1191
아무튼 금번 주투 원정에서,
각기 다른 3가지 투자방법을, 3가지 계좌에 나누어 각기 실험하면서,
2~3주의 검증의 시간을 소모하며..
1개는 빛의 속도로 말아먹고,,
다른 하나는 어영부영했었고,,
딱 하나 수익보는 투자 방법을 발굴할수 있었다.
뭣한다면 계좌가 3개가 아니라, 10개로 테스트해도 무방하다.
단.. 10개의 계좌스타일마다 주식매매에 대한 방법이나 투자스타일이 모두 달라야 한다.
같거나 중복되면 실험적 의미가 없고, 객관적으로 자신에게 수익이 잘나는 투자수익모델을 검증하기가 어려워 낭비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단 한개만이라도 수익이 잘나는 방법을 발견하면,, 대성공!!
9개의 계좌를 말아먹어도, 단 하나의 자신에게 잘 통하는 방법이 적용된 계좌가 성공하면..
그 사람은 장기적으로 주식투자를 할만한 것이다.
아무튼 걔중에 통하는 방법만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15거래일(3주) 빡세게 트레이딩 결과.. 금일 수익률이 터지면서 드디어 100%수익 고지를 달성했다..
두자리수를 허구헌날 맴돌지 않고, 자릿수가 뒤바뀔수 있다는 전략의 확증.. 수익률 100%를 넘긴다는 것은 큰 의미가 있다.
대략 꾸준히 하루 4.98%의 수익을 올리면서, 즉 일평균 수익률 5%정도로써, 복리투자를 한 것과 같다.
하지만 15거래일로의 결과로는 부족하다. 충분히 검증의 시간이 필요하다...
원금 10만원이더라도, 15거래일간 약정대금이 무려 744만여원..회전율 나름 대단!
수수료와 제세금을 합치면 1만여원이 넘으니.. 해당기간 원금대비 수수료도 결코 무시못하는 것이다.
단일가 거래를 별도로 하지 않고, 종가위주로 처분하기 때문에 매매손익이 곧 잔고수익과 일치..
HTS의 매매손익과 필자가 잘만든 엑셀에서 순수익금의 부분이 1원 오차도 없이 정확히 잘 계산되고 있음을 볼수 있다.
다시 15거래일을 목표로.. 10만원 잔고에서 시작한 계좌!
달성한 20만 4천원의 잔고를 다시 3주안에 100%, 40만원 만들기에 도전해 본다...
더 짧은 기간에 100%수익률을 달성한 적은 많았지만.. 현재 투자법에서 막강하게 좋은 점은..
단 하루도 어찌됐든 소소한 수익.. 손실 발생이 거의 없었다는 것이다.
7거래일째에 -0.84%의 손실이 있었고, 딱하루.. KT 인터넷 단절 대란이 터진날.. 매매가 꼬여, -17%의 손실을 겪은 것 빼고는.. 내내 빨간불 일지를 기록하게 되니 기분이 참 좋은 것이다.
많은걸 바라지는 않는다...
노후 대비를 위한 스스로 펀드연금!!
작지만 황금알을 낳는 닭이 되어라!
육체피로는 없지만, 은근히 피곤한 하루 장보기..
장이 끝나면 항시 드러누워 낮잠을 자고, 여차저차 가끔 조깅을 하고.. 마트에 가서 장이라도 보다보면,
그러다보면 하루가 금새간다.
항상 생업이 우선이기 때문에 요즘들어, 블로그 칼럼을 발행할 시간이 대폭 줄기는 했다.
투자노트를 마친다. [2021. 11m. 2d, 오후 15시 59분, Charli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