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어제 한 영상을 보다가, 부작용 사례의 진위여부가 궁금해 직접 좀더 많은 단서를 찾아보기로 했다. 




백신의 부작용에 대해서 외국에서 4명의 사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다음 링크에 소개된 기사!

Fact check: Women claim COVID vaccine causes uncontrollable shaking

게시일 : 2021 년 1 월 21 일

https://www.wral.com/fact-check-women-claim-covid-vaccine-causes-uncontrollable-shaking/19483907/




1. 앉아서 부작용을 이야기하는 한 여인부터 보자!


2021년 1월 14일 올라온 영상에서, Shawn Skelton이란 이름을 가진 그녀는 1월 4일 모더나 백신을 맞았다고 밝힌다.

그리고 3일뒤부터 일을 할수 없을 정도로 부작용이 생겼고, 온몸이 전기드릴처럼 제멋대로 진동하는 현상을 겪고 있다.


기사의 자동번역 내용은 이러하다!

MRI,CT검사등에서 아무런 답을 얻지 못했다고 말했고, 

의사들은 그녀에게 스트레스와 관련이 있을 것으로 말했다고 약혼자는 전한다. 

CDC는 그녀의 증상이 백신을 맞은 사람들에게 흔하지 않다고 말했다. 



그녀의 페이스북을 찾아보았다.


https://www.facebook.com/shawn.skelton.73



2월 9일 올라온 페이스북에 증상영상!

2월 12일 다시 적은 게시물엔 그들이 왜 자꾸 나에게 직접 연락을 안하고, 보건복지부에서 나의 말이 사실인가를 확인하려고 하며, 가짜로 모는지 모르겠지만, 내 주변사람들은 내가 겪는 일이 사실인것을 알고 있다는 말등의 내용이 적혀있다.


위 포스트에서 증거없음이라고 실린 게시링크의 내용!

https://leadstories.com/hoax-alert/2021/01/no-evidence-that-the-moderna-covid-19-vaccine-causes-convulsions.html?fbclid=IwAR2-Z3zDgiYrZs0XeCve1_YA-rqvMBVOBXboWjvEUm3TIlbHW-tqO2Y34hU


그녀가 1월 4일 어느곳에서 백신을 맞은 것은 사실이지만, 이런 부작용 사례는 보고된 사례가 없다고 CDC 대변인은 답변, 어찌됐던 백신을 맞은 것에 대해 긍정적으로 논평하고 있다!


그러나 말미에 그녀의 계정 메시지를 소개는 한다.

이 기사의 내용을 본 이들은, 나처럼 반복되는 실수를 하지 말고, 섣부른 추측으로 결정한다면, 

훗날 나처럼 심각한 부작용을 겪는이가 당신이 될수도 있음을 경고한다!



어쨌든 최근에도 18시간 전에 포스트가 올라온 것으로 보아, 그녀는 건강하지는 않을수는 있지만 살아있다!



오랑우탄 설인 그림과 함께 사람들은 날 믿지 못하지만, 바이든이 8000만표를 얻었다는 것은 믿는다며 조소를 날리고 있다!



그녀도 왜 자꾸 자신에게는 묻지 않고, 엉뚱한 곳에 묻고 지레짐작하는지 분통을 터트리는 뉘앙스의 게시글이 보이지만, 

페이스북에서 활발히 활동중이기 때문에, 혹시나 백신 여부를 더 확인하고 싶은 이들은 개인적으로 댓글을 달아서 소통을 해보시길 바란다! 






2. 화이자 백신맞고 계속 루게릭환자처럼 몸을 떠는 노인 여성, 루이지애나 주의 Angelia Gipson Desselle

1월 21일자의 내용으로 소개된다. 

루이지애나의 엄마

또 다른 비디오 세트는 격렬하게 떨고 있기 때문에 병원 환경을 가로 질러 걷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여성을 보여줍니다.

그 여자는 루이지애나의 Angelia Gipson Desselle이며, 많은 비디오가 그녀의 아들 Brant Griner가 홍보했으며, 그녀는 자신의 어머니를 페이스 북에 올렸을 때 태그를 달았습니다. 그리 너는 또한 1 월 19 일 삭제하기 전에 수천 번 조회 된 비평가에 대한 자신의 동영상을 게시했습니다.

PolitiFact는 Desselle과 Griner에게 연락했습니다. Desselle은 응답하지 않았지만 Griner는 1 월 15 일 30 분 동안 기자와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그는 45 세의 어머니가 의료 클리닉에서 일하기 때문에 COVID-19 백신을 맞고 싶어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리 너는 1 월 5 일 화요일 뉴 올리언스에서 받았다고 말했다.

그리 너는 전화 인터뷰에서 "금요일에 그녀가 왼쪽 다리에 발작과 같은 감각을 느끼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토요일까지 거의 걸을 수가 없었습니다. 그리고 그때 그녀가 병원에 ​​입원했습니다."

PolitiFact는 Desselle이 백신을 맞았는지 확인하고 증상을 유발할 수있는 원인에 대해 의료 전문가와 후속 조치를 취하기를 원했습니다. 그리 너는 어머니가 어디에서 백신을 받았는지, 어디에서 병원에 입원했는지, 어떤 의사와 상담했는지는 밝히지 않았습니다.

정보 부족

Griner는 비디오를 게시 한 후 자신과 어머니를 괴롭혔다 고 말하는 사람들을 포함하여 많은 소셜 미디어 사용자로부터 피드백을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Desselle이 그녀의 치료와 관련된 의료 전문가를 괴롭히는 비평가를 막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1 월 19 일, PolitiFact는 Desselle이 고용 된 클리닉에 연락하여 백신을 투여했는지, 다른 사람이 부작용을 겪었는지 물었습니다. 고용주가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그날 이후 Griner는 Facebook 페이지에서 엄마의 동영상을 삭제했습니다. 그는 기자에게 문자를 보냈습니다. "엄마의 상사와 (동료)가 괴롭힘을 당하고 있으며 그녀는 저에게 모든 동영상을 삭제하고 다른 사람과 이야기하지 말라고 요청했습니다."

우리는 Desselle의 반응을 정확히 일으키는 원인을 모릅니다.


현재 삭제 된 비디오에서 Griner와 Desselle에 따르면 그녀의 혈액 검사와 뇌 스캔은 정상이었습니다. 또한 그 비디오에서 Desselle은 불규칙한 심장 박동으로 이어질 수있는 Wolff-Parkinson-White 증후군이라는 상태를 언급했습니다. 그녀가 그 상태를 가지고 있는지 또는 의사가 그것이 그녀의 흔들림에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는지 비디오에서 불분명했습니다.

루이지애나 보건부 대변인 케빈 리튼 은 주 공무원이 백신으로 인한 심각한 경련이나 신경 학적 부작용을보고하는 사람을 알지 못한다고 말했습니다.

"입원을 보장하는 심각한 영향을 미친 사람은 단 한 명뿐입니다."Litten이 말했습니다. "증상은 위장 장애와 현기증이었습니다. 그 사람은 치료를 받고 석방되었습니다."

CDC의 대변인 인 Jason McDonald는 PolitiFact와의 이메일에서 "루이지애나에서 발생한 이러한 성격의 사례에 대한 부작용 데이터가 없습니다"라고 이메일을 통해 말했습니다.

온라인 백신 증언은 면밀한 조사가 필요합니다

의학 전문가들은 더 많은 사람들이 예방 접종을받을수록 많은 부작용을 주장하는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가 더 많이 나올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대중의 도전은 이러한 증언을 어떻게 만들지 결정하는 것입니다.

현재까지 이러한 증상이 백신에 의해 유발되었는지 여부는 아직 입증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그들이 있었다면 일반적으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공중 보건 관리들과 백신 전문가들은 PolitiFact에 COVID-19 백신과 통제 할 수없는 흔들림 사이의 연관성을 알지 못한다고 말했습니다.

미국 식품의 약국의 백신 자문위원회의 위원이기도 한 필라델피아 아동 병원의 백신 교육 센터 책임자 인 폴 오핏 박사는 이것이 백신과 관련이 있다는 소식을 들어 본 적이 없다고 말했다.

하버드 의과 대학의 면역학 대학원 프로그램 책임자 인 쉬브 필라이 박사는 흔들림과 관련된 어떠한 부작용도 알고 있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어떤 사람들은 두 번째 투여 후 하루 정도 근육통이 있고 피곤함을 느끼지만 보통 24 시간 이내에 해결된다고 말했습니다.


이는 FDA와 CDC의 공식적인 결과와 일치합니다. 37,000 명 이상의 사람들을 포함하는 화이자 및 Moderna의 임상 시험에서 백신 수령자는 주사 부위의 통증, 피로, 두통, 발열, 관절 및 근육통과 같은 경미하거나 중등도의 반응을보고했습니다. 그러나 이것들은 수명이 짧으며 일반적으로 하루나 이틀 만에 합병증없이 해결됩니다.

건강 전문가들은 많은 사람들, 특히 성인에게 백신을 투여 할 때 우연과 인과 관계의 문제가 흔하다고 말합니다. 대체로 건강한 어린이와는 달리, 많은 성인은 약물을 복용하거나 건강 문제에 더 큰 위험을 초래할 수있는 기저 질환을 가지고 있습니다.

테네시 주 내슈빌에있는 Vanderbilt University School of Medicine의 교수이자 전염병 전문가 인 William Schaffner 박사는 PolitiFact에 사람들이해야 할 가장 중요한 일은 모든 반응을보고하여 사례를 조사 할 수 있도록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어떤 특이한 사건에서 결론을 내리지 않도록주의했다.

Schaffner는 "정보가 들어 오면 FDA와 CDC의 지속적인 검토를 받고 있습니다. 개별 사건에서 백신이 발생했다고 결론을 내릴 수는 없지만 더 조사해야하기 때문입니다."라고 Schaffner는 말했습니다. "우연한 일과 인과 관계를 구별해야합니다. 우리는 어떤 일이 일어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으며 누군가는 사건과 어떤 관계가 있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먼저 조사했습니다. "

그는 지금까지 자신의 의료 센터에서 투여 한 20,000 회 이상의 복용량에서 흔들림이나 관련 반응을 본 적이 없다고 덧붙였습니다.

CDC 대변인 맥도날드는“COVID-19 백신은 안전하고 효과적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COVID-19 백신 접종 후 부작용이 없지만 어떤 사람들은 주사 부위에 통증이나 부기, 발열, 오한 또는 두통을 경험할 것입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오래 지속되지 않으며 신체의 징후입니다. 보호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

CDC는 과거에 다른 주사에 대해 부작용이 있었던 사람들이 백신을 접종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 할 것을 권장합니다. 기관은 말한다 임상 시험은 화이자 백신, 예를 들어, 기본 의료 조건을 가진 사람들을위한 효과적이고 안전 할 것이라는 점을 보여, 심각한 COVID-19에 대한 위험이 증가 사람들을 위해 특히 중요하다.

이 백신은 과거에 주사제에 대해 심한 알레르기 반응을 보인 사람들에게는 권장되지 않지만, 예방 조치를 취하는 한 다른 유형의 심각한 알레르기가있는 사람들에게는 괜찮습니다.

예를 들어,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땅콩 알레르기, 계란 알레르기 또는 기타 음식 알레르기가 있지만 여전히이 백신을 맞을 수 있습니다. "예방 접종을 맞은 지역에서 30 분을 기다리면됩니다. 알레르기 반응이있는 경우 누군가가 에피네프린 주사를 맞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다른 모든 사람들의 경우, 보건 당국은 예방 접종 후 약 15 분 동안 주변에 앉아 반응을 모니터링 할 것을 권장합니다.


사실 여부를 체크하는 PolitiFact 미디어는 그녀가 백신을 맞은곳에 질문을 했지만, 그 회사의 고용주는 어떤 답변을 하지 않았다고 하며, 그녀의 아들은 영상을 삭제했는데, 엄마의 상사와 동료가 괴롭힘을 당했고, 모종의 압력으로 비디오를 삭제하라고 요청이 들어왔다고 전달한다. 





3. 화이자 백신맞고 인터뷰도중 실신하고 감감무소식인 테네시주 간호사 티파니 도버(tiffany dover)

Conspiracy theorists claim nurse who fainted after COVID shot is dead

게시일 2021년 2월 1일

https://nypost.com/2021/02/01/conspiracy-theorists-claim-nurse-tiffany-dover-is-dead-after-covid-shot/


그녀는 쓰러졌고, 이름 참.. 데일리 비스트(Beast)는 그녀의 지인을 통해서 그녀가 잘 살아있으니 죽었다는 설을 신봉하지 말라고 전한다.


아래 내용.. 


하지만 필자가 찾아보니 일각의 뉴스는 티파티 도버는 건재하다고 하면서, 병원이나 당시의 모습만을 비추며 넘어가고, 특별히 그녀가 성명을 밝힌 인터뷰나, 개인 비디오는 없기 때문에. 티파니 도버는 대체 어디에 있는가?라며 많은 이들이 사망을 의심하고 있다. 


다른 영상등에서는 그녀는 걸핏하면 실신하는등 스트레스에 약한 편이었다고도 말한다. 



이에 대해 데일리 비스트는 이건 범죄도, 죽음도, 아무것도 없기 때문에, 도버의 사망여부에 대해 경찰서는 이 일에 관여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티파니 도버의 인스타 주소이다.

https://www.instagram.com/tiffany_dover_/

평균적으로 한주에 한두개씩은 올렸으나, 지난 10주전을 마지막으로 어떤 게시물도 더이상 올라오지 않고 있다! 



참 이상한 일이다. 인스타 좋아하는 젊은 처자가, 세상의 논란의 한가운데 있는 관심을 받는데 잘 살아있다는데 갑자기 인스타가 게시물이 없다라?


많은 방문자들이 마지막 게시물에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RIP 멘트를 달고 가는데도?


어떤 방문자들은 그녀가 FBI의 위협을 받거나, 혹은 침묵하도록 그녀의 죽음에 그녀의 가족이 돈을 받았을 것이라는 댓글등이 보이기도 한다.




다음으로..


Fact check: 'No record' of nurse claiming she got Bell's Palsy from COVID vaccine

Posted December 31, 2020

https://www.wral.com/fact-check-no-record-of-nurse-claiming-she-got-bell-s-palsy-from-covid-vaccine/19451345/




4. 안면마비가 온 역시 테네시주에 흑인 여성 간호사 Khalilah Mitchell에 대한 셀프 부작용 영상이다.

작년 12월로 좀 빨리 올라온 영상인데, 어떤 백신을 맞았는지는 정확히 언급을 하지 않고 있다. 

Nurse Gets Bell’s Palsy After Taking “Vaccine” (Paralyzed Face) - Nashville,TN 

조회수 103,487회•2020. 12. 27. 


 


3일뒤 갑자기 왼쪽 얼굴 전체가 안면마비가 왔다며 마스크를 벗어 모습을 공개하고 있다.


소개하는 기사는 사실 여부를 찾아보려고 하였는데 일단 테네시에 거주하는 간호사엔 그녀의 이름이 없고, 같은 이름의 제과점에서 일하는 사람은 있다고 한다. 


간호사 명부가 없는 이유로 기사에선 거짓으로 평가한다.



그녀의 인스타를 또 필자가 찾아보았는데..?


https://www.instagram.com/latrece30/


1790여개의 게시물이 비공개되어 현재는 어떤 정보도 확인할수 없는 상태이다.



반면 위 예시된 유튜브의 수많은 댓글들은 그녀가 사실을 말했는데, 가짜 뉴스 명목으로 싸잡혀 차단당하고 있다는 의견의 글들이 많이 보인다! 




#총론- 백신에 대해서 경고를 했지만, 백신의 부작용 후기에 대해서는 유명사례에 대해서 중립적으로 살펴보았다. 



오늘도 유튜브등에서 뉴스를 보니? 


아스트라제네카 말고, 모더나나 화이자 맞고 싶은데... 국내엔 이런 댓글이  많이 보이는데..?

개발 로직상 첫 적용인 mRNA를 이용한 판도라의 문을 열수 있는, DNA 변형작업을 수반하는 모너나나 화이자가 훨씬 위험한 것은 당연할 뿐더러, 

위 예시중 3개가 모더나와 화이자의 부작용을 전달하는 사안임을 다시 한번 밝힌다. 


 


 

글을 마친다. [2021.2m.25d, 저녁 19시 56분경, Charlie Conspiracy]



반응형
Posted by Charlie Man
,

[검색바3(하단), 찰리맨]
-제목+이미지+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