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애니나 외화 시리즈를 다운받다보면? 

다 좋은데, 자막 업로더의 무성의로, 자막이름이 영상과 달라서 일일히 모든 영상의 이름을 복사하기 붙여넣기 해서 자막파일등을 수정한적이 있을 것이다.

한번쯤은 경험했을 것이다. 


근데 만약 나루토나 원피스처럼 무슨 1회부터 900회까지 파일들이 모두 그렇게 되어 있다면?

파일하나하나를 일일히 바꾸기란 매우 골치가 아프고 지겨운 일이다. 


예시의 파일, 막상 영상과 자막파일의 이름이 달라서 플레이어에서 자막이 나오지 않는다. 

확장자를 제외한 영상과 자막의 이름을 통일시켜줘야 하는 것이다. 


이럴때 DarkNamer란 프로그램은 매우 편리하다.


매우 작은 용량의 프로그램이지만 알찬 기능들을 가지고 있고 실행후, 바꿀 자막영상등을 마우스로 해당프로그램에 끌어놓는다. 




문자열 바꾸기를 클릭하고, 입력창에서 원래 대상의 문자열과 바꿀 문자열을 입력하고 확인을 누른다. 


바꿀 문제열은 예시에서 동영상에 공통된 문자열이다. 




그럼 우측의 바꿀이름 파일명이 일단 실제로 적용되지는 않고, 어떻게 바뀔지를 보여주는데..

좌측 메뉴 상단에 변경적용 버튼을 누른후, 실제 변경을 묻는 팝업창에서 확인을 누른다. 



초간단하게 한순간 모든 자막파일들이 변경된 것을 볼수 있다. 


사실 또 많이 쓰이는 용도로는 확장자가 없어 일괄적으로 변경해야 하는 파일이나, 

확장자의 삭제.. 그리고 잘못된 확장자의 일관변경등을 수행할수 있다.

웹에서 편리하게 이미지 사이트를 다운받기 위해서 일일히 이미지를 다운로드하는 것보다, 브라우저의 다른이름으로 저장메뉴를 이용해서, 생긴 폴더를 열어 이미지등을 일괄적으로 수집할수 있지만,

일부의 사이트같은 경우는 확장자가 없는 형태로.. 일괄적으로 jpg등의 확장자를 추가하면 본래의 이미지가 나타나는 것이다.



또한 무슨 ~~~.jpg (naver)처럼 확장자에 사이트 홍보성 추가적 군더더기명이 붙어있을때, 

간략히 일괄적으로 jpg로 변경함으로써 모든 이미지를 원래대로 볼수 있다. 



80kb의 설치가 필요없는 초간단 프로그램, 하지만 너무도 유용하다!



누군가에겐 매우 개꿀 아이템이 될수 있는... 




파일을 첨부! 책상위에서 "멍멍~ 열려라 참깨!"를 세번 큰 발성으로 외치고, 박수를 허공에 두 번 친후, 

3초안에 마우스로 재빠르게, 아래 파일을 클릭하면 신기하게도 다운로드창이 나타날 것이다!



처가집 양념통닭을 버무리던, 경동보일러 집안 며느리는 그래서 이런 말을 남겼던 것이다!







해당 기능을 찾는 이들에게 

도움이 되었다면 추천!



기능성 안내글을 마친다. [2020.11m.25d, 자정 00시 00분, Charlie]


반응형
Posted by Charlie Man
,

[검색바3(하단), 찰리맨]
-제목+이미지+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