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항생제로 이빨을 치료해보려는 뻘짓을 셀프임상기간 해보면서..

 

 

[C.S-1735] (2022년 8월 30일~9월 10일) 하이드로클로로퀸+아지트로마이신+이버멕틴 셀프임상 테스트 일지! [10일까지 복용후기 순차적 업데이트]
[C.S]서브칼럼 (공개주제) 2022. 8. 31. 
https://charlieman.tistory.com/1708

 

[C.S-1735] (2022년 8월 30일~9월 10일) 하이드로클로로퀸+아지트로마이신+이버멕틴 셀프임상 테스트

이 칼럼의 내용은 9월 10일까지, 계속 날짜별 추가기록을 통해서 업데이트 될 것이다! ===[필자의 Test 시험 복용계획 일정]=== 8월 30일: 이버멕틴(12mg) 1알 8월 31일 (휴식) 9월 1일 -하이드로클로로퀸(2

charlieman.tistory.com

 

좀더 연구를 해보기로 하자!

 

 

 

잇몸통증, 치석, 충치를 복구할수 있는 희소식..

 

 

사실 이것은 한참 오래전에 발견된 이야기이다. 

왜 원주민들은 양치도 안하고, 현대사회 기준으로 불결한 생활을 하는데도 건치를 유지하는가?

이미 한세기 전의 사람인 에드워드 박사(Sir Edward Mellanby ,1884-1955)에 의해  발견된 것이다.

세상에는 어떤 문제가 있다면 그것을 해결할수 있는 어떤 공식, 방정식이 있다.. 

그것이 충치 예방은 물론, 회복이나 복구에는 K2 비타민이란 짝일수 있다. 

 

 

비타민K2, 충치와 치주질환 예방에 필수적인 영양소 (2020. 5. 17)
https://ultramarathoner.tistory.com/123

 

비타민K2, 충치와 치주질환 예방에 필수적인 영양소

충치를 드릴이 아닌 음식으로 고칠 수 있다면 믿을 수 있겠는가? 충치로 인해 상한 치아도 자연치유가 가능할까? 치과 의사 중에 드릴을 사용하지 않고 음식만으로 충치를 고치는 의사가 있다면

ultramarathoner.tistory.com

그와 그의 아내는, 지용성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된 엄선된 식단으로도 충치가 치료될 수 있다고 주장했고, 실제로 그 식단으로 많은 이들의 충치를 치료했다고 한다.

 

그는 활성제 X라는 개념을 이야기했는데, 그가 직접 K2를 말한것은 아닌듯하나, 훗날의 학자들에 의해 그것이 바로 비타민 K2라고 말하는 것이다. 

(락토 바실러스등은 유산균 영양제등으로 판매되기도 하는데, 이빨 건강을 위해서라면 오히려 충치를 유발할수 있기 때문에, 먹는것 자체는 상관없지만, 그것이 입안에 머물도록 하는 것은 권장되지는 않는다. 즉, 유산균등이 풍부한 요거트나 요쿠르트를 마신뒤에는 입가심을 확실히 하는게 좋다!) 

 

역시 아래 글도 비슷한 내용을 말한다.

 

 

양치질로는 충치를 예방할 수 없다 - 비타민K2(menaquinone, 메나퀴논) 충치 치료법 /충치 예방법 / 덧니 예방법 / 치석 예방법 / 임산부 영양제 (2017. 2. 1)
https://m.blog.naver.com/forally/220924968807

 

양치질로는 충치를 예방할 수 없다 - 비타민K2(menaquinone, 메나퀴논) 충치 치료법 /충치 예방법 / 덧

치과치료를 조기에 받지 못하게 되는 가장 큰 이유는, 드릴이 준 고통의 기억이 치과로 향하는 발걸음을 무...

blog.naver.com

"한 번 충치가 발생하면 상한 부위를 드릴로 파내고 필러로 채워넣는 것이 유일한 방법으로 여겨져 왔습니다. 치아가 스스로 손상을 복구할 수 있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지 않은 사실이지요.
하지만 비타민K2(menaquinone, 메나퀴논)가 덴틴형성을 활성화하여 이미 진행된 충치도 원상복원할 수 있다는 사실이 Weston Price 박사에 의해 증명되었습니다."

 

 

그렇다면 현대의 치과들은 충치등을 달고 가면.. 이런 회복치료보다, 납땜이나 혹은 생니를 뽑고 모조이빨을 박는 임플란트 시술을 대세적으로 권장할까??

환자 입장에서는 압도적으로 그냥 자기 이빨이 건강하게 회복되는 것이 최선일텐데..???

 

 

대한민국 사람들 대부분의 이빨이 가지런하고 아무런 문제가 없다면,  별다른 치과만이 보여줄수 있는 처방이 아니라, 쉽게 구할수 있는 비타민 영양제등으로도 자기치료가 가능하다는 사실이 대중에게 널리 알려질 경우, 수많은 치과들은 문을 닫아야 할 것이다. 

의료비즈니스적으로 일부러 무시되는게 아닌가 싶기도 하다. 

 

 

아무튼 치주질환이 있다면 그것은 치주질환만의 문제가 아니라, 인체의 뼈속에도 제대로 영양공급이 안되고 있어, 뼈가 약해져있다고 볼수도 있다는 이야기이고, 이들 문제를 영양소가 얼마나 제대로 인체 곳곳에 전달되는가의 관점으로 건강문제를 가늠해볼수도 있는 것이다. 

 

 

 

 

유튜브 영상에서도 비타민 K2의 소개가 상당히 많다.

생각보다 훨씬 중요한 비타민K2 (여에스더 박사) [에스더쇼 미니강연]
조회수 60,319회 2021. 3. 2.
https://www.youtube.com/watch?v=G537Fy4a1xI

 

80~90년대부터 칼슘제 영양제등이 TV 광고에도 상당히 나오며, 노년을 대비한 영양보충제로 상당히 선전되었지만.. 너무 함부로 먹으면 오히려 칼슘등이 뼈등이 아니라, 장기나 조직등에 축적되어 심장마비나 심장질환등을 유발할 가능성도 커진다는 이야기!

 

위 영상에서도 마찬가지지만 아래영상등에서도 비타민 K2는 원래 우유나 목장가축등에게서 얻을수 있는 것이었고, 방식자체가 유기농이라 문제가 업었는데..

요새는 돼지나 소등이 풀을 뜯어먹으며 사육되는게 아니라, 인공사료등을 먹으며 자라면서 그러한 성분을 생산할수 없게 되어, 그러한 고기를 먹은 인간들역시 해당 비타민들을 얻기 어렵게 되었다는 것!..

즉 현시대 이빨 질환등이 많아진 것은 어쩌면 이러한 식생활적 환경적 변화도 한 몫한다고 볼수 있다.

 

혈관 석회화를 예방하고 막힌 혈관을 뚫어주는 정말 중요한 보충제 성분이 있습니다 비타민K2효능, 섭취용량, 주의사항
조회수 362,674회 2021. 4. 20.
https://www.youtube.com/watch?v=BHSazGtTDds

 

아무튼 두 영상모두 일본의 전통 발효식품인 낫토등을 권장하는데.. K2 비타민중 MK7 성분이 많이 들어있고, 가축등에선 MK-4를 얻을수 있다고 한다. MK-7이 지속시간이 더욱 길어 효과적이고 대부분 영양제도 MK7 위주로 나온다지만.. 꼭 절대적으로 우세하다는게 아니라, MK-4와 효능의 부분에서 각기 다른 부분에서 기여할수 있다고 한다. 

 

 

필자도 실제로 효능이 있는지 

한번도 먹어본 기억은 없지만, 낫또 10g이면 비타민 K2 하루 권장량을 얻을수 있다고 해서, 냉동낫또 저렴한 것을 일단 구매해본다.

비타민 영양제를 살수도 있겠지만, 기왕이면 밋밋한 영양제보단 음식반찬과 맛을 보탤수 있는 음식으로 사는게 가성비상 좋고, 식도락에 보탬이 되는 일!

1kg 치고는 마침 너무나 저렴하달까..? 인터넷 구매 사진 참조!

청국장처럼 저 자체로 국을 끓여먹어도 되는건가?

아무튼 여에스더 박사가 말한 권장량인 하루 10g 정도의 낫또를 생각해보면.. 1팩당 5일, 24개이면 120일, 4달 정도를 여유있게 비타민 K2를 보충할수 있는 양인 것으로, 사실상 영양제보다 가성비 좋은 음식가격!

 

 

하지만 충치 제거의 목적도 있으므로, 영양제도 추가적으로 구매한다.

 

 

비타민 영양제는 단순히 K2 비타민만 사는 것보다, 비타민 A,D,K가 결합된 종합비타민제가 낫다고 한다.

 

성분은 더 나은데 가격은 절반- 비타민 ADK.. - 네이버블로그 (2021. 4. 6)
https://blog.naver.com/ecotogether/222300532426

 

성분은 더 나은데 가격은 절반? 비타민 ADK 세대교체할 대박 신제품

오늘은 아직 아무도 모르는(전세계 리뷰수 0) 기깔난(?) 신제품 하나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종합비타민을...

blog.naver.com

비타민 A는 소변으로의 칼슘 배설을 촉진합니다. 비타민 K2가 동맥의 프라그에서 칼슘을 제거하면 비타민 A가 그것을 버려줍니다. 비타민 D는 칼슘 흡수를 돕고, 비타민 K2는 그것을 뼈나 치아로 이동해 줍니다. 비타민 K2가 연조직에서 칼슘을 빼내면 비타민 A가 칼슘을 잘 인도하여 체외로 배출합니다. 이것이 생명체에서의 칼슘 싸이클입니다. 결국 서커스단 3명의 바이로 형제들처럼 모든 것은 균형의 문제입니다.

 

단순히 칼슘섭취만이 아니라, 올바른 배출.. 원활한 흡수, 적절한 전달까지.. 이 비타민 트리오 형제가 담당하는 것!

솔직히 필자는 뼈두께가 남들보다 1.5배는 두꺼울 정도로 통뼈이고, 살면서 골절 부상을 입은적도 단한번 없어, 그쪽은 별 걱정하지 않으나, 한때 지하수를 마시는 곳에서 자취하면서 얻게 된 충치를 복구해보고자 이 문제에 관심을 가져보는 것!

 

양치등등은 예방은 할수 있지만, 이것만으로 복구는 영 안되는 것이다!

 

 

아무튼 싸고 가성비 좋은 영양제를 찾아야 하는데.. 네이버 쇼핑에서도 압도적으로 싸고 무료배송인 곳을 발견1

게다가 26% 할인 혜택을 얹고, 결제시 페이코로 추가적립까지 해서.. 포인트 적립을 감안하면 대략 3만 3천여원선에서 180정을 구매한 것!

 

 

비슷한 제품중 더 저렴한 제품이 많았으나..

알약의 개수가 압도적으로 많으면서도, 알약 하나당 비타민  K2의 함유량이 압도적인 180정 짜리가 가성비가 너무 좋아 구매한 것!!

 

또한 락토바실러스 영양제와 묶음구매하면 좀더 할인혜택이 있었으나,,

 

앞서 블로그에 내용처럼 이빨치료 목적에서, 락토바실러스 유산균은 오히려 충치를 유발하는 역할을 하고, 

필자는 애초 소화력이 너무 좋아서 지금 체중도 90kg가 넘고.. 매일같이 요쿠르트에 강황을 타서 혈액순환 개선차원에서 유산균은 충분히 보충하고 있기 때문에, 저 영양제마저 구매한다면 공급과잉의 취지!

필자의 취지에선 별 필요가 없기 대문에.. 묶음구매는 생략!

 

 

알약하나당 비타민 K2가 1일 권장량보다 무려 8배 이상 많으나, 

앞서 유튜브 영상 여에스더 박사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단순한 예방차원에서는 권장량으로 충분하지만, 어떠한 치료적 효능까지 보려면 그보다 좀더 과도한게 좋다고 하여.. 

 

당분간 이빨치료에 보탬이 되는지 알아보기 위해 하루 한알정도씩 먹어볼 요량이며, 

그 후에는 예방차원에서 낫또를 10g씩 반찬삼아 먹거나, 추후엔 저 비타민 영양제는 하루 반알이나 3분의 1알등 쪼개서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할듯 하다. 

 

 

요약하면.. 이빨 치료를 위해.. 5만원이 넘는 거금을 투척! 뜬금없이 나또 120일치와 영양제 쪼개서 먹으면 1년이상 퉁칠만한 양을 구매한 것!

 

 

당장에 돈 몇만원 들어가는것은 있으나, 저걸로 충치가 자연회복된다면..? 치과를 과서 결과적으로 원천적 회복은 이루어질수 없는 처방과 진료를 반복하며 몇십만원을 지출하는 것보단 낳을듯도 싶은 것!

 

 

아무튼 소개차원에서 다루었지만, 필자가 세운 이 완벽한 치아복구 프로젝트 계획이, 실질적으로 효능이 있는지는..? 충분히 섭취기간을 가져본 차후에 다시 후기로 이야기하도록 하겠다. 

 

 

글을 마친다. [2022. 9m. 11d, 오후 12시 51분 초안, Charlie Conspiracy, 9/16일 오후 12시 23분 발행]

 

===============

P.S.. 9월 14일 연휴지나 택배가 도착!

몇달전 산 솔가아연통과의 비교,, 약간 큰 알약의 크기..!

 

비타민 K2 1회 섭취량이 알약하나당 1000%가 넘을만큼 밀도가 높고, 알약도 큰편!

권장량만 먹어도 되지만, 치료목적에선 위 유튜브 영상등을 참고해보면 조금 과한것도 좋다고 하므로.. 첫날이고 하니 우선 한알을 통째로 먹어본다. 

 

 

단.. 마침 이빨에 유일한 치석하나를 치료하는게 목적이기 때문에.. 바로 삼키는 것보단, 필요로 하는 비타민이 해당부위에 직접적으로  많이 흡수되길 바라면서 캡슐을 녹여 이빨과 잇몸에 달라붙도록 하여, 아주 천천히 녹이면서 흡수!

(밑져야 본전인데, 어차피 다 먹게 될 것이므로 손해볼것은 없달까..?)

(별도로 면도화기 귀찮아 일단 대충 찍었다. 원래 Before는 중요한게 아니다.

애프터 비교샷에서 깔끔하게 면도밀고 드라마틱한 변화가 나오길 기대!)

 

기타 강황과 요쿠루트, 후추를 타마시는 걸 1년넘게 하면서, 강황의 효능대로 치아가 상당히 하애진 느낌!

스케일링을 해본적도 없지만, 스케일링같은 의술적 기기에 의존하는 것보다, 자연적으로 하얘지는것이 치아건강에는 역시 가장 좋겠지..!

 

 

맛은 밀가루맛에 가깝고,, 녹으면 마치 밀가루반죽처럼 이빨에 잘 고정이 된다. 

사실 이전에 치료제인 아지트로마이씬, 하이드로클로로퀸, 이버멕틴등을 쪼개서 그렇게 했을때도 며칠지나 약간좀 치석의 유무가 낳아졌다는 느낌을 받았다. 

 

기타로 만성피로등에서 약간 피로등이 걷히는 느낌.. 나이가 들어서 신진대사가 느려지는데, 이들 비타민이 필요로 하는 에너지가 제대로 공급되게끔 하는 역할, 대사를 촉진하는 역할도 있다하니, 곰곰히 생각해보면 피로회복이나, 나이들면 예전과 똑같이 먹어도 대사가 느려져 살이 붙는 현상등등에서도 상당히 효과가 있지 않을까 추론해봄! 

 

연달아 낫또도 상륙! 양말 고린내같은 냄새가 대단!

생각보다 한팩 50g의 양보다 넉넉하게 들어있다.. 총중량은 60g이 넘고, 껍데기와 소스의 무게가 7.9g정도.. 넉넉하게 53g 정도 들어있는 것이다. 

느낌으로 볼때는 한팩이 한끼 반찬같은 느낌이지만, 10g만 해도 낫또의 K2 비타민 양이 권장량이 된다고 하므로, 비타민 섭취목적이라면, 한 팩당 3~5일 정도로 나눠먹으면 좋을듯 하다. 

 

 

아무튼 때마침 실험결과를 눈으로 보여주며, 인증하기도 좋은 충치하나가 좋은 재료로 있는고로..

(진짜 이빨은 건강했는데.. 예전 지하수 먹던 자취집 시절 생기고, 미약한 치석들은 이사간후 절로 다 사라졌는데, 딱 한개 남아있는 것이다. 물이란게 그만큼 중요하다!! 어떠한 주장이라기보단 생생한 경험에서 겪은 실제였던 것이다.

구글검색에서 치아건강에 물의 중요성을 이야기하는 곳이 달리 없는 것이 개신기할 정도!!)

 

한달뒤 후기 사진을 찍으면서, 충치 부분이 완전히 사라졌다거나,

세상이 껌뻑 놀랄만한 결과를 셀프임상테스트 후기로 남겨보길 고대해보자!

반응형
Posted by Charlie Man
,

[검색바3(하단), 찰리맨]
-제목+이미지+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