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초만에 삭제한 파일 "빠른 스캔" 복원성공, 초강력 & 초간단.. 위대한 파일복구 프로그램, (File Scavenger 4.3 )
연구주제 (레버러토리) 2021. 9. 17. 18:238GB 미니 SD카드에, 윈도우 7 설치용 USB로 만들어 잘 사용했는데,
이걸 좀 UEFI 부팅용으로 개조테스트를 해보려, 예전 문제가 있어 포맷하고 안쓴 대용량 하드에 잠깐 복사를 했다.
그리고 다시 쓸일이 없어, 하드드라이브에 설치파일을 모두 삭제!
또 다시 테스트가 필요해, 마침 다시 미니 sd 카드에 윈도우를 컴퓨터 하드에 복사해 놓으려는데,
왠걸! 맛탱이가 갔는지 sd 카드 인식이 안되는 것이다.
하필이면 하드에 백업한 파일을 삭제하자마자..! 원본 들어있던 마이크로 SD가!!
복구 프로그램을 이용할경우, 10TB 하드는 상세스캔을 할 경우, 용량이 꽤 오래걸린다.
혹시나 싶어, 빠른 스캔을 해봤는데.. 1초만에 직전에 삭제하고 아무 작업도 안한 대용량 하드에 윈도우 설치 파일들이 나타난다.
STEP 2로 가서 전체를 클릭하고, 세이브를 누르고 다른 하드디스크를 지정해서 저장!
1분정도만에 성공적으로 지웠던 파일들이 폴더까지 잘 나타났고, 설치프로그램이 잘 작동!!
4GB 용량을 복구하는데.. 무슨 사발면?
3분이면 게임 끝...!! 사발면 물불리는 시간에 작업이 끝났다.
복구 프로그램중에는 파일단위로만 복구하고, 폴더상태까지 그대로 복구를 못하는 프로그램도 있고,
스캔속도가 클러스터 단위?? 염장터지도록 느린 프로그램도 있지만,
우리나라에서 왜 소개가 잘 안되는지는 모르겠지만, 파일스캐빈저는 탁월한 복구 프로그램이다.
트리뷰 구조를 선택하면.. 날라가거나 지우기 직전 폴더상태까지, 그대로 나타나고, 폴더를 클릭하면 물론 하위 폴더도 나타난다.
폴더의 구조까지 기존 지우기전과 컴퓨터 화면에서 보던 하드상태와 완전히 똑같이 복구할수 있다는게 이 프로그램의 강점이다!
게다가 다른 복구 프로그램은 대부분 해외에서 만들어져, 폴더까지 복구는 해도, 한글을 인식못해서, 원래 한글명이 이상한 문자로 깨져서 복구되는 경우가 많았다면, 이 프로그램은 한글파일도 한글 그대로 복구시켜준다는게, 너무나 큰 강점이다!
위의 예에선 운좋게도 빠른스캔으로 가능했지만, 혹 디스크 인식이 안되 RAW로 인식되어, 먼저 디스크 초기화를 하고, 포맷을 한번 해야할 경우등엔?? 상세스캔을 통해서 100%율 복구가 가능한 예시를 3년전 영상제작으로 소개도 했던 것이다.
날라간 하드디스크를 100% 소생시켜주는 기적의 복구 프로그램! 윈도우 루팅하기, 독수리 타법 컴퓨터 왕초보도 따라할수 있는 길라잡이 가이드 [CRAMV(D.U.)-EX3]
조회수 42,481회 2018. 1. 20.
https://www.youtube.com/watch?v=U87D0YGyQTo
당시 필자가 4TB하드인가...? 디스크 상태가 RAW로 바뀌어, 드라이브 용량인식조차 안되는 극악한 상태..
1주일간 이런저런 복구 프로그램을 다 설치해서 간신히 살린 1등공신이 바로 이 프로그램이었다.
결론은 다른 쓸데없이 복잡한 복구 프로그램에서 안되는 것은, 이 프로그램으로는 인식될수 있고,
이 프로그램에서 안되는 것은, 다른 복구프로그램에서 역시 안된다.
필자가 탐색한 복구 프로그램중에 끝판왕! 거의 종결자 수준!!
아마, Raw 디스크도 스캔이 될 수도 있고, 안되면 컴퓨터 관리 옵션에서 저장소로 들어가, 디스크 초기화를 먼저 수행하고, 빠른 포맷이 필요할시 포맷등을 하고, 새단순볼륨으로 만들어 스캔을 해도 된다.
중요한 것은 이러한 작업이 아니라, 실수로 날라간 하드 공간에, 어떤 새로운 파일이나, 데이터를 쓰지 않는 것이다!
지웠던 그대로, 그리고 속도도 상당히 빠른편.. 폴더구조까지 그대로 잘 복원해주는데.. 실제 성공 예시를 보여준 이 영상에 반대가 왜 10%나 되는지는 모르겠다.
대부분 복구프로그램 업체에서 반대표를 누른게 아닐까??
버전 4.3으로 예시.. 키젠등은 알아서들 역량껏 구하시면 되겠다.
지금은 버전이 몇까지 나왔는지 모르지만, 아무튼 한참전 나온 이 버전도 흠잡을데가 없이 거의 완성형에 가깝다.
용량은 2MB 정도에 불과하지만, 이걸 만든 사람은 정말 천재랄까?
아무튼 대단히 강력하게 작동하며, 정말 잘 만들었다.
[2021.9m.17, 오후 18시 23분, Charli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