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7m.4d 투자노트) 폭락일변도 코인시장의 한줄기 빛, 그것은 USTC 코인! 브라질 거래소에서 1달러가치 보상까지! 와~ 이게 실화냣!?
코인시장의 대장과 부대장인 비트코인과 이더리움까지 죽을 쓰고 있다.
주봉차트가 저모양이니.. 2021년엔 뭘해도 좋았던 코인투자자들이 이제는 초상분위기!
너무 다들 1년점 고점에 비해서 무지막지하게 -90% 빠진 종목들이 많으니, 충분히 싸진것 같아도 언제까지 또 가격이 쫄아들지 모르니 참 함부로 사기가 어렵다..
분산투자로 수십종목 사면서 관리하면 살만도 하지만, HTS도 없고 알람소리도 안들리다보니, 좀 관리하기가 어려운 측면이 있다.
확실히 단기~1년 상승주들과 폭락주들을 비교해볼때.. 사실 대박은 거의 없고, 폭락일변도가 무시무시한 것이다.
현재 코인시장에서 유일하게 희망적 행보를 보여주는 것이 USTC이다.
바로 그유명한 루나 테라 폭락사태의 주범이었지만..
이미 밑바닥까지 떨어져 슬슬 부활의 계획을 보이고 있는 것이다.
오늘자 차트로 0.065달러를 찍고 있지만..
한 녹스 비트코인이란 브라질 거래소에서, 여기는 USTC 스테이킹홀더가 별로 없어서인지는 몰라도, 아무튼 거래소 차원에서 나서서 어떤 이자수익까지는 아니지만, 이 알고리즘 스테이블 코인의 적정가치인 1달러치에 대해 보상을 해준다는 계획을 실행한 것이다.
즉 현재 UST가 0.06달러이지만, 개당 0.94달러씩 보완해서 1달러를 맞춰준다는 것이다.
그래봤자 총량은 크지는 않다. 12만 7천 미국 달러 정도인데.. 돈으로 치면 1억 6천이 좀 넘는 돈..
어쩌면 거래소 오너가 훨씬 많은 USTC를 보유하고 있고, 소량의 UST 홀더에 대해 가치를 끌어올리기 위한 보여주기씩일수도 있지만..
실제로 1달러에 보상을 한다는 것은 매우 가치있는 정보이다.
루클코인도 최근 소각을 계속하고 있지만... 현재 한 1억원정도치 소각비용을 썼나?
아무튼 이 소소한 소각에 비해서는 매우 적극적 형태의 행보를 보여주는 것이다.
아래 유튜브등에서도 같은 내용을 확인할수 있다.
루나 코인 피해 보상해준 거래소 등장, 바이낸스의 의중 분석, 도권 저격한 어나니머스의 정체 공개
조회수 2,960회 2022. 7. 4.
https://www.youtube.com/watch?v=s-v9A-BinGM
뭐 아무튼 분명히 루클도 장기적 전망은 해볼만한데, 당장에 가성비측면에선 루클이 2% 오를때, USTC는 막 20% 올라버리니.. 오를때 이쪽에서 한참 수익을 누리고, 루클이 USTC의 동조를 벗어나는 적당한 시점에 갈아타면 가장 이상적 계획이지만, 계획이란게 항상 투자시장에서 말처럼 쉽게 그대로 되는 법이 없단게 문제!
아무튼.. 결국 루나 관련 부활가능성에서 필자가 이야기한 부분!
필자가 루나클래식(LUNC) 코인을 국내 상장폐지때 매입해보는 이유! 루나코인 상승을 예상해보는 여러가지 이유들, 호재적 측면!?
재테크 2022. 5. 31.
https://charlieman.tistory.com/1508
물린 고래, 큰세력들이 많으면, 그 자체가 호재인 이유가, 자기들 손실을 타파하기 위해서라도 뭘해도 알아서 척척 자구책을 용을 써서 마련해서 코인의 가치를 띄우게 되어있다는 거시적 분석이 맞아떨어진 셈이다.
아무튼 이런 총대를 메고 나서는 세력들이 좀더 많아지면, 이들의 범세계적 본전 회복 운동에서,
USTC의 가치엔 긍정적 호재가 된다.
현재 가격으로 1600%의 상승여지가 더욱 있고, 다른 코인에 비해서 분명 좋은 이슈들이 많지만,
필자는 이것을 사라고 조언하는 것은 절대로 아니다.
어디까지나 위험종목일수가 있고, 꼭 달려드는 개미들중에 누군가는 사야할때는 정작 안사고, 한참 다 높아진 다음에 쌩뚱맞게 고점목표 거의 도달한 순간 달려들어 피해를 보는 개미가 나오면 꼭 남탓을 하기 마련이기 때문에, 사라마라 조언할수가 없는 것이다.
그나저나 USTC가 혹시나 더 떨어지면 물타기하려고 국내 거래소에 200만원 맞췄던게..
토요일 일요일을 거치며 살짝살짝 단타매매했는데 어느새 18%이상의 수익이..! 이게 오히려 더 쏠쏠할 지경!!
지금 USTC에도 200만원 정도 있지만, 필자는 그렇게 큰 욕심을 부리거나 몰빵을 하지 않는다.
지금 시점에서 올라서 큰 수익을 낼수 있으면 좋지만, 오른다고 해서 지금더 자금 투입을 할 생각이 없는 것이다.
(예전 어떤 주식에서 -40%손실을 보다가, 당일 15%가 올라, 오늘 한참 급등하겠구나 싶어서 물타기 추가로 들어갔더만, 딱 고점에서 한두호가 오르고, 다시 종가는 내내 떨어져 0% 보합때에서 마무리.. 물타기 들어간것마저 다시 -15% 손실이 순식간에 나는 꼬라지를 보면서, 다음날도 꼬락서니가 우하향이라 처분, 완전 차트가 꺾여 급락세로 향하는 모양이라 팔았더만, 또 2일뒤에는 그런 자리에서 결국 어거지로 상한번 만들어, 결국 본전이상에서 처분기회는 주었던 것을 보았지만, 보면서 참 비사이로 막가듯 운명의 장난질 같은..!!!)
아무튼 그런 장난질을 보면서 좀더 떨어지면 물타기하려고 할때 갑자기 올라버리면, 그런건 과욕에 추종매매 안한다는 나름의 원칙을 세워놓은 것이다.
어디까지나 의외의 일이 벌어질시 물타기용으로, 별동대로써 추가 코인자금을 남겨둘 뿐인 것!
큰대박은 아니어도 이건 이거대로 조금이라도 수익이 난다면, 탱큐한 것으로..!
한참 마늘다지듯, 다지기 구간속 소화기간을 거치고 있는 USTC의 행보!
그래도 참 요새 코인시장에서 한줄기 빛같은 존재인데, 정작 우리나라는 우리나라 국회등에서 나서서 상폐압박을 해서, 유일하게 폭등하는 이런 코인들만 국내 거래소에서 다들 상장폐지가 되어버렸더랬지...
우리나라 거래소는 거래자체가 거의 메말라가는데, 덕분에 바이낸스는 루나와 USTC등 우리나라 보유코인들까지 다 몰려 하루하루 엄청난 거래속에서 수수료 수익만 짭짤!
우리나라 정부와 국회가 외국 좋은 일만 해부렀네 그려!!
정부가 너무 최선을 다하지 말아야, 사실 코인시장엔 호재인 것이다!
글을 마친다. [2022. 7m. 4d, 밤 23시 14분, Charli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