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월 1일 코인 USTC] 1000% 폭등하다, -50%이상 훅빠진 USTC의 다음 행보는..? 먹기 위해서 존버하는 일상의 즐거움!!
불도적 같은 상승을 했던, USTC의 추세가 한풀 꺾인 기세이다..
1000% 폭등하고 -50% 빠졌다고 하면, 얼핏들으면 별거 아니겠지 싶지만..
초반 오르기전 기준 대비로 한순간 -500%가 다시 폭락한 셈이다.
2시간봉으로 본 차트의 모습...
주가차트라는 보아구렁이가 단번에 코끼리를 삼켜서, 배가 부른지 좀 쉬어가는 모습이다!
오늘 제대로 첫 한끼를 야밤에 실컷 밑반찬 만든겸, 폭식한 필자처럼 말이다!
차트 잘 유지하고 뻥 터지지만 않으면 다행!!
어떤 날은 HTS 보면서 중간중간 사발콜라에 냉동피자 한판!
어떤 날은 김치찌개에 햄볶음! 항상 국은 2박 3일.. 반찬은 한 일주일 먹을수 있을 정도로.. 한번 만들때 푸짐하게 만든다.
오늘은 짱아치 소스에 쏘세지 볶음! (근래 발견한 짱아치 소스는 정말 위대한 아이템이다! 반찬의 미각이 200% 증가!)
어떤 날은 불판에 구워먹기..
어떤 날은 배터지게 떡볶이 부대찌게!.. 라면을 막판 하나넣는데 스낵면과 스프가 떡볶이 궁합엔 참 좋다..
오늘은 쏘세지가 많이 남아, 역시 짱아치소스 고추가루 볶음..
반찬통에 덜고 후라이팬에 남는 이 매운반찬에 그대로 밥을 볶아,, 라면을 곁들여 배터지게 먹기!
살기 위해서 먹는게 아니라, 먹기 위해서 살아가는 듯 하다..
과연 이것은 세력들이 터는 것으로봐야 할까? 아니면 조정으로 봐야할까?
사실 둘 다 볼 여지가 있지만...중요한 것은 알게 뭐야! 라는 것이다.
결국은 숨긴 의중, 세력의 카드패가 어떤 것이든, 그에 맞게 대응하면 그만인 일!!
만약 세력들이 턴 것이라면, 대실패적 현황이다.
주식에서 흔히 고점을 만든뒤에 대량거래량을 일으켜 폭락하는 경우, 세력들은 제대로 이익실현을 하지만,
그럴경우 거래량 봉이 주가가 약간 빠졌을때 전거래일 일봉보다 압도적으로 많아야 한다.
하지만 전일 상승시킨 거래량에 비해서 반절에 그쳤다.
거대 물량을 쓴 세력들이 많이 털기 시작한 포지션으로 보자면, 제대로 털지 못하고 주가만 훅빠져 버린 것이다.
세력들이 턴것이 아니라면, 조정으로도 볼수 있다.
연일 100% 이상씩 오른 것에 대해 약간의 피로도..!
한템포를 쉬면서, 별도 개입없이 개미들이 자발적으로 매도해가면서, 다시 주가가 빠지는 현상으로도 볼수 있다.
만약 정말로 1달러 페깅을 회복(?) 매우 웅대한 목적을 가진것이 큰손 세력들의 의중이라면?
지금 가격은 한참 낮은 가격으로, 어쨌든 매우 가격이 낮을때 가능한 유통물량을 장악해야 할 필요가 있다.
가급적 낮은 가격에서 추가매집을 위해, 개미들끼리 다시 손절하면서 알아서 폭락시키는 타이밍을 기다리는 것일수도 있다.
우야튼 오늘 대응을 해볼까 싶어, 국내 거래소에 기존잔고 20371원인가.. 198만원을 이체, 200만원을 채우며..
어차피 Tron사서 이체해야 하니까 사놓고 오르면 팔고, 쪼금이라도 손해보지 않고, 바이낸스로 이체해서 추가적으로 USTC가 떨어질시 물타기 대응을 하려고 했는데..
깜빡했다. 24시간 입출금 제한 룰.. 결국 1일을 더 기다려야 하는 현황..
큰 욕심없이 사지면 말고 안사지면 말고, 폭락주들사고 짧게짧게 몇차례 먹고 나왔는데..
벌써 하루 수익률이 12%라..~ 좋아!
일단 이번달 방세 KeeP 해두고~!!
사실 코인은 체결알람도 안나오고, HTS도 없어, 분산투자하기도 참 번거롭고, 귀찮아서 기존 루클과 USTC 정도만 타겟형으로 집중하고 있었는데.. 의외로 환승을 위해 잠시 이체한 국내 거래소의 단타투자해서 하루 수익률이 꽤 쏠쏠한 것이다.
주식판은 하도 경쟁이 치열해서,, 1%라도 더 빨리 팔겠다고 호가 경쟁이 치열해서, 정말 2~3% 단타내기도 어려운 실정인데.. 코인은 그런 부분에서 주식처럼 닳고 닳지 않고, 약간 아마추어틱한 그런 느낌이 없지않아 있다.
뭐랄까? 근데 그런 것같다.
애초에 코인을 하루하루 무조건 사서 단타투자로 수익을 내야지 하면, 성급하게 사게 되고,손실을 볼수도 있을 것이다.
어디까지는 주식 HTS가 메인이고, 곁눈질로 짬을 내서, 오늘 하루 200만원 코인 투자금이 매수가 안되면 그냥 200만원치 그대로 바이낸스로 이체해서 내일 활용하고, 수익좀 내면 좋고...
무조건 하루 거래 많이 하고, 수익내겠다란 생각을 버리면, 의외로 잘나는 것이다!
세력들이 털고 나가려다 실패를 한 형국인지, 아니면 꾸역꾸역 개미들이 토해내며 잠시 단가를 낮추며, 저가 재매집을 위한 포석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결국 기다려야 할 것은 새로운 국면으로 나아가는 변화적 흐름~
코끼리를 삼킨 보아구렁이가 된 USTC.. 제대로 코끼리를 소화시키고, 다시 저 높은 곳을 향해 사냥을 나설지..
아니면 탈이 내서, 일부를 토해낼지..귀추가 주목된다.
물타기하려고 잠시 일부 투자금을 국내 거래소 넣었지만, 만약 내일 차트가 오르면 그냥 물타기 구태여 안하고, 다시 코인투자금에서 원금 200만원은 롤백!
계속 지금 현황을 유지하면, 참 어정쩡한 위치이므로 일단 관망!
시원하게 떨어지면 제대로 한번 물타기 꽂아주고..
처음부터 몰빵을 했다면, 저렇게 갑자기 -50%가 떨어질때.. 투자자들은 참 고통스럽다.
하지만 일부만 투자를 했지만, 오르면 오르는대로 다시 노리고, 더 떨어지면 떨어지는대로 물타기를 꽂아 승부를 연장전으로 갈수 있기 때문에 구조적으로 유리하다.
투자금은 항상 몰빵이 아니라,, 여유있게 보는 것이 관건이다. 한 주식안에서 수십종목이던, 혹은 코인이던 주식이던 분산투자를 하는 입장에선, 이례귤러할 상황이 터질시.. 추가적 원군을 투입할수 있기 때문에.. 투자자체에서 이처럼 유리한 관점을 많이 획득할수 있는 것이다.
글을 마친다. [2022. 7m. 1d, 오후 23시 10분, Charli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