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유튜브에 오래전 올린 뮤비에.. 한 장나라 뮤비만드는 채널에서 해당영상을 구할수 있느냐고 몇달전 문의가?

당시 한국인인데.. 왜 영어로 말을 거나? 뭔가 좀 꼬였나도 싶었지만, 아무튼 MBC 방송국 다운로드 링크를 걸어주었는데.. 

 

몇달만에 다시 연락이 왔는데.. 다시 좀 영상을 받을수 있겠냐고 문의가 온 것이다. 

 

MBC 회원가입이나 결제가 외국인은 어렵나 보군.. 진짜 외국인이었나 보네 하며 구글드라이브에 영상을 공유해주었다.

 

 

탱큐탱큐 하길래..

필자도 철면가녀나 은색연화등등에 대한 중국 고화질 영상이 있는지 문의해보니,,

자신의 바이두 주소를 공개해주었다. 

 

다운속도는 더럽게 느리지만, 어쨌든 레어파일을 구한다는게 어디!

 

한참을 다운받다가..2GB짜리 파일하나 올려주고, 몇십GB 레어영상을 구하는 것도 좀 균형이 안맞는다싶어서.. 

최근에 구한 미스터백 1080, 회당 8GB에 달하는 초고화질 비디오를 공유해줄까? 물어보니 탱큐탱큐!한다.

 

127GB 용량이 막대해서 구글 드라이브는 기껏 15GB 한도이니,

토렌트로 처음에 공유해주었는데.. 처음엔 잘되다가 갑자기 뻑이 나고 정지!

 

뮤토렌트를 쓰다가, 무슨 다운코인이 있는 비트 토렌트를 사용해보니 좀더 잘되긴 하는 것 같았지만, 어느정도 되다가 갑자기 정지후 함흥차사!

 

결국은 이런저런 대화를 해보니.. 이 친구는 VPN을 하고, 중국의 만리장성 방화벽 문제로 이래저래 토렌트는 거의 소용이 없다는 것이다. 그 친구가 토렌트로 공유해주는 파일도 마찬가지! 

 

세계 어느나라등 토렌트주소가 서로 전달이 편한데, 하필 중국이란게 문제였다. 

 

우리나라와 달리 개인간 공유도 중국은 법이 다른지 좀 조심스러운 눈치..

 

바이두 네트워크 디스크로 공유해줄수 없냐고 묻는 것이다. 

계속 프로필 사진이 이게 올라오는데.. 뭔가? 이 부담스러운 샷은?

 

이놈의 바이두 네트워크가 승질이 나는게..

예전엔 그냥 쉽게 PC에서 로그인가능하다가, 무슨 QR코드 도입하더니, 제대로 비번쳐도 접속이 자꾸 뻑나게 만들어, QR 로그인을 유도하고, 비번 바꾸려면 전화인증해야하는데, 또 중국내 번호가 아니면 인증문자도 안오던지..
그리고 한글 메뉴팩을 어렵게 구해 설치해도, 디스크가 너무나 자주 업데이트되서, 다시 중국말 메뉴로 바뀌거나, 

헤간 외국인들이 사용하기엔 너무 불편하고, 다운스피드도 지렁이 기어가는 수준인 것이다.

뭐 업로드 방법을 알고 싶어도 온통 메뉴가 중국한자만 지원하니, 더 자세히 살펴서 뭘 하기도 어려운 것이다. 

애초 만들때 영어도 선택가능하게끔 만들면 그만일터인데.. 프로그램 자체가 중국전용으로 고집해 만든 느낌으로, 겁나게 폐쇄적 환경인 것이다. 

 

 

검색을 좀하다가, 테라박스가 바이두처럼 1TB 무료 서비스를 하는데, 메뉴도 한글에 영어등도 지원하고, 다운스피드도 무료인데도 좀 빨라서 이곳을 통해 다시 공유해보았다.

 

 

업로드도 상당히 빠르고, 좋아서 서로 이곳에 공유하자고 다시 의견을 모았는데?

 

그 친구왈..~

결국 이것도 중국에서는 제대로 지원이 안되게끔 막아놓아서, VPN이 필요한데.. 용량제한이 있어서인지.. 몇개올리고 다음달을 기다려야 한다고 한다. 

 

유튜브에서 자꾸 대화를 하는데도, 링크만 걸려 대화가 자동으로 삭제되고, 필터에도 들어온게 없어, 해당 채널을 댓글 항상 승인해서 대화를 하다가 한동안은 좀 잘되다가, 또 계속 댓글이 삭제되어.. 이메일 메시지로 대화를 확인하다가, 잘 쓰지도 않는 페이스북으로 대화를 이어간다.

 

짜증이 나는게 페이스북도 아이디 비번 제대로 쳐도 크롬브라우저가 아니면 로그인이 어느순간부터 제대로 안되는 현상이 일어나, 별도의 다른 브라우저를 띄어서 결국 접속! (바이두도 그렇고 페북도 왜 그렇게 점점 환경이 폐쇄적?)

상당히 긴 대화를 이어갔는데..? 타자치다가 중간에 글자고치려면 자꾸 강제로 글자입력이 뒤쪽으로 빠지고, 헤간 고생스럽다!

 

 

하늘과 바다 1080P가 있냐고 외국친구가 묻길래, 720P는 있다.. 공유해주니..

이 친구왈 나도 모르는 네이버 온 링크를 찾아서, 다운받아줄수 있냐고 묻는다..

자세히보니 FHD도 서비스되네.. 1200원이라구! 그러니까 저걸 나보고 돈주고 구매해서 다운받아서 좀 달라는 이야기! 

 

 

엄마가 여자한테 돈쓰는거 아니라고 했는데..?? 1200원을 쓰라구???

장나라도 일단 여자 아닌가?

그래! 저 외국친구가 돈이 아쉬워서 저런다기 보다는 네이버 다운자체가 외국인이 결제하고 싶어도 할수 없응께 오죽하면 저럴까 싶어.. 생각에도 없던 하늘과 바다를 구매! 

잽싸게 공유해주었다. 테라박스로 공유하다가, 또 안된다고 해서.. 결국...!

 

자기가 바이두 계정을 프리미엄으로 한달 결제했다면서, 자기가 등록한 아이디와 비번으로 접속해서 쓰라고 알려준 것이다. 장나라 콘텐츠를 구하기위해 돈을 아끼지 않는 중국친구의 팬심도 참 대단하다..

알려준 비밀번호가 장나라 생일일세! 그냥 한달 마음대로 쓰라고 준다. 통크네..!!

아무튼 이 바이두 아이디는 한국에 나도 로그인 가능하지만, 중국에 그 친구도 가능하다고 하며..

이렇게 쓸시에 속도제한등이 사라져 자유롭게 응용이 가능하다. 내 돈주고 얻은 계정은 아니지만..

 

아무튼 그래서 추가로 물어 띠아오만 공주 1080P 및 띠아오만 어의 720P 영상등.. 국내서 본적이 없는 좋은 화질 영상도 선뜻  공유를 해주길래.. 필자도 보답으로 뉴논 1080p있는데 전체 공유해주랴? 물으니.. 일단 화질물어서.. 디인터 작업 하기 전이지만, 오리지널 캡처화면을 띄워주었다.

상태가 저 정도라고, 캡처를 떠서 보여주니~

오 탱큐! 탱큐! 하며.. 장나라 나오는 파트만 공유해주면 생큐라길래.. 띠아오만 시리즈와 은색연화, 철면가녀 등을 다운받으며, 미스터백 1080P와 함께 뉴논 219~422화를 업로드해주었는데 다음날 정도야 작업 마무리!

 

채팅을 하다가, 중국에는 맨날 15초영상에 등장하는 미녀나 미녀배우들이 넘치는데 한국에 장나라를 왜 좋아하는가? 언제부터 좋아했는가? 필자가 물어보았다.. 혹시 중국에서 장나라를 접견이라도 한 찐팬인가 싶어서 물어본 것!

 

장나라를 실제로 본적은 없었고, 2018년에 고백부부를 보면서부터 팬이 됐다고 한다. 

 

중국의 TV는 요새 점점 상태가 더 악화되어, 자신은 거의 보지 않는다고 한다. 

중국에는 물론 미녀들이 많다고 하는데.. 장나라처럼 Warm-Hearted. 마음이 따스해지는 느낌은 없다고 한다. 

(그녀의 모자에서 땀이 많이 날 것 같긴 하다.)

 

장나라가 기부를 많이했다고 하니, 중국에도 그녀가 기부를 많이 한 것을 알고 있다고 한다. 

최근 한류 콘텐츠 규제가 심해서, 장나라 관련 방송도 드라마 2개, 영화 1편 정도는 중국에서 검열로 차단됐다고 한다..

페이스북 계정은 한 15년 가지고 있었는데.. 채팅은 최초로 해보았지만, 키보드가 영이상하게 튀고 불편하다.

 

 

필자도 요새 바이두 검색등에서 1~2년전에 비해서 한국 콘텐츠 검색이 안되는 이야기를 말하며 공감했다.

 

좀 순백지련등 영상을 고화질 찾아보느라 종종 바이두 검색을 했지만, 예전엔 한글검색도 나왔던것 같은데 한글로 "장나라"치면 검색결과가 아예 안나올정도로 근래 바뀌거나, 그래도 영문검색도 나오고, 중국어로 장나랍치면 많이 나오긴 하지만, 포털특성상 해가갈수록 늘어나야 하는데.. 검색결과에서 예전보다 점점 줄어드는 느낌을 받은 것이다. 

 

중국의 구글이라고 하지만, 구글은 모든 언어가 검색되어 나오는데.. 바이두는 영어는 미국 눈치를 보는지 검색결과가 일단은 나오지만, 한글은 의도적으로 포탈에서조차 배제되고 있지 않나 싶은 부분.. 캡처한 것은 없지만, 작년쯔음에 비해서 장나라 드라마 네임을 넣고 검색해도, 검색량이 확 준 느낌이다.

지금 중국이 점점 폐쇄적으로 바뀌고, 자국문화외에 타국에 대해서 의도적 정치적 검열이 있다고 느껴지는 부분..

 

 

중국이 시진핑 집권후 제대로 역행하고 있는지 아닌가 싶었지만, 또 중국 사람에게 중국 정치이야기를 하는 것은 실례이고, 우리나라처럼 자유발언이 쉬운 것도 아니고, 소셜의 감시도 심하다는 풍문이 있기에,

뭐 그런 이야기까지 캐묻지는 않았다! 

 

 

대체 장나라는 중국에서 어떤 사업을 벌렸기에.. 내가 중국친구와 만리장성 방화벽을 뚫기 위해,

바이두 계정 프리미엄까지 선물받으며..

장나라 콘텐츠 Win-Win 교류를 하고 있는지..? 이 상황이 좀 웃기긴 하지만..

 

덕분에 콘텐츠 질에서 압도적으로 개선이 있었던 것이다.

 

한국에선 기존 512P가 최고였지만, 띠아오만 공주 뻥튀기 화질이 아닌 실화질 1080P를 Get! 할수 있었다!

OP와 ED등이 없어 시간이 4분여 짧다. 아무튼 한국분리자막이 있으니.. 싱크조정의 노가다가 필요!!

어디한번 천후로 칭해지던 중원최고의 미모시절을 재감상해볼깡?

 

띠아오만 어의는 한국 720P에서 훨씬 실화질 좋은 720P를 구할수 있었다.

 

압도적인 화질 캡처 비교화면!

머리에 트리트먼트 효과가 보일정도로, 본래 저렇게 좋았던 화질이, 한국본에선.. 덕지덕지 광고가 들어가고, 좌우양쪽 심란하게 로고등이 들어가고, 화질은 움직일때마다 줄무늬 계단현상에.. 뭉그러짐까지 심각한 것이다.

프레임도 23프레임이 아닌 25프레임 정도.. 

한국의 코딩이 비트레이트값이 720P 기준으로 나쁘지는 않은데.. 방송환경이나 중간중간 로고삽입등 중간코딩에서 누가 밥말아먹었다는 것을 뜻한다. 

 

역시 분리자막이 있으니.. 싱크조정하면 좋은 띠아오만 어의를 감상할수 있게 되었다. 

 

내친김에 1440P로 업스케일링..?

컴퓨터가 1대라, 저가 태블릿으로 별도로 업스케일링을 돌려오길 했는데.. 한번 전원나가고 함흥차사.. 

편당 1일 정도가 걸리는데.. 지금쓰는 컴퓨터로 병행하면.. 뭔 작업을 하면서 업스케일 프로그램을 돌리면 화질이 튀는 경우도 있고,, 일나갈때나 잘때만 컴터 켜놓고 프로그램 풀로 돌려야 하는데.. 여건적으로 참 어렵다..

전력 별로 안먹는 노트북 하나 별도로 있었으면 여여하게 한번 실행하면 일주일정도 돌리며 작업 했을터인데..

당장은 노트북등을 구할수가 없으니,

아무튼 720P로도 일단 볼만한 화질을 구했다는 걸로 만족하자.

 

 

 

 

철면가녀.. 기존 한국본이 720p로 있지만, 실질적으로 상하여백이 있고, 화질은 비슷하나, 계단등의 심각한 인터레이싱 현상이 있었는데.. 생생한 거의 동일화질로 업그레이드!

골치가 아픈게.. 철면가녀는 분리된 smi 자막등이 없고, 애초 통으로 저렇게 영상에 같이 코딩된 본만 돌아다니는데.. 또 검은화면 여백이 아니라, 어정쩡하게 화면위에 걸쳐있어.. 자막사이즈를 좀 키워 화면코딩으로 새로운 영상과 기존 자막영상 하단을 합쳐서 보탤려고 해도, 정확하게 매칭도 어렵다. 중국의 더 좋은 화질 영상에 자막을 넣을 방법이 요원!

 

제발좀.. 그냥 자막은 화면에 통으로 끼워팔지 말고, 분리해서 별도로 배포를 했어야!!! 이 자막 제작 도공들아!!

작업해서 더 좋은 화질로 공유를 해주고 싶어도.. 자막이 없는 현실!

 

 

초레어인 은색연화 시리즈를 550p로 득템!

우리나라도 공유되긴 하지만 역시 무자막에 240P 정도.. 화질은 그것보다야 좋은데.. 하지만 550P 영상에 비해서도 약간 뭉그러짐이 존재한다. 설마 저게 방송원본 화질인가? 물어 본 결과 중국 자막도 역시 없다고 한다. 

중국말 잘하는 누가 귀로 듣고 자막을 직접 제작하지 않는한, 이 드라마를 제대로 이해하기는 당분간 난항!

 

기타 빨간가마등은 문의했는데..

가끔 기사이미지만 그러저럭..

(그러니까 저 슈퍼마리오 버섯같은 머리는 대체..?)

 

 

이것은 한국에 저화질 rm파일 480P가 있지만, 실질적으론 광고 로고 가득한 360P화질..

자신도 더 좋은 화질은 없다고 하고, 한국 자막도 없지만,

띠아오만처럼 전국 방송국이 아니라, 지방방송국에서 만들어서인지.. 

중국 자막도 현재 구할수 없다고 한다. 뭐~ 장나라가 많이 나오는 분량은 아니라고 하니..!

이것저것 전설로 남을 각!!

대체 중국에서 얼마나 많은 일들을 벌리고 다닌것인가?

아무튼 2박 3일 짬짬히 이정도 파일교류를 해서, 서로 윈윈득템을 했고...

추가적으로 장나라 중국 공연영상등은 한국에서 바이두 검새해도 워낙 저화질이라,,

 

 

 

레어한 고화질등을 소장하고 있으면 추가적으로 공유해달라고 하긴 했지만, 어찌저찌 될지는 잘 모르겠다!

 

(그러니까 저 슈퍼마리오 버섯같은 머리는 대체2..?)

 

 

 

아무튼... 뉴논도 공유하면서 별도로 디인터레이싱 하는게 좋다고 하니, 그 정도는 자신도 할수 있다는등..

유튜브에도 한국에서 보기 어려운 고화질 장나라영상 소스의 뮤비들이 있어서, 영상좀 만질줄 아는구나 느낌이 들었지만, 상당히 영상에 대해서 잘 아는 느낌이 있었다.

 

띠아오만 어의와 공주는 자막 싱크 맞추면 될듯하고, 철면가녀는 모처럼 업스케일링을 하면 상당히 좋은 화질이 될듯하지만..  별도의 분리된 한글 자막이 없어 감상하기엔 좀 무리..! 

환경적 제약이 너무 심해..구글드라이브에서 토렌트, 테라박스등 삽질을 하다가, 바이두 계정까지 그 친구 전화번호로 문자인증후... 채팅으로 인증코드 받아 가입하는등.. 무슨 007작전을 방불케하는 생쇼를 했다!

 

아무튼.. 오~ 영원하라!!! 

저건 영상이 없는건가?

 

뭔가 좀 타마요랑 시노부 닮은 느낌??

P.S.) 마침 발행후 올라온 기합이 들어간 스토리 영상 추가! 주가 되기 위한 훈련??

다음 드라마 귀칼 실사판 출연하려고? 무슨 전집중 호흡 연습하는거 아닐깡??

"엄마!!~ 나라호흡 제 1형"

 

 

 

이걸 상호문물교류라고 해야하나? 얼떨결에 사이버 무역하며 장나라 콘텐츠 화질 업데이트 이야기를 마친다. 

[2021.7.12, 오후 13시 22분, Charlie]

 

P.S..) 다시 400여개 넘는 본적도 없는 장나라 중국활동 영상등을 다운받고 있다.

이런 영상은 화면크기는 작지만, 화질이 깔끔.. 업스케일링 효과를 매우 볼듯!

뭔가 좀 느끼할정도로 둥글둥글하고 반짝이는 사람들!

반응형
Posted by Charlie Man
,

[검색바3(하단), 찰리맨]
-제목+이미지+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