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득 오늘 보니 필자가 자체삭제한 적이 없는,
7개의 댓글이 휴지통에 들어있었다.
필자의 블로그에선 링크달기를 비권장하지 않고, 적극적으로 환영하고 있다.
기타 신의 이름인
"야후아"~
의 이름을 언급한 댓글들이 삭제되었다.
음모론 주제의 예전 블로그도 그랬지만,
유튜브때와 똑같은 일이 벌어지고 있는 것이다.
[찰리 컨스피러시] 유튜브 채널 운영자도 모르는 댓글 삭제, 운영자 본인의 댓글도 마음대로 삭제되고 있다! [CRAMV(D.U.)-129]
조회수 957회•2019. 12. 24.
아무리봐도 딱히 삭제될 연유가 없다. (애초 그런 빅브라더적 개입을 할수 있는 감시적 권한이 포탈에 없다.)
누가 블로그 운영자와 무관하게 개입하며, 영혼을 이미 판 듯이 월권적 댓글삭제를 행하고 있는가?
이러한 댓글삭제가 벌어질시 2가지 부정적 효과를 달성할수 있을 것이다.
1. 뜨내기 방문자가 올시 댓글이 없음을 통하여,, 이러한 주제들이 방문자들이 볼시에 중요치 않거나, 관심없는 여론이라는 유도..
2. 별다른 설명없는 월권적 삭제를 통하여, 댓글을 단 방문자들이 블로그 운영자가 삭제했을 것이란 착각을 하게 함으로써, 블로그 운영자에게 유감을 가지고 이간질시키는 의도!!
치사빤스기법이 횡행하는 것이다.
댓글이 향후 삭제되거나 달리지 않을시,
travelfacebook@mail.com
~으로 메일을 남겨주길 바란다.
향후 필자도 모르게 삭제된 댓글들 내역을 특집으로 다루어,
어떠한 주제들에 대해서 임의삭제가 되고 있는지 다루어보도록 하겠다.
복원된 링크의 영상은...
이미 유튜브에서도 빠르게 삭제된듯 하여, 내역을 전혀 확인할수 없기 때문에..
방문자들은 유튜브나 (or 기사) 링크를 남길때, 필자가 항상 모든 칼럼에서 영상을 아래와 같이 남기듯, 날짜까지는 아니어도, 귀찮더라도 꼭 제목과 함께 유튜브 링크를 남겨주기를 권장한다.
귀찮아도 이렇게 일일히 하는 이유가 있다.
요즘 유튜브 영상이 삭제되면 아예 어떤 영상이 삭제되었는지 기본정보조차 나오지 않기 때문에..
음모론 주제로 수많은 음모론 영상을 블로그 포스팅에 삽입되어 시간이 좀 지나면 걔중 삭제되는 영상이 꽤 많다.
저렇게 출처 정보를 남기지 않고서 영상부만 퍼가면, 향후 글쓴이 스스로도 어떤 영상에 대한 소개인지, 삭제될 경우 알수가 없는 것이지만, 영상제목과 링크등과 날짜를 함께 표기해놓으면, 삭제되도 어떤 영상이었는지 이해할수 있을뿐더러, 만약 삭제가 되었더라도..
어떤 주제의 영상들이 임의적으로 삭제되고 있다는 것을, 언론탄압의 정도를.. 방문자들에게 객관성있게 보여줄수 있기 때문이다.
그런 부분을 있는 그대로 여실히 보여주고 느끼게끔 하는 것도, 음모론 사역자가 할 부분인 것이다.
글을 마친다. [2021.5m.6d, 오전 10시 36분, Charlie Conspiracy]
==========
P.S.. ) 발행후 방문자가 남긴 댓글중... "이메일 확인좀요" 댓글은 나옴!
"야후슈아, 야후아" 댓글은 알림창엔 떴는데 댓글은 왠일인지 나오지 않음,
이번엔 휴지통에도 아예 안들어가 있음! (이미지 하단 시간내역 그대로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