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Charlie Conspiracy-2년 전(수정됨)

[C.S-1(찰리 스토리-1)] *[국내 포탈, 음모론 검색 실태의 공지(P.S. 왠 일인지 이 글은 모바일에선 차단됨!] 음모론에서 가장 흔한 질문이 

"그러한 게 만약 사실이라면, 왜 저는 여태까지 그런 내용을 한번도 제대로 들어보지 못했나요?"

라는 매우 순진한 질문들을 하시는 분들이 가끔씩 있습니다. 

결론은 그 언론이나 포탈자체가 여러분들이 알고 싶어도 알수 없게끔 정보를 통제하고 관리하기 때문이지,

그것을 알리는 사람이 전혀 없어서는 아닙니다.

 

가장 최근의 업로드 사례를 캡처해 예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맨 하단 상단 이미지 참조하시고요.)

국내 검색의 대부분 비중을 차지하는 

네이버 포탈같은 곳에선 현재 이 영상의 제목 

"종말의 묵시록! 적그리스도 총집편"을 넣고 쳐도, 애석하게도 2018년 7월 28일 현재. 

어떤 정보가 검색되지 않을 것입니다. 초기에 등록이 되다가 갑자기 검색이 배제되는 식이지요. 

사실 이런식으로 정보 자체의 유통을 포탈이, 혹은 소수가 제멋대로 거머쥐면서 

대부분 대중의 알권리를 기만하며, 매우 더럽게 돌아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결국 그 이해관계는 돈과 이득, 혹은 어떤 신념적 이해관계등이 가장 깊은 곳에 자리잡겠지만, 이런 검색자체에 일관된 기준을 두지 않고 관여하는 자체가 중립성이나 공정성에서 이미 한참 벗어나 있지요.)

 

영상속에서 국내의 음모론외압관련 내용을 소개했지만, 

달리 유튜브 말고 국내 플랫폼에서 음모론을 다룰수 있는 곳이 없습니다. 

또한 대중이 이런 저런 정보를 알고 싶어도, 위와같은 식으로 포탈자체가 정보를 차단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연관성높게 검색이 나오는 포털의 본래 기능이 아니라, 검색자체를 놓고 좌지우지하는 포탈의 권력화의 한 사례로 볼수 있습니다.

 

가끔 왜 아프리카같은 국내 플랫폼에서 방송하지 않냐 의견이 들어오는데..? 

그러한 국내 대기업에 의존하는 국내 플랫폼자체가 음모론을 제대로 다루기엔, 

운영측의 간섭이 현재 지나친걸로 알고 있고, 

방송과 언론을 통제하는 일루미나티 음모론에 대해 제대로 다룰수 있는 

여건 자체를 제공하기 어렵습니다.

 

(거대 권력이 언론을 철저하게 통제한다는 음모론적 사실을 숙지하였음에도, 현실 적용에서 일부 방문자들은 에이 설마? 국내도 그럴까.. 너무 안이하게 보고 있음..)

 

근데 매우 현실적인 사실을 말하자면, 제 블로그 시절의 음모론 글들도 당시 그랬지만, 제 유튜브 영상들중, 국내 검색포탈에는 나오지 않는 영상들이 상당수 있을 것입니다.

 

유튜브에서 영상 올리면서 수익을 보고 싶나요? 

그럼 절대로 일루미나티 음모론이나, 세계 배후세력에 대한 음모론은 다루지 마십시오. 

유튜브의 음모론채널들은 그걸 애초 감안하고(세상의 수익을 도모하는 것보다 한 인간으로서 추구해야 할, 돈보다  더 중요한 가치나 우선순위가 있다는 이해!) 하고 있는 것이고, 음모론을 다뤄도 수익이 잘 발생한다면,,?

그건 오히려 역정보로 도움이 되겠군 싶은 수준의 꿍따리샤바라한 물타기 수준의 음모론적 견해를 말하는 곳일 것입니다. (예를 들면, 지구는 평평하다의 음모론이 아니라, 그런 음모론을 덮는 지구는 둥글다는 음모론의 음모론을 도모하는 한, 광고 잘 들어오고 수익 잘 날수도 있습니다. Why? 66.6도 비틀어진 둥근 사탄 지구의 창세기를 지지하는 일루미나티나 프리메이슨 입장에서 자신들한테 도움이 되는 음모론적 견해를 밝히는 충견노릇을 하고 있을테니까!)

 

 

광고 넣어도 곧 규제 들어오고.. 채널의 규모나 수익성을 도모하고자 한다면? 

재미로 볼수 있는 미스테리나, 신문기사 등에 매일 나오는 현실적 사건들만 다루는 것이 좋습니다.

 

방문자분들은 무언가 제대로 정보를 얻고 싶다면? 

현재로서는 구글이나 유튜브, 혹은 ZUM에서 검색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저는 네이버 다음에서 포탈 검색을 하지 않은지 거의 10년 되었고, 가끔씩 가는 것은 정보검색이 아니라, 

그날의 화제 뉴스나 기사가 무엇인지 궁금할때나 찾아가는 정도..

요컨데 그냥 새로운 그날의 실시간 화제소식을 알기위해 방문하는 것이지, 

워낙 제목그대로의 정보들이 안나오고, 엉뚱한 글들이나 고액의 광고비를 지출한 전혀 다른 글들이 상단에 나와, 정보검색 목적으로 국내 메이저 포탈은 이용을 하지 않습니다.

 

포탈이 사실 정확한 정보검색을 지원하지 않을때, 그 존재가치가 사라진 것이나 마찬가지인데..

국내 포탈들이 처음에 생길시엔 저마다 정확한 정보검색을 장점으로 광고를 했으면서도 현재 그렇게 할수 있는 이유는 이미 독점화가 되어 있고, 사실 사용자 유저들이 그렇다고 해도 외면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부정확한 정보검색에 대해 발길을 돌리고 외면을 하지 않고, 수동적 정보 섭취에 만족하며 길들여진 대중 스스로도 그러한 생태계가 유지되게끔 일조하는 측면이 있는 것입니다.

 

 

지금은 이런 문제가 있다고 해도 개선하지 않지만..

만약 천만명이 이런 사실들에 대해 발길을 빠르게 돌리고, 해당포탈 사용을 자제하여 경쟁사나 신규포탈에게 선점의 자리에서 밀리게 되었다면은, 

그들 스스로 발벗고 이런 오류들을 바로잡기 위해서 고군분투했겠지요. 문제가 뭔지 몰라서 못하는게 아니라, 

사실 그래도 대중대부분이 만족하기 때문에 문제를 무시하고 안한다고 볼수 있는 측면이 큽니다.

 

 

국내는 마이너한 포탈이 오히려 검색의 정확도라도 경쟁력으로 갖추기위해, 검색기능을 제대로 제공합니다.

거대포탈들은 기술력이 딸려서 그렇게 안하는게 아니라, 이미 배가 불러서 초심을 잃고 사실 이런 정보검색의 중립성 자체를 훼손한지 오래되었고, 파벌이나 밀어주기 위주가 된지 오래입니다.

파워블로거로 성장하고 싶다면? 블로그를 해도 절대 정치 비판이나 세계 음모론 다루지 말고, 

맛집이나 육아, 드라마 리뷰, 여행이야기만 다루면 좋습니다.

 

커뮤니티 기능이 생겨서, 최초의 발행은 국내검색실태의 폭로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정치비판하는 블로그들, 아예 있는지 없는지 검색조차 안나오고, 특정 정치인사 문제 터지면 검색에서 갑자기 반대글은 아웃되고,

찬성글만 검색되도록 하는 것등.. 사실 어제 오늘의 일은 아니고, 해당주제 블로그 글 써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2015년도에 이미 한참 그랬습니다.) 

 

평안하십시오.(블로그에 비해 이미지를 한장만 넣을수 있는 점등, 각 게시글의 개별주소가 없음으로 별도의 공유나 전파가 어렵다는 점등 처음 사용해보니, 제한이 많이 보이지만, 그래도 커뮤니티 기능이 생겨서 

영상외 전달할수 있는 이런 부분들을 알려드립니다. 그냥 유튜브에도 블로그 탭을 채널속에 하나 만들어 주었으면 좋겠는데! 사실 영상만드는 것보다 블로그 글쓰는게 시간도 아끼고 효율이 훨씬 좋기 때문에..)  - 2018.7m.28d, - Charlie -

 

이미지 우마우스 새탭에서 이미지 보기로 크게 볼수 있습니다. 안보이면 아래 링크에서..

https://1drv.ms/u/s!AjVZNZ9cBLytgmEqO...

 

이미지를 잘 보십시오. 

제가 적그리스도의 사안에 대해서 대중에게 안 알리는게 아닙니다. 

국내 포탈(그들중에도 프메나 일루 세력이 어느정도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혹은 이런 사안들이 알려지는 것을 좋지 않게 생각하는 특정 교회의 신도들이 운영측에 심어져 있어서 자신의 권한을 남발하며 개인적 전횡을 하는 것인지는 모르겠지만,)이 적그리스도나 음모론에 대한 정보에 대해서 막고 있는 것이지요! 

 

그러니까 대중 여러분들도 자신들은  꼭 국내 거대포탈만 이용하면서, 이런 내용들을 더 많은 사람들이 알수 있게 알려달라고 하는 것도 우문입니다. 정말 제대로 알고 싶다면 여러분들이 항시 주요검색수단으로 쓰는 곳의 시스템등이 제대로 작동하고 있는 곳에서 정보를 찾고 있는가? 부터 제대로 자문할 필요가 있습니다.

 

============

유튜브 칼럼 링크: 2018년 7월 27일 발행

[C.S-238] [공지] Charlie Conspiracy 빅픽쳐 음모론 커뮤니티 칼럼글 모음 -고정댓글, 개별글 주소 업데이트 [CRAMV(D.U.)-114] (영상의 부가 설명)

 

[2021. 1. 17. 17시 39분 재발행, Charlie Conspiracy]

반응형
Posted by Charlie Man
,

[검색바3(하단), 찰리맨]
-제목+이미지+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