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허허! 자아~ 이번 시간엔..(언제 저번 시간들이 있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컴퓨터에서 블로그등을 할때 매우 유용한 그림판 작업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지요!
이런 시원한 하늘 배경에..
저 꽃을 투명이미지로 붙여보도록 하지요. 허허허!
왠걸.. 저 꽃을 잘라내기 붙여넣기후 하늘그림에 붙여넣고 선택영역 투명하게를 했는데도, 배경이 투명해지지 않는군요!
그렇습니다. 자세히 잘보면 배경이 흰색이 아니라, 옅은 회색에 가깝기 때문이지요. 허허허!
회색 배경을 흰색으로 만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저렇게 그림판을 열고, 색1(첫번째 사각영역)을 기본 검정에서 흰색으로 바꾼뒤에.. 페인트 아이콘을 클릭하고, 배경 아무곳에 대고 클릭질 한번 하는 순간.. 배경이 완전 흰색으로 바뀌어버리지요.
아래와 같이 배경이 완전히 하옇게 변하게 됩니다.
허허허! 비교도를 보도록 하지요...
어때요? 바뀐게 확 느껴지지요...?
이와같은 꽃이미지를 그림판 연후 잘라내기후 최종 편집하려는 대상인 하늘그림에 "선택영역 투명지정"후 붙여넣기 하면 게임 끝!
와~우~!!
아래와 같이 깔끔하게 투명처리 되어, 꽃 영역만 잘 붙여넣어지게 됩니다.
선택영역을 먼저 지정후 붙여넣어도 되고, 붙여넣고 테두리가 살아있을때 선택영역 지정해도 됩니다.
분명히 투명인데도 잘 먹히지 않을 경우엔? 모든 그림판을 종료하고 다시 열기한후에 작업하면 깔끔하게 됩니다. (가끔 그림판을 오래켜두면 Ram 문제인지? 간혹 기능들이 먹통일때가 있더군요..)
오늘은 그림판 투명 배경 붙여넣기 신공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허허허!
어때요.. 참 쉽죠??
허허허!
안내를 마칩니다! [2021.4m.17d, 오전 2시 10분경, Charli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