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란 메들리 AMV- 그 아픔까지 사랑한거야(조정현 1989) + 지금은 알 수 없어 (커버. 김용진 2020) [CRAMV II-73]

https://www.dailymotion.com/video/x84fln1

 

 

#발행정보

초췌함, 병약미, 그것도 나름...?

[2021.9m.25d, Charlie3]

 

#유튜브 요약본

(87초 요약본) 요란 메들리 AMV- 그 아픔까지 사랑한거야(조정현 1989)+ 지금은 알 수 없어 (커버. 김용진 2020) [CRAMV II-73]

조회수 1회 2021. 9. 25.
https://www.youtube.com/watch?v=kinV8O02Jq8

 

일반인이 리메이크 뮤비를 프리퀄 만들어 따로 올리면.. 조금 켕겨하는 사람들도 있다.

"니가 뭐 케이팝 글러벌 아뤼스트, 쥐드래공이라도 되냐?"

 

그러나 하여튼!!

뭔가 있어보이려고 티저처럼 유튜브에 요약본을 올리는 것은 아니다!

(이걸 만들어 올린들 수익이 발생하는 것도 아니고, 돈버는 것도 아닌데.. 일부러 티저 만들기도 귀찮단 말이지!)

그럼, 왜 만드는가? 이유는 아래와 같다... 

 

당최 풀버전을 만들면, 유튜브 저작권이 더욱 빡세져.. 어김없이 차단!

 

그렇다고 수정해야 하는가? 느린 노래는 느린 호흡의 영상으로 가야하는데.. 

유튜브 저작권에 걸리지 않으려면, 순간순간 빠르게 바뀌는 칼질 장면으로 만들수 밖에 없다. 

본말전도격으로 유튜브 저작권을 위해 수정하다보면..

처음의 의도와는 너무나 다른, 전혀다른 만족스럽지 않은 뮤비가 된다.

 

그럼에도 워낙 조회수의 차이가 심해 절충해서 만들긴했으나, 원안의 뮤비를 만드는 것보다 이 저작권을 피하기 위해 시간이 오히려 3~4배 더 들어갈때가 있다.

 

규정에 맞추어 원래 뮤비를 수정하다보면 이게 대체 뭐하자는 뻘짓인가 싶기도 하고, 

이제는 귀찮아서 유튜브에 차단되면 차단되는대로 요약본으로만 재생리스트에 짤막보태고, 그냥 업로드 주의!

 

 

유튜브에 많은 뮤비들이 정신없이 화면이 바뀌는 뮤비들만 흔하게 있어, 마치 뮤비를 원래 그렇게 만들어야 하는가보다 시청자는 생각할수도 있지만, 까칠한 저작권을 뚫고, 그런 뮤비들만이 유튜브에 결과적으로 보이는 것이다.

 

 

직접 만들어 제작하는 원본 콘텐츠만 환대하는 유튜브의 특성상,

제 3자 수익설정등.. 좀만 더 포지티브한 저작권 정책이었다면..

아마 훨씬 다양하고 많은 감성의 리메이크 뮤비들이 존재했을 것이다.

아마도 3배~5배쯤 많은 콘텐츠들이??

한두번 차단되다보면 귀찮아서 안만들고, 취미였다가 취미를 바꾸는 유저들도 상당수 있을 것이다.

 

이번 메들리는 아주 오래전의 언젠가는 만들어야지했던 슬픈 발라드 위주의 추억의 명곡들을 선곡해보았다.

 

 

간략 발행노트를 마친다. [2021.9m.25d, 밤 23시 53분, Charlie3] 

반응형
Posted by Charlie Man
,

[검색바3(하단), 찰리맨]
-제목+이미지+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