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은 기존 음모론 채널보다, 음모론을 타는 시사 채널들이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필자가 유튜브에서 즐겨찾아보는 채널들에 대한 간략한 특징과 소개이다.

(이 외에도 참고할 만한 채널이 있다면 댓글을 통하여 남겨주길 바람!)


1. 진자유 TV (가입일: 2012. 9. 23.)


요즘 가장 빠르고 많은 정보를 잘 요약하고 있는 채널이다. AI스런 여성 목소리가 나와 내용을 요약한다. 

중국과 미국에 대해서 중점적으로 다루며, 

특유의 장점은 빠른 업데이트, 근면성일 것이다. 



2. 신세기 TV (가입일: 2019. 1. 11.)

진자유 TV와 비슷한 느낌의 영상전개, 진자유 TV보다 업데이트는 드문드문한 편이나 때때로 중요한 정보들이 나와 참고할 만하다. AI스런 남성 나레이션이 영상을 전개한다.




3. 박상후의 문명 개화 (가입일: 2016. 11. 26.)

좌편

에 영상을 띄운 앵커행태의 방송으로 가급적 1일 1영상 주의로 많은 소식을 전달하는 채널이다. 

최근의 미국소식외에도 중국에 대해서 매우 전문적인 식견과 연구가 있고, 


연세대 국제학 대학원 동아시아학과 석사 전 MBC 베이징 특파원. 시사제작국부국장. 국제부장. 문화부장. 등등 고학력과 주류방송계에 몸담은 가닥이 있어, 원활한 방송을 진행중이다!

그러나 요즘의 주류 미디어와는 확실히 선을 긋는 어떤 파벌보단 옳고그름에 기반한 중립적 관점이 장점이라 할수 있다.




4. 바실리아 TV (가입일: 2016. 8. 2.)

 https://www.youtube.com/channel/UCDaxzHeKMncPwvIqvR7ZmzA

최근 미국의 딥스테이나 부정개표, 소아성애 문제등을 다루고 있지만, 특히 부정개표 문제에 대해서 전문적이고, 기존부터 한국에 대한 부정개표 문제도 전문적으로 다룬 곳이기에 해당 부분에서의 팩트 점검이 매우 높은 편이다. 영상 진행자가 작게 나와 프리젠테이젠 문서형식으로 간략히 진행된다.




5. 약초산행 (가입일: 2019. 5. 24.)
https://www.youtube.com/channel/UCfGn8_vli6j8VJrSgIJA9bQ



채널명과 프로필 사진등으로 볼때는 지리산 산삼 캐는 채널인가 싶지만, 미국의 권력적 라인에 있는 지인= 정보통을 통해서 외국 기사로도 검색이 잘 안되는 어느 누구도 알지 못하는 매우 특별한 정보를 전한다는게 강점이다.

단, 그만큼 빠른 정보를 전하는 대신에, 근거는 카더라 형식이 될수 밖에 없기 때문에, 시간적으로는 검증할수 밖에 없는 부분등이 있다. 




6. 사실이야 (가입일: 2020. 12. 31.)

https://www.youtube.com/channel/UCS-uWd5JJWTDByy1OsLpEVA


매우 최근에 생긴 채널로, AI스런 남성 나레이션으로 진행되어, 자막을 통해 간략히 정보를 진행한다. 

현지 영상보다는 이미지 위주로 개진되어, 해당 이미지가 정말 영상내용의 현장과 관련있는지를 검증하기엔, 출처표기등이 생략되어 있는 부분등은 아쉽다. 




7. Tris 트리스 (가입일: 2020. 12. 15.) TriS = Triple S = SSS = ?

https://www.youtube.com/channel/UCEE8kBIew3bA7x3c1IhktZw

최근 떡상한 스피카 스튜디오의 강제 폐쇄 이후로, 다시금 나타난 같은 채널!

처음에 리마리오 여동생스럽다고 할만큼, 특히 미국어 단어를 발음할때 느끼한 말투와 표정이 이색적이었으나, 지금은 많이 담백해졌다.


한 영상에 있어서 뛰어날만큼 문장을 요약도 있게 잘 정리하여, 음모론 초보자들도 쉽게 이해할수 있게끔 진행하는 나레이션 형태의 영상진행이 강점이다. 

시사 채널로 본다면 뛰어난 장점이 있으나, 그러나 아직 음모론채널로 보기엔? 특별한 자신만의 연구로 새롭게 밝힌 어떤 내용보단, 기존에 퍼진 이야기들을 종합하여 정리한다는 부분에선 한계성을 지닌다. 


그러나 이 종합과, 하나로 정리하는 각색이 뛰어나, 음모론 채널들이 매니아들이나 소수에 한정된 것과는 달리 좀더 포괄적이고 쉽게 이해할수 있는 메시지로 전달한다는 것은 장점이라 할수 있을 것이다.




8. 엠킴MKim TV [34%] (가입일: 2019. 4. 16.)

https://www.youtube.com/channel/UCnKfrTIBDdQomhItGZiAHxg


느낌상 꽃꽃이나 바캉스 브이로그가 어울릴것 같은 재미교포 처자가 나와, 꽤나 센 내용을 전달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채널 명뒤에는 34%란 별다른 설명이 없는 표기가 붙어있지만, 프리메이슨 33도를 1도 더 얹어, 자신이 그들보다 한수높다는 것을 필력하고 싶은 개그가 아닌가 싶기도 하다. 


미국과 트럼프, 부정개표, 딥스테이트와 관련된 소식을 잘 전달하며, 

특히 인물표정이 비밀의 숲에 나오는 배두나스러운 부분이 있지만, 특히 말투도 수사반장처럼 배두나 사투리를 쓴다는 것이 인상적이다. (배두나가 롤모델인가?)


인물이 한쪽에 나오고 영상이 작게 나오는 박상후 채널과는 달리,  인물이 영상속에 나오는 아예 좀더 전문적 CG효과를 넣는 기술좀 썼다 싶은 부분들이 보인다. 



음모론적 부분이 깊지는 않지만, 교포라서 그런지 미국의 생생한 최신소식들을 전달잘하고 있으며, 

큼지막한 가독성 번역이 포함된 영상의 번역부분이나, 출처 표기된 이미지 정보등등의 예시등은 한 영상속에서도 매우 변환이 자유롭고 스피드하게 전개되는 부분등은 압축도 있는 한편의 영상을 만들기에, 강점이라고 할수 있다.  


단순히 영상한편을 링크를 통째로 푸는 것이 아니라, 이런 경우엔 출처등을 쉽게 포함된 캡처 스틸을 띄면서 2차적 블로그 포스팅등으로 내용을 전달하기에도 용이한데, 

아무튼 영상의 전개방식이나 전달력 방식에서는 필자가 흔히 기승전이 뛰어난데 결, 영상을 뽑는 마무리가 부족해서 아쉬운 경우가 꽤 있다고 말했지만, 

이 채널같은 경우는 결까지 상당히 유종의 미를 거두는 것이 강점이라고 할수 있다. 


저렇게 영상을 한편 만든다는게 상당히 시간소요가 필요한 편집력을 필요로 할텐데.. 편집자를 잘 둔 느낌이다.


영상마다 타임라인의 배치나, 출처표기등이 존재하여(사실 음모론 채널일수록 그래야 하는데..), 성의깊게 정보를 전달하는 부분등이 장점이고 앞으로의 가능성이 기대되는 채널이다. 






그러나 역시.. 


가장 뛰어난 음모론 채널은 어디인가? 

오바마 시대 셀프디스가 유행했으나, 트럼프 시대 셀프찬양이 다시 유행하므로 짚어본다면 그렇다. 


역시 2015년 9월말부터 활동했으나 2개의 기존채널을 날려먹고, 세번째로 장기존속중인.. 많은 이들이 국내 음모론계에서 수많은 주제를 개척하였기에 선구자라고 추종했던, 필자의 채널일 것이다. 


SpecialCharlie Conspiracy (가입일: 2016. 8. 19.)

https://www.youtube.com/channel/UCs2HohvZ1g3ao3DiEZr2ocw




지금은 상당히 주류를 타며, 

많은 시사채널들도 음모론적 진실을 다루는 시대가 되었지만, 필자가 2015년무렵 처음 일루미나티와 딥스테이트에 대해 다룰때는 거의 홀로 총대를 메며 수많은 비난의 총대를 감수했다는 디메리트를 감수했으며, 당시로는 유튜브에 거의 존재하는 국내 유일무이한 채널로써 폭넓게 장편의 정보들을 전달해왔고, 단순한 음모론 다큐 장편 번역 영상을 넘어, 뮤직비디오 제작의 1년간의 경험을 통해서, 창작다큐라는 신장르를 개척하였고, 

매일매일의 소식의 브리핑보다는, 새로운 주제에 대해 짚어볼필요성이 있을때만 영상을 제작하며 매우 폭넓은 분야의 음모론적 이슈들을 다룬것이다. 



업데이트는 요즘들어 매우 흔치는 않으나.. 

필자의 채널이 존재했기에, 오늘날 수많은 전문적 채널들이 나타나는 밑거름이 되었다고 볼수 있을 것이다. 

역시 필자가 지구가 평평하다 1편을 총대메고 수많은 비난댓글을 감수하고 조회수가 잿팍을 친 이후로, 플랫어스 채널들의 부흥이 생긴것도, 나름 앞서갔던 부분이다. 


남들이 하나둘 열을 해서, 비난이 분산되어 해도 별로 욕을 안먹을것 같을때 시작하는가? 남들이 아무도 안할때 욕을 쳐먹더라도 총대를 메고 하는가? 이런 부분의 진정성부분에서, 굴러온 돌이 박힌돌 빼낸다는 식으로, 사실 필자의 채널을 견제할수 있는 후속 채널은 많더라도.. 진정성 부문에서 볼때 비판 할 수 있는 채널은 거의 존재하지 않는다. (이러니 저러니 해도 그들은 더 일찍.. 그때는 하지 않았기 때문에..!)



언젠가 플랫어스 영상을 소개하고 몇년뒤, 신규로 생긴 또다른 플랫어스 채널의 지지자가 필자가 소개한 플랫어스가 사상적으로 자신이 지지하는 후속 채널과 조금 다르다고, 매도하기 일색인 것을 보고, 필자가 꼬집었던 부분들이 바로 그러했다. 

그때는 하라고 해도 욕먹을까봐 다들 눈치보고 손빼기 바쁘더만, 기껏 총대메고 욕과비난을 감수하고 부흥시켜 놨더니 이제 플랫어스 코인 타니까, 자신만이 또 참되다고 하면서 남들 까내리기 바쁜 동종업계 종사자들이라?

필자가 가장 눈꼴시러운 부류들이다!


지금은 기독교인이면 당연히 플랫어스겠지 식으로 생각하는 이들이 많지만, 

당시의 이영상의 무수한 댓글을 보면, 지구는 둥글다고 말하는 수많은 기독교인 일파의 비난에 필자가 거의 17대 1의 싸움으로 토론에 임하였던 기록들이 여전히 남아있는데, 이게 상당히 흑역사적 기록이어서인지, 2020년이 지난 무렵에는 거의 언급되는 곳이 없다. 



이 영상 댓글이 무려 5분의 1까지 지워지는 어떤 여론 조작적 행태도 나타났지만.

[C.S-569] 댓글이 5분의 1토막으로 줄어들은 필자 채널의 일부 유튜브 영상들! 누가.. 왜 지난 댓글들이 대규모로 삭제되는가?

https://www.youtube.com/channel/UCs2HohvZ1g3ao3DiEZr2ocw/community?lb=UgypChD71x8JMxP1g-B4AaABCQ



당시에는 많은 사람들이 두려움이 커서, 감히 이런 내용들을 전달하는 것을 꺼리곤 했던 것이다. 


기존 음모론이 아닌, 필자만의 전문적 연구를 통한 새로운 내용의 전달들이 많았고, 선악에 있어서는 기존의 어떤 파벌이나 구독자 바램에 연연하지 않고, 때론 성직자 방문자들이 의견을 달면 그들을 호통칠만큼, 확고하다 만큼 분별이 강했으며, 


음모의 표면이 아닌, 아직도 남들이 다루기를 꺼리는 이면의 이면을 다루는 유일무이한 내용들이 많다는 점은 독보적이라고 할수 있다. 


사실 필자의 첫번째 채널은 2014년 5월 개설한 뮤직비디오 제작 채널이었으며, 2015년 9월부터 적그리스도 메시지를 전달하면서 음모론 채널로 성격이 변하게 된 것이었고, 필자의 채널이 음모론 전문채널이어야 한다는 것은 필자의 생각보다는 음모론을 보고 몰려든 후기의 구독자들의 바램이 컸던 부분이다. 

지금은 아예 채널구분을 분리하여 활동을 하고 있는 것이다. 


지금은 블로그홈에도 명확히 있지만,

필자는 뮤직비디오등의 밝은 위주의 제작을 하고 싶은 부분이 어느 정도 있으나, 지금의 시류를 외면할수 없어 컨스피러시를 안할수가 없기에 프로필 홈에도 확연히 구분되어 있는 것이다. 



지금 존재하는 상당수가 노딱의 규제에 걸려도, 필자의 채널처럼 비영리로써 활동을 계속할지는 모르겠지만, 

세상 관점에서 진실을 전하고자 하는 목소리들이 사그러들지를 않기를 바라는 바램이다!





글을 마친다. [2021. 1m.29d, 밤 20시 10분경, Charlie Conspiracy]

 



반응형
Posted by Charlie Man
,

[검색바3(하단), 찰리맨]
-제목+이미지+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