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노트) 이정재 데뷔작, 94년 추억 드라마 느낌 OST 외 코드기어스 AMV 메들리 [느낌-홍재선, Holiday-Bee Gees, Stories] [cramv-32 (복원판)]
순수감성 뮤직비디오(New) 2021. 12. 11. 23:08이정재 데뷔작, 94년 추억 드라마 느낌 OST 외 코드기어스 AMV 메들리 [느낌-홍재선, Holiday-Bee Gees, Stories] [cramv-32 (복원판)] (2021. 12m.11d)
https://dai.ly/x867fmf
요즘 데일리는 조회수 표시도 안나오고, 자꾸 영상 플랫폼들이 거꾸로 가는 듯?
2014년도 뮤직비디오 만드는 재미가 굉장했던, 한 2달쯤 됐었나..?
유튜브엔 요즘에 비하면 저작권 차단도 그렇게 심하지 않아,
애니메이션 뮤비=AMV가 하나의 장르를 형성하며, 이를 전문적으로 올리는 외국 채널들도 꽤 많았지만,
당시엔 1일 1작 할 정도로, 엄청나게 이런 작업 자체가 재밌었다.
드라마 느낌의 OST로 만들어, 꽤 호응이 좋던 뮤비..
코드기어스 명작이지만, 참 재밌게 봤었더랬지...! 아련하고 갸날펐던 여주 C.C.
근데 당시엔 작화좋다고 생각했지만, 요즘 느낌으로 벌써 옛날스러운 느낌!
하필이면 하드디스크가 날아간 시점, 첫번째 유튜브 채널이 폭파되서.. 백업을 아차해.. 애써 만든 자막뮤비가 날아갔었던 것이다..
2017년도부터 재작업 폴더를 만들어 간간히 작업했지만...
자막 날아간 뮤비를 다시 자막만들어 거의 똑같이 만든다는게 창작이나 제작자 입장에선 꽤 지루..
1년마다.. 정말 하루를 골라 생각날때마다 대여섯시간씩 만들어 잊고 있다.
오늘 공사일도 조기에 끝나 집에서 그닥 할게 없는 토요일.. 문득 떠올라 4년만에 완결을 지은 것이다.
유튜브 뮤비 채널에선 차단 관계로...
데일리에 업로드!
원래 기존 만든 뮤비에서, 드라마 느낌의 장면은 없었는데... 거의 업스케일 작업이 끝나고, 간간히 시청하며 혹시 화면 에러 구간이 있나 천천히 감수중이지만.. 인트로부 추가!
당대의 기라성같은 주연배우들에 조연배우들도 대단했던 당시 매우 새롭던 느낌의 청춘 드라마라는 장르를 개척했던 드라마 느낌!
이 드라마의 존재를 알면..? 그대는 이미 중년!!
이정재가 요즘은 세계적으로 떡상했지만, 당시만 해도...??
사실 이정재 이야기를 하는 사람은 거의 없었다. 만 19세 혜성같이 나타나 독보적 여주인공을 맡은 우희진의 신드롬이 도시락충 시대의 학우들 사이에선 그야말로 인기폭발!
심심풀이 보너스로 허밍버전 느낌 가사를 독음으로 거의 정확하게 땄지만,
노래방에서 따라부르는 걸 상상하는 것만으로도, 왠지 웃길듯 하다..
발행노트를 마친다. [2021. 12m. 11d, 오후 23시 7분, Charli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