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X] 찰리 Conspiracy

(유튜브 후삭제 공익영상) 2019년 사이버 민방위 교육 영상자료 모음- 여자들도 알면 유익한 내용들이 많은 기본 재난, 대피, 응급처치 상식들 [CRAMV(D.U.)-116]

Charlie Man 2021. 2. 3. 09:23
반응형


#발행정보

https://youtu.be/aovLuAoQPk8

게시일 2019.5.15


가령, 예를 들어보자! 

민방위 교육에 소개된 내용중, 지진이나 화재가 일시, 건물에 있을시, 혹은 혼자서 차를 타고 도로나 다리위를 달릴시 대처해야 할 내용들에 대해, 여자들은 알 필요가 없는가?


공습경보 사이렌과 공습임박 사이렌의 차이를 구별하는 방법에 대해서 여자들은 몰라도 되는가?

적 전투기가 습격하여 시가지에 폭탄을 갈길때, 혼자 시가지속을 걸어가는 여자들도 많을터인데, 


과연 여자들만 가장 가까운 대피소를 찾는 방법이나 스마트폰 시대의 앱 안내에 대하여 몰라서 근처 롯데리아나 영화관을 대피소로 착각하여 시간이나 올바른 대처상에서 손해를 봐야 할 이유가 있는가?


화재나 건물붕괴로 엘리베이터나 계단이 붕괴되고 고층에서 건물의 완강기를 타고 탈출하는 방법등에 대해서, 자기 생명의 위기가 닥쳤을때 여자들은 과연 몰라도 되는 것인가?

아니면 특별히 여자들은 근두운이나, 보글보글게임의 풍선에 타고 날아오르기라도 하는것인가?


폭염등의 조치나 권장사항에 대해 여자들은 몰라도 되는 것인가?

혹은 만약의 경우를 상정하여, 시골에서 2명의 여자가 길을 걷다, 한명이 무더위로 억!하고 뒷목을 부여잡더니 악!하고 쓰러져 호흡이 안되는 상황을 가정해보자! 무덥거나 장마비로 마침 주변에 사람은 한명도 없고, 119를 부르는동안 응급조치를 할수 있는 사람은 해당여성의 친구인 다른 여성뿐이다. 

그녀는 과연 그런 인생의 긴급 상황에 직면했을시에, 민방위에서 잘 안내된 흉부를 누르는 응급처치법에 대해서 몰라도 되는 것인가?

그녀는 과연 마침 심장 제세동기가 설치되어 있을때 그것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몰라도 되는 것인가? 세탁기도 처음 쓸때 메뉴가 헷갈리는데, 시간을 다투는 응급상황시 10분간 제세동기 사용방법을 읽어볼 시간이 없을텐데 말이다. 

혹은 쏘나기를 맞아서 의식이 정지한 경우, 혹은 계속 쏘나기가 내리는 야외의 경우 심장 제세동기를 사용하는 것은 어떤 문제가 있는가? 무턱대고 제세동기를 사용하다 자신이 감전당할 위험등에 대해선 숙지할 필요가 없는 것인가?


요즘 테러의 새로운 경향성속에서, 운없게 총격테러에 휘말리면, 과연 곰을 만나듯 죽은척 해야 할지, 아니면 죽은척 하지 말고, 영화에서처럼 최대한 갈지자로 피하면서 달아나거나 총격전 맞대응하는 경찰들처럼 차문짝뒤에 숨는것이 좋은 일인지, 아님 최단거리로 달아나야 하는지등에 대해서 자기 생명이 걸린 일인데, 과연 총탄이 여자들만 비사이로 막가듯 비껴나가, 여자들은 몰라도 되는 일일까? 

찹쌀떡을 먹다가 목이 막혀 숨을 쉬기 어려울때의 기도막힘등에 대한 재빠른 응급조치 방법에 대해서 여자들은 몰라도 되는 일일까?


아니면 매트릭스 영화의 네오처럼, 혹은 어마금에 나오는 초능력을 지닌 학원도시 전설급인 레벨 6급 엑셀러레이터처럼 이러한 지식을 안내하는 민방위 교육을 받지 않는 여자들만 물질을 자유자재로 다루는 권능이 있어, 테러범의 총탄이 알아서 다들 비껴가기라도 하는 것인가?


과연 여자들만 이러한 피가되고 살이되는 지식들을 모르거나 무지속에 남겨져야 하는 이유가 있는가? 그것이 과연 배려인가? 아니면 무능력함에 대한 상정을 지나치게 일반화한 단정적 스킵(Skip, 애초에 건너띄기)인가?


사실 여자들도 민방위 자료가 주는 혜택과 자기 안전을 좀더 주체적으로 판단하고 행할수 있다는 권리를 생각해볼때 교육을 수료하는 것이 좋다 생각하나, 아무튼 그렇지 않은 실정이므로, 

2019년의 민방위 교육자료내용이 좋아 소개를 해본다. 


*[목차 시간 바로가기] 

1. [0:00] 1차시 당신이 알아야 할 민방위 지식1 - 민방위제도 이해1

2. [4:42] 2차시 당신이 알아야 할 민방위 지식2 - 민방위대 임무와 역할

3. [9:45] 3차시 당신이 알아야 할 민방위 지식3 - 동원철차 및 응소요령

4. [15:49] 4차시 민방공 대피요령

5. [22:49] 핵 및 화생방

6. [27:15] 인명구조

7. [32:12] 응급처치

8  [35:06] 화재

9  [41:24 ] 지진

10 [48:14] 태풍

11 [53:48] 테러

12.[59:51] 폭염

13 [1:05:26] 미세먼지

14.[1:10:28] 14차시 단위대 임무와 역할(단위대 및 분대의 임무와 역할)

15_6. [1:11:56] 분대 임무와 역할 _ 방호분대


수료점수관련, 문제와 관련된 부분들은 일절 생략!


*대중 알권리를 우선한 공익적 목적의 업로드로 어떠한 저작권 주장이나 광고수익도 발생하지 않습니다.


평안이 함께하시길..! [2019.5.15, Charlie]




#경고 삭제의 근거는 무엇인가?

채널의 민방위 교육 영상이 삭제되었는데... 

달리 이유가 없다.. 저작권 빌미 뿐이다... 딱히 다른 사유가 적힌게 없다. 


그것도 사적 업체도 아니라, 공적 기관같아 보이는 단체에 의해서 삭제가 되었다. 

무슨 심보인지.. 그냥 영상 모든 국가차단을 해도 되는데, 뭔 놀부심보인지? 

구태여 경고까지 발생하는 삭제 요청을 한 것이다!



필자가 종종 말하지만, 주류 업체들도 보이는 곳에선 다들 천사표같이 굴지만, 안보이는 뒤에서 하는 행태가 더럽고 마귀떼들 같다고 느낄때가 있다고 느끼는 것이다. 



뭐.. 저작권 좋다.. 

근데 이 민방위 교육 영상같은 경우는 시민들의 알권리가 우선하는 Fair Use영상이 아닌가! 


저작권 따위보다, 사람들이 자신의 생명을 지킬 권리가 100배는 더 중요할 터인데, 그러한 상위 권리가 더욱 중요하고 우선하지 않는다고 이들은 보고 적용하는 심보가 아니라면, 이러한 영상삭제를 신고할수 있는가?

태클도 태클 나름이지, 오히려 국민의 위기를 관리하는 곳이, 이런 영상을 뒤에서 찔러 경고를 주는 세태가 한국의 현실인 것이다. 



저기 그럼, 5천만 시민중 우리나라 50%가 여성인데? 

그 여성들은 지진이나 폭격, 화생방 등의 재난이 일시 이러한 지식을 몰라서, 그냥 뒈지면 된다는 것인가??

마음 심보가 그렇지 않다면? 이런 정보가 흔치 않고 찾아보려 해도 찾기 힘든 실정인데.. 구태여 유튜브에서 저작권 신고까지 넣어가며 삭제시킬 이유가 없지 않은가!!


저런 사람들이 유튜브에서 니것내것 따지기만 바쁜 저작권 따지기에만 골몰하는데만 온통 집중을 하지 않고, 정말로 시민의 생명과 안전에 관심이 있는지 모르겠다!

시민의 생명을 우선하는 마음이 있다면, 그냥 저 영상을 공개하도록 이해하고 두었을 것이기 때문이다!!


필자가 저 영상을 올릴 당시, 국내에 저런 정보가 달리 소개된 곳이 없기 때문에 올린 것이지, 그러한 채널이 있는데 퍼가서 올린 것도 아니다. 

저 영상으로 돈벌어먹겠다고 올린 것도 아닌데, 왜들 다들 저렇게 심보들이 걍팍하여, 상업적 권리인 저작권을 주장하지 못해 안달인가!



이 영상속에는 공습시, 핵및 화생방시, 인명구조시, 응급처치시, 화재시, 지진시, 태풍시, 테러시, 폭염시, 미세먼지가 심할때 등등의 시민 생명을 지키기위해 해야하는 기본적 매뉴얼등이 소개되는데...


우리나라 여성들은 이러한 지식을 몰라, 그냥 차단된 채로 방생하여, 다 뒈져도 된다는 말인가?


애초 이런 지식을 남자들만 배운다는 것이 오늘날 21세기 실정에 안맞고 빠르게 개선해야 할 일이지만! 

실정이 그렇지 않으니 올린 것이고, 민방위 의무까지는 없다고 하더라도, 여성들도 찾아보고 싶다면 자기 생명을 지킬권리, 위험을 대피할 권리, 권익을 위해서 찾아보라고 올린 영상이다. 


원래 민방위 교육이라는게 어떤 대기업이 강연료나 수강료 받아먹기 위해 만든 서비스도 아니라, 국민들이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내용들을 기본으로 다룬것이기 때문에, 어떤 비즈니스적인 구실로 저작권을 주장할 이유도 있어서는 안되는 것이다!

그들은 이러한 지식을 몰라 위기시 죽거나 더욱 심하게 다칠 시민들에 대한 어떤 저작권이 없다~!!

또한 국민 세금가지고 애초 민방위 교육영상등이 만들어질수 있는 것인데, 국민의 50% 사각지대에 놓인 여성들도 이러한 지식을 보고 생존시 배우라고 이 영상을 올린 것이며,

당연히 세금냈으니 배울 권리도 있는 것인데.. 지들이 뭔데 저작권을 주장하며 영상삭제까지 행하는가 말이다! 국가 세금으로 만들었지, 개인이나 특정 영리기업이 자비들여서 만들었는가??



수많은 시민생명을 지키고 보탬이 되고자 그러한 영상을 비영리로 공익적 목적으로 올린 것인데, 오히려 은혜를 원수로 갚듯, 방해하고 뒤에서 찔러 신고하고 경고를 먹이고 태클걸기 바쁜 실태가 우리나라의 현실인 것이다!


필자가 나쁜 의도로 저 영상을 올렸겠는가? 저들이 공익성보다 이기적목적을 우선하여 영상삭제를 뒤에서 찔러넣어겠는가?


만약에 저런 단체가 채널을 만들고 본격적으로 민방위 자료를 올리려고 하는데, 그래서 죄송하지만, 영상을 좀 차단하는 조치를 하겠으니, 양해를 바랍니다 같은 사유라면 이해는 가겠어! 

혹은 그것도 번거롭다면... 영상을 모든국가 차단만 하면 될일이지, 무슨 엿이나 한번 먹으보라고, 솔직히 경고까지 날라오도록 삭제 신고를 하는 것은 좀 아니다 싶은 것이다!



필자는 저런 기도 안차는 행태들이 일어나는 것을 보면, 참 경멸스러운 것이다! 

좀 세상사는데 소인배들처럼 너무 니것 내것 따지기에만 열중하지 말고, 좀 대의라는 것과 취지라는 것을 그 마음속에 열중하고, 제대로 생각좀 하고 살았으면 좋겠어!!!



저작권.. 뭐.. 그딴게 어쩌라고..! 그게 시민생명보다 중요해???

앞에서는 어떤 말을 할지 몰라도, 뒤에서는 사람생명을 내심 중요치 않다고 여기지 않는다면 나올수 없는 짓거리이다!



뭐.. 상업적 영상이고, 필자가 더 영상을 올려 수익을 버는데, 저 사람들이 자신들이 올려 더 돈을 벌고 싶은 것이라면 이해는 하겠어!


하지만.. 공익성과 상업성은 구분해서 좀 해야지.. 

저런 권리를 행사해야 할때가 있는 것이고, 하지 말아야 할때가 있는것인데.. 공적기관이라는 놈들이 천지분간조차 못하고 오히려 규정들은 오히려 악법처럼 이용하기 바쁘고, 악인의 루트를 따르고 있으니..!


만약에 이러한 영상들에 있어서, 신고절차가 현행처럼 은밀하지 않고, 모든 사람들이 신고내역을 확인해볼수 있게 공개적이라면.. 과연 그럴때도 저들은 나서서, 양심을 따지지 않는 것처럼 이기적 목적의 영상 삭제를 주장할수 있을까?

남들이 보지 않기 때문에, 이기적이고 졸속적으로 군다면? 그 스스로 이미 반성해야 할 것이 많다는 것이다!!



대한민국 2500만의 여성인구가 이러한 위기재난 긴급관리에 있어서는 사각지대에 있고, 여성들도 피가되고 살이 될수 있는 이러한 정보의 전달을 국가가 나서서 영상을 오히려 삭제하고, 방해하고 있으니 어찌할 것인가! 

뭐 여자들은 이러한 위기를 맞닥뜨리시 생사의 갈림길은, 오빠 잘만나 복불복에 기대라는 것인가!???



그 밴댕이 소갈딱지같은 마음씀씀이란 것을 생각해보면.. 참~

어이가 없네!!



 

 

쓴소리를 마친다. [2021.2m.3d, 오전 9시 16분경, Charli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