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하드 게시공지) 드라마 웨딩(장나라, 류시원, 명세빈 주연, 2005) 업스케일링 1056P+(간략 리뷰)
유튜브에 1화만 업스케일링 해서 맛보기로 올렸던 장나라 드라마 웨딩..
사실 이 유교드라마 웨딩. 참 재밌는게
동영상으로 코믹리뷰를 해볼까 무비메이커로 초안만 작성하다 시간이 없어 그냥 미뤘지만..
설정이 4차원적인 부분이 있다.
초반에 장나라 나올때마다 음악부터 그 웃기는~
"빠~바~ 밤...(쿵 따락 꿍 딱!) 빠~바~밤...(쿵 따락 꿍 딱!)♩, ♪, ♫, ♬"
뭔가 좀 장단맞춰주는.. 이제부터 덤앤더머 공주 납시오!를 알림스런~
배경음악 나오는 것도 재밌지만...
어찌됐던 맡은 배역은 최선을 다하는 장나라의 연기력에 가려 그냥 그런가보다 할수 있지만(드라마 작가가 생각보다 캐릭터를 잘 살려서 고마워했다고 한다),
But, 가만히 다시 생각해보면 이 드라마속의 세나역인 장나라는 거의 스토커 수준!
(안 받는 전화와 문자를 수십통, 세나가 예뻤기에 다행이지.. 안 그랬음 미저리 아줌마?)
그리고 완전 순정만화 캐릭터인 것이다.
헉! 장나라 뜨끔..??
갑자기 한두번 만나다가 급전개로 결혼을 하려는둥..
류시원이 비오는날 동네 육교로 불러 세나를 헐레벌떡 뛰어오게 만들고, 한 두 세번 건성건성 만나다가 비맞으면서 심심한데 결혼이나 할래요? 아님 말고...라고 말하는 뉘앙스의 역대급 최악의 프로포즈에, 뭔 감동이라고 넘어가는 세나!
요즘 만나자마자 키스먹고 들어가는 흔한 미드들과는 달리..
이제 결혼했으니.. 당연히 조선시대도 없던 각방생활부터 시작하며, 슬슬 신랑 손을 잡아도 되겠지? 엄마와 농담하며, 그 일단 지구상에은 없을것 같은. 흔치 않은 결혼생활의 진도나갈 궁리를 하며 부끄러워하는 분홍분홍한 세나를 보면서..
뭐야~ 저 우주진 캐릭터는? 이것 혹시 유치원생 관람가인가?? or 태아 10개월 관람가인가???
딱히 2005년대가 그랬다기보다는,
궁극의 남여결혼부동석을 보여준, 유교 드라마 웨딩만 그랬단 것이다.
(그래서 그후 류시원의 결혼생활이, 드라마에서 잘못배워.. 그렇게나 잘 안풀렸나 보다?? 농담일세!!! )
장나라 들기 20회 반복.. 장나라와 함께하는 헬스 운동!
한세트를 완주하면 당신도 철인!! 시멘트 포대들고 날라다닐수 있음!
옷도 왠지 쌀가마니 색으로 합을 맞춘듯하지만, 뭔가 두터워보이는 저 존재감.. 대체 무엇?
(몸무게 95킬로 나가는 필자가 할 말은 사실 아니지만..! 요즘 다리가 잘 안꼬아질 지경!)
류시원이 꿔다놓은 보릿자루마냥 안긴 장나라 들다 버거워, 중심을 잃고 여러차례 NG, 쓰러졌다는 일화가 있기도하다..
오동통면 너구리 광고의 달인답게.. 요정의 약간 좀 퉁퉁했던 시절을 볼수 있는 레어작이다!
팔씨름 대회 나가도 될 듯!! 왠지 모르게 당시의 장나라는 건장했던 것이다!
왠지 호주대륙 처자들이 하는 패션을 하고 나온 장나라 7화 장면이던가!
인터뷰 보면 연기할때는 잘 먹지도 않는다는데.. 그렇지도 않은 듯!?
(*역주: 망언 제조기 장나라의 수많은 말들은 일단 걸러서 들어야 한다...)
강호동 여동생 마냥, 혹은 동자승마냥.. 장나라 얼굴이 가장 둥그스럼했던 시절의 드라마!
운명사때 여리여리한 모습으로 바뀌어 깜놀!
두 드라마때의 장나라 몸무게가 사뭇 궁금하지 않을수 없다!
그런 의미에서.. 움짤이나 한번!
볼때마다 느끼지만, 베개 연기의 달인..!! 베개만 배면 눈빛이 왜 이렇게 애잔~??
한술더 떠 결혼하고 나서도 첫사랑이던 명세빈과 짝짝꿍 잘지내며,
처음엔 몰랐으나 세나속을 긁는 류시원!
그렇게 세나는 순멍한척..안드로메다 공주인척 하다가,
갑자기 과거 원나잇 스탠드(? 많은 이들이 멘붕했다고 전해지는..)했던 이현우를 만나 4각라인에 엮이는 세나!
뭐야?? 이 세계관 유지안되는 캐릭터는...???
그럼에도 이 드라마.. 남자 시청자입장에선 뭔가 좀, 흔한 일본애니가 그렇듯...우리나라의 그 넘치는 서민여자가 재벌남자를 들었다 놨다하는 신데렐라 스토리와는 달리..
부자집 공주인 세나가 서민은 아니지만 평범한 보통 남자에게 휘둘리는 스토리..
천상공주같던 세나를 들었다놨다 좌지우지하며 별로 아무것도 한것 없이도 쉽게 감동시키는 류시원을 보면서..
저렇게 예쁜 여자가 제발로 넝쿨째 굴러들어와, 닭똥같은 눈물을 흘리면서, "나만 좀 사랑해주징~?"이라고 매일 징징거리는 장면을 보면서... 이건 좀 뭔가 판타지 로망스 물 아닌가?
솔직히 이 드라마는 장나라 보는 재미를 빼놓을수 없다!
드라마 대사가 말이건 방구이건... 뭔가를 말하는 미녀 장나라의 얼굴자체가 감명깊다!? 없다...!!???
왠지~ "어유, 어유~ 그랬쩌요.. 그랬쪄..~"할 남자 시청자입장에선..
필자같으면 맨날 둥글둥글 머리나 쓰다듬을 듯 싶지만...
*원본 사이즈 움짤: https://drive.google.com/file/d/1K-m4Qi5QsC9mwDtcUggv3_szw2bkgWVg/view?usp=sharing
"세상은 원래 우리 별볼일 없는 남자들을 중심으로 돌고 있었군!"
황제 포스로 편하게 대리만족 시켜주면서,
감성적으로는 참 명작이었던 것이다.
판타지 전문 배우의 요즘 근황들!
확실히 육식계라기보단 양지바른 곳에서 잎파리나 뜯어먹을것 같은 초식동물과!
아무튼 이 드라마 웨딩 업스케일링은 유튜브 공지대로 업로드!
클릭해서 큰화면으로 보면? 보이는가?
저화질에서 모자이크 면을 이루던 현상이 사라져 더 오똑해진 장나라의 콧날이..!!
은근히 눈코입이 모인 느낌...!?
병맛 애니의 한계를 보여준 감옥학원이 문득~~~
원래 당시 업스케일링 전체본을 올릴까하다가, 200~300뷰가 되도록, 손가락 기브스한것처럼 추천 1인가 늘어나는 것을 보고.. 징글징글~
유명하고 인지도 있는 채널에만 방문자들이 살랑살랑 알랑방구뀌는 이 유튜브 문화도 좀 개선시킬겸...!
추천 20이 달리면 업스케일링 본 전체를 올린다고 고정댓글 공지를 남겼던 것이다.
오늘보니 드디어 1000뷰 조회수 넘는 통에 추천 21이 보인다.
어쩌면 하루만에 달렸을수도 있고, 1년만에 도달했을지도 모르나..
공지를 통해서 공약한것은 문자그대로 지킨다는 원칙!
추천 20이 달리는 것에 무려 3달이 걸린듯하지만, 공약대로 전체본을 웹하드에 올린다.
(단, 유튜브에 올리기는 어렵다. 유튜브에 시리즈 전체를 올리면... 애초 수많은 음원 저작권이나 영상 저작권 문제로 게시가 되도 무수익이지만, 그것보다는 신고가 들어와 시리즈 전체가 삭제되면.. 한순간 채널이 폭파되기 때문이고, 드라마등은 워낙 그런 경우가 비일비재하기 때문에 필자가 올리고 싶어도 유튜브에는 시리즈 전체를 올리기 어려운 것이다.)
포인트 벌이 목적에서 따로 웹하드에 올리는게 아니라, 현실적으로 유튜브등은 제약이 많기 때문에 웹하드에 부득히 올린다는 것을 공지한다.
*다운로드 좌표: 드라마 웨딩 (장나라, 류시원, 명세빈, 이현우 주연, 2005) 업스케일링 1056P
http://www.filesun.com/disk/board.php?listmode=all&board=2&n=9648268&m=11297080
PC에선 위 링크로,, 모바일 등에선 파일썬 들어가 "장나라 웨딩" 등 검색!
#발행정보
|
저화질 본만 존재하고, 방송국에서도 없는 다시보기
찾아볼수 없는 절판된 2005년 세나..
24살의 장나라가 출연했던 명작 드라마 웨딩!
좋은 화질 업스케일링 본입니다!
(일주일 가량 고생끝 어렵게 작업~!!!!!)
화내는 모습조차 예쁜 장나라가 나오는 이 드라마의 매력!
PC접속시 아래 스샷을 우마우스 새탭에서 이미지열기로 비교가능~
선명도, 색감, 글자 이미지등 명백히 개선된 화질!
크게 보았을때 원본 저화질 특유의 모자이크 현상 제거
큰화면 보고 화질이 마음에 들면 초고속 다운로드 꾹!
웨딩 명장면 움짤.. 실제 화질은 더 좋습니다!
본 드라마와는 상관없지만.. .
이하 현재도 여전히 거침없이, 정변해나가고 있는 장나라의 미모!!
만찢녀의 근황을 잘 전달중!
코스프레 시장에 출격! 위용을 떨치기 바쁜 장나라의 근황!!
뭔가 부족??
카툰을 만들어보는 업데이트! 재미붙였구만ㅋㅋ
마음에 들면...?
초고속 다운로드 꾹!
(드라마 사랑을할꺼야도 업스케일링 해볼까 하는데,
시중에 도는 6화릴만 깨져있어 보류상태!
누군가 좀 제대로 된 화질을 올려주시고 댓글주시면,
완료해 작업하도록 하겠습니다.)
열심히 32GB 용량, 전체 1~18화 업로드중.. 한시간 정도 기달리면 될 듯!!
파일을 다운받으면 영상 7화에만 대문컷이 없는데, 딱히 영상자체의 오류는 아니고..
업스케일 단계에선 제대로 나오는데.. 이대로 올려도 상관은 없지만.. 이 영상으로 무비메이커 작업등을 하거나 기타 다음팟등 영상프로그램 편집을 하면 뚝뚝 화면이 움짤처럼 끊기게 되는 현상이 이유는 모르겠지만 발생하더군요.
해서 업스케일당시 뻥튀기를 충분히 해서 뽑은 영상을 다시 알맞은 화질과 용량에 맞게 샤나인코더로 재인코딩을 하면, 화면 끊김현상도 없는 범용적 영상이 됩니다.
근데 샤나인코더의 특성상 1080P가 넘으면 제대로 대문을 몹뽑는 것 같더군요.
기본 영상이 352P여서 1056P라 1080P미만이지만, 유일하게 7편만 기본이 368P로 되었고, 1104P로 업스케일 나와서 대문이 나타나지 않는 현상, 그러나 재생에는 아무 이상이 없습니다.
업스케일링의 토대가 된, 웹에서 구할수 있는 유일한 영상이 352P인데 좀 아쉽긴 하더군요.
절판된 DVD 립본인지는 모르겠지만, 모든 영상사이즈가 700MB 이하로 맞춘 것을 볼때 .. 무리하게 시디한장 용량에 맞추려고 재인코딩한 릴이란 뜻이 되지만, 즉 용량에 맞춰 화질 삭감이 되었다고 볼수 있는 부분..
요즘 시대 기준으로 볼때는 저화질이 될수밖에 없던것..
DVD의 원본 화질이 HD가 아니어도, 최대한 원본 화질과 화면크기 그대로 뜬 릴이었다면, 업스케일링의 효과도 더욱 좋았졌겠지만.. 왠지 모르게 방송국에선 다시보기도 지원안하고,
어쨌든 구할수 있던 최선은 이게 전부!
아무튼 이렇게 하여, 초레어작인 웨딩을 가문의 비기인 업스케일링 기술을 적용하여,
아아!~ 이제는 건강미 넘치던 시절의 장나라의 미모를 고화질로 감상하게 되었으니..
실질적으로 1080P까지는 아니고, 640P나 720P에 준하는 정도까지는 살려볼수 있던 것이었던 것이었던 것이다!
즐감~!!!!
아! 코스프레 귀는 어디서 만드냐구?
그림판으로 상기 이미지에서 잘 오려 붙이면 된다!
황금손으로, 마우스를 고도로 잘 움직여..
대충 이런식으로 잘라, 투명효과 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