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10월 25일) kt 인터넷 1시간 먹통사태.. DNA 서버 접속 오류가 계속 뜬 날 - 그럴땐 응급으로 휴대폰 USB 연결후 테더링을 활용하자!
왠일로 이 대기업에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오늘 KT 인터넷이 먹통되는 사태가 벌어졌다...
필자도 HTS창을 보다가 갑자기 인터넷이 끊겨, 처음엔 본체 결함인가 했는데..
랜선 공유기등을 계속 꽂고, 재부팅해도 안되고, 인터넷선 연결단자는 불이 잘 들어오는데,
DNS 오류 메시지에 보조 DNS를 KT나 구글등으로 직접 설정해도 안되는 것이고,
공유기 와이파이를 켜니, 휴대폰 와이파이조차 제대로 안되는 것을 보고... 문제가 있구나 싶었다.
KT 인터넷에 전화해보니.. 어디라고 안내도 없이, 바로 "지금은 접속량이 많아 잠시후 다시 걸어주십시오"같은 자동안내 메시지가 뜨고... 휴대폰으로 인터넷 검색을 해보고서야 그런줄 알았다.
무슨 전쟁이라도 났다 싶었다.
이 빌어먹을 1시간 가량이나 중요시간 두절된 인터넷 때문에 연일 주식계좌 수익이었는데, 오늘 인터넷 공지도 없이 1시간 단절이란 천재지변은 어쩔수 없으니~
가끔씩 재수 옴 붙은 날이 있는 것이니..
새로운 투자법을 적용하며, 연승가도를 달렸었는데..
25일 금일하루, -17% 손실.. 일진이 꼬여 사납구나!!
이 회사의 점유율로 볼때, KT를 쓰는 주식투자자들은 갑작스레 주문을 내거나 변경할수 없으니,, 시장 전체에도 상당히 악영향을 미쳤을 것이다. 특히나 상한가나 하한가 종목에서 갑작스레 인터넷이 끊겨 대응을 못한 투자자들은 돈 수천 손실을 본 투자자도 있었을 것이다.
기분이 "와~ 서프라이즈!! 갑자기 인터넷이 끊겼네"라고 초긍정으로 살고야 싶지만서도,
썩 좋지는 않다...
한전에서 갑자기 정전되거나, 인터넷 회사에서 갑자기 고지도 없이 불통되면 그건 큰일이다.
일반 가정집이야 피해가 소소할수 있지만, 여의도 증권가.. 혹은 인터넷 연결이 미세 공정에 꼭 필요한 공장등에선 갑작스런 인터넷 단절만으로 엄청난 피해와 불편을 야기했을 것이다.
KT야... 니들은 양슴이 있으면...
이번달 인터넷 요금 청구하지 마라!!
오늘 고객센터 전화기 붙들고 꽥꽥거릴 사람도 많았을 듯...
아무튼 이럴때 비상으로 인터넷을 돌리는 방법이 휴대폰 테더링기능을 이용하는 것이다.
5G를 밀면서 LTE 전파가 요즘 집안에서도 잘 접속이 안되고 지연될때가 있지만..
어쨌든 휴대폰을 컴퓨터 USB에 연결하고, 설정에서 연결관련 메뉴를 들어가면,
USB를 연결후엔 USB 테더링을 선택할수 있는 옵션이 활성화되어, 테더링에 체크를 해주면..
컴퓨터가 알아서 새로운 네트워크를 확인후, 느릿느릿하지만 휴대폰 전파를 이용해서 인터넷을 할수가 있다.
HTS가 매우 슬로우 모션처럼 움직이긴 하지만, 아무튼 그러했던 것이다!
아무튼 초기대응이 좀 아쉬웠던 것이니.. 인터넷이 갑자기 고장으로 끊겼다는 것보다,
그것을 광속으로 비상문자시스템등으로 고객들에게 안내해주지 못한 대응의 미비한 부분이 더욱 아쉬웠다.
보통 인터넷이 갑자기 끊기면, 본체 결함이나 OS 문제인 경우가 많아 그러겠거니 했는데..
거의 30여분을 헤메고 나서야, KT의 결함이란 것을 검색으로 알고 테더링을 적용했던 것이다.
카톡이든, 문자든.. 발빠르게 급작스런 인터넷두절후 안내가 왔었더라면, 빠르게 원인을 파악해서 더 빨리 테더링을 임식적용하여, HTS에 재접속할수 있었을 것이다.
실제 연락이 온게 없고, 고객센터는 불통이었으니, 갑작스런 인터넷 단절을 상정해 사측이 짜놓은 이러한 사태가 벌어질때 고객에게 즉각적으로 알릴수 있는 공지송신등의 비상 매뉴얼이 없었다는 것일게다..!
비상 메뉴얼 자체를 상정하지 않았다는 것, 이게 아쉬웠던 것이다.
어찌 평시만 있을것인가? 대지진이 나도 인터넷이 끊길수 있고, 인터넷 중계기 안테나에 운석이라도 떨어지면 또 인터넷이 끊길수도 있는 것이다. 그런 비상시를 상정하고 왜 공지를 하지 않는가?
뭐 출장을 가서 인터넷도 없고, 와이파이도 안잡히는 그런 곳에 한동안 짱박힐 일이 있을때, 심심풀이로 작은 노트북을 가지고 갈 일이 있다면, 휴대폰 전파만 터지면.. 일단은 속도가 다시 느리긴 하지만, 어쨌든 문명과 접속이 가능한 것이다.
물론 휴대폰 데이터 요금제는 무제한인게 좋고, 유제한인경우, 데이터추가 비용 발생이 클수 있으니 이 경우엔 테더링접속을 정말 필요할시만 하고, 휴대폰으로 데이터 사용량을 체크해가면서 쓰는게 좋다.
글을 마친다. [2021. 10m.25d, 오후 16시 08분, Charlie Cosnpirac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