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태블릿과 PC로 나누어, 업스케일링을 하고 있지만, 한편 뽑는데 대략 10시간 소요!

다시 별도의 1시간 인코딩을 해서, 범용성있는 영상으로 추출.. 대략 11시간의 견적이 나오는 것이다.


그것도 오전 USB한번 꽂다가 드라이브가 순간적으로 끊기는 바람에 97%까지 완료된 영상을 처음부터 다시!! 2달만 있으면 크리스마스지만, 이 작업 나름 징글벨일세!!



아무튼 유튜브에 맛배기로 1화를 올리고, 이전 순백지련처럼 웹하드에 전편 작업되는대로 올려야되겠군 생각을 했는데..



옛날 드라마라 좀저작권 OST를 자유롭게 쓴탓인지, 1화부터 차단!!!



아무튼 그냥 웹하드 감상용으로 공유나 해서 작업을 더 해보자 했는데... 또 왠걸..!!


초레어 아이템을 발굴복원하는 장나라 던전 공략의 난이도가 이렇게 어려울줄은 꿈에도 몰랐으니..!



기준 소스로 언젠가 어렵게 다운받아놓은 480P SDTV 드라마 전편중에서 문득 6화의 영상이 내내 잔상이 완전 도시괴담 수준으로 붕괴한 장면들이 발견되는 것이다!



예시 스틸...!


사람 얼굴이나 몸에 갑자기 어둠이 내려앉거나... 몸체가 투명해서 벽이 보이거나..

눈등이 희번득하고, 얼굴이 이중으로 교차되거나 갑자기 문신한것 처럼 되는등...


비트레이트를 낮게잡은 문제현상은 아닌듯한데.. 도대체 어떤 특수한 기술과 설정을 적용하면 저런 오류가 나오는지? 일부러 저렇게 만들라고 해도 사실 불가능할 정도인데.. 6편 내내 잔상붕괴가 심각한 것이다. 


방송 원본이 저랬을리는 없을터인데...?


대체 릴을 뜬 사람은 확인도 안해보고 지뢰가 심어진 영상을 떠올린건가? 이게 이곳저곳 하나의 표준영상으로 굳어진 셈이다.



사럼 얼굴이 순간적으로 유채화로 그린 초상화처럼 나온다거나... 


어둠이 내려앉는다거나....



공중에 갑자기 얼굴가까이 허공에 손이 몇초간 나타나거나.. 

순수 러브 로맨스를 주제로 한, 전설의 고향.. 몰래카메라 같은 긴가??


무리들의 하반신이  한순간 바다처럼 잠긴다거나... (에반게리온의 LCL 용액 현상?)


옷을 타고 어두운 그림자가 내린다거나...


뭐냐구! 대체 이 세상의 종말이라도 내리는 듯한 이 납량특징 같은 영상은..~!!


훠이~ 훠이~ 소금이라도 콤프레셔로 뿌리며, 굿이라도 한번 벌여야 할 것 같은 기세...!!!






게다가 갑자기 몸체가 투명해져서 뒤의 배경이 보일 정도... 



장나라.. 렙... 렙..렙틸리언..??

아니면 전설의 마야족처럼 5차원 아스트랄계에 빛의 몸으로 산화중이거나, 휴거 테스팅..??

저런건 영상 효과로도 만들기가 힘든데...! 도대체 뭔 초상적 현상인가..


뭡니까...이게...!!!!

불완전한 릴이 포함된 영상이 제휴까지 걸려서 팔리면 어쩌자는 것인가!



렙..렙틸이라서 월계관 쓰면 치트키쓴거마냥, 저런 아름다움이 가능한 것인가?



렙틸은 일단, 여자로 보지 않는다는 신념이 살짝 이런들 어떠하리, 저런들 어떠하리.. 렙틸이면 어떠하리.. 등등~ 살짝 흔들리는 듯도 하다.. 



(이걸~ 쉬어가는 농담이라고 하는 말이니,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말길 바란다.)

내 딴엔 개그라고 하고, 하하! 웃는데.. 남들이 심각하게 받아들일때가 가끔 있는 것을 보면...





암튼... 대체할 만한 소스를 찾아보니.. 구글검색에 토랭이는 없고.. 요새 규제 때문에 자료검색이 예전같지 않다!



방송국 다시보기를 찾아보니.. 이 프로그램은 다시보기를 지원하지 않습니다라고하고, 

옛날 다시보기 주소를 찾아보니, 팝업창떠서 강제종료되고...

(유튜브에 드라마 올리느라고 다시보기 없는거면, 좀 먼저 올려놓고 없애든지..!)




하다못해 영문 자막 씌워진 유튜브 영상이라도 6화를 대체해서 코딩할까 해보니..


조각조각 잘라진 영상, 또 몇분 가량의 구간만 거주국가에서 차단! 


공짜 VPN되는 지역, 미국,일본, 싱가폴 다 경유해봤지만, 한 200개국 걸어놓은건지..결국 안보임!


다른 채널 일부 드라마 영상등도 왠일인지 6화는 안올라온걸로 볼때, 저작권 등으로 차단되서 안보이는 듯!




중국 바이두까지 찾아보았으나... 없음!




웹하드에서 다른 파일명을 찾아보았지만...


영상 소개 스틸 자체가... 드라마 M 시즌 2?? 뭡니까...이게!!


와~!!! 어려운 작업 다 끝내놨더니.. 오기가 생기네..!!!


드라마 한편 구하기가 하늘의 별따기냐구..!!!



이렇게까지 해야 하나 싶지만, 게임에서 스테이지까지 힘들게 와서 왕을 깨지 못하면 막상 긴시간 도로아미타불이 되서, 끝을 보듯이.. 그으런~ 뭔가.. 오기가 생긴다..!!




장나라 드라마 6화를 찾습니다. 1화를 맛배기로 업로드하며.. 대략 공조를 요청!




드라마 6화가 구해지면, 전편 업스케일링.. 없으면 불발!! 검색해도 안구해지니 해보는데까진 해본셈!



황금같은 주말 시간이 이걸로 하루가 홀딱 다가네..!



그래도 뜻밖에도 생각지도 못했던, 장나라 던전 공략 미션 스테이지,  유의미한 미네랄 GET!


제휴로 올라온, 하늘과 바다 720P 레어 고화질을, 카톡 친추 보너스 포인트를 이용해 얻을수 있었다. 

(뮤직비디오 만들때 저화질로 만들었는데... 아쉬분 부분!!)



무료충전소에서 OK캐쉬백 적립하여, 힘들게 찾던 박경림의 오 해피데이 장나라 출연편 무자막도 720P GET!!



움짤의 수집이나, 피규어 수집이나..어찌보면 속성은 비슷?

저 움짤을 보고 문득 영상을 GET하여 영구 소장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문득 피규어 인형 수집하는 사람들이 무슨 재미로 모으는지 알 것도 같다!


근데 찾아보니.. 똑같은 파일도 웹하드마다 제휴가격이 어떤 곳은 100포인트, 어떤곳은 700포인트 소모를 하기 때문에.. 검색질을 다양하게 해볼수 밖에 없다.



2020년의 국내 자료 웹하드들을 모아놓은 곳!

http://bestdisk.kr/



본래 찾으려던 사랑을 할꺼야의 다른 릴은, 왠진 유일무이하게 SDTV 640*480 제목붙은 똑같은 오류버전만 이곳저곳 등록되어 있고, 워낙 레어작이라 그런지 이렇게 엄청나게 훑어도 나오지가 않음!

작업은 일단 보류해야 할듯!



이 드라마에서 정령의 모습으로 나오지만 않았다면 솔까 이렇게까지 안했을듯도 싶다...

장나라 명작 한드라고 소개하지만, 솔직히 드라마가  명작이라기보단, 장나라 생긴게 명작이라서 명작이라고 제목을 붙이는 부분이 없지 않아..! 아마~?!


저 명작 짤이 바로 6화의 짤!.. 저런 정령샷은 좀 업스케일링 해보고 싶기도 한데, 

하필이면 6화에서 숨은 지뢰를 발견! 




근데 말야.. 

어디까지나 가정법이지만, 장나라가 내 마누라라고 한다면..?

솔까.. 집에서 1년내내 월계관 쓰고 강아지와 벗하며, 내내 저러고 사세요라고 할 것 같기도 해..! 일단, 정령모드는 좋은 것!!



괜찮아.. 집밖에 나가지만 않고 어디 마트갈때 저러지만 않는다면

어디 저러고 놀이터라도 얼쩡거리지 않고, 은행에 사업계획서 들고 대출 신청이라도 받으러 가지 않는다면...

남들이 별로 저 사람은 뭔가? 이상하게 보지는 않을 듯.. 뭔 상관이겠어!! ㅋㅋ




정말 벼려별 주제와 쓸데없는 이야기로 또 울궈먹으며 포스팅이 된다 싶지만, 어쨌든 여기서 전달하는 것은 ..


원래 칼을 빼면 무라도 썰어야 뭔가 보람이 있지만, 

드라마 사랑을 할꺼야의 장대한 업스케일링 과정은 일단 중단.. 6화등이 포함된 더 좋은 릴이 발견되면 언젠가 재개!로 마무리가 되지 않을까 싶다. 

돌하루방은, 원조 아이돌 장나라를 기리는 고대유물이었나? 그랬던 것인가!!!


새벽에 포스팅을 하지만, 오늘 할일을 내일로 미루기도.. 이런 주제는 미루면 되려 정신사나와 뒤비져 자기전에 마무리!



간략 제작중 노트를 마친다. [2020.10m.4d, 오전 3시 37분경, Charlie]



반응형
Posted by Charlie Man
,

[검색바3(하단), 찰리맨]
-제목+이미지+내용